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닷컴, 금융권 UI/UX PM 전문가 양성에 앞장선다 2024-10-21 18:11:43
초개인화’ 전략이 중심이 되고 있다. 국내 금융 회사들은 고객중심의 UI·UX 전략을 핵심 과제로 지정, 관련 분야 인력 채용에 활발한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에 한경닷컴은 시장에서 요구하는 UI·UX 서비스 기획자 역량을 파악, 수강생에게 실무와 가장 가까운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현업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16주만에...
스캐터랩 AI 플랫폼 제타, 출시 6개월 만에 이용자 100만명 2024-10-21 09:44:29
캐릭터를 만들고 몰입감 높은 초개인화 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만 14세부터 이용할 수 있는 제타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 중 10∼20대가 전체의 약 87%로 가장 많고 30대(7%), 40대 이상(6%)이 뒤를 이었다. 이용자 성비는 여성이 65%, 남성이 35%로 나타났다. 10월 현재 제타...
현대카드, 日 '빅3 카드사'에 AI 플랫폼 수출 2024-10-17 17:46:29
개발한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의 초개인화 AI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이용하면 AI 엔진으로 분석하고 가공한 데이터를 초개인화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SMCC는 유니버스를 도입해 회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신 업무, 고객 상담, 부정 사용 감지 등 전 영역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복수 기업...
현대카드, 日카드사 SMCC에 AI 플랫폼 '유니버스' 수출 2024-10-17 10:28:28
기반 '고객 초개인화 AI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데이터를 정의하고 구조화하는 '태그'로 개인의 행동·성향·상태 등을 예측해 고객을 직접 타게팅할 수 있고, 업종에 상관 없이 비즈니스의 전 영역에 적용할 수 있다. SMCC는 '유니버스' 도입으로 회원 개개인의 취향, 결제 패턴,...
현대카드, 금융권 최초 AI 소프트웨어 수출…수백억원 규모 2024-10-17 10:01:25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고객 초개인화 AI 플랫폼이다. 데이터를 정의하고 구조화하는 '태그(Tag)'로 개인의 행동·성향·상태 등을 예측해 고객을 직접 표적화할 수 있고, 업종에 상관 없이 비즈니스의 전 영역에 적용할 수 있다. SMCC는 이를 도입해 회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경험...
KB증권, 투자자가 종목 구성…美 주식도 담을 수 있어 2024-10-16 15:57:38
투자시장에도 초개인화가 대세다. 자기 주도형 자산관리 수요가 늘면서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이 같은 흐름을 반영한 새로운 유형의 투자 서비스다. 투자자 스스로 투자 목적, 성향 등을 고려해 원하는 주식 종목을 넣고 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업계 최초로 서비스 대상을 미국 주식까지 확대하는...
임유진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 “7년간의 성과 이어 올해 특화분야인 ‘스마트 푸드테크’ 창업 지원, 누적 127개 기업 입주” 2024-10-14 19:36:27
전환율 25% 이상의 초개인화 타깃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팀리미티드는 2023년 6월 글로벌 벤처캐피털 앤틀러코리아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2기에 참여해 총 2억 원의 프리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영국계 VC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한 바 있습니다. 최근 캠퍼스타운 도심권 클러스터 ‘성곽밸리’ IR...
"'버티컬 AI' 여행 솔루션 고도화"…야놀자클라우드, 글로벌 서밋 성료 2024-10-14 08:59:48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초개인화 등 혁신 기술도 빠르게 확산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서밋은 야놀자클라우드 리더십 간 버티컬 AI 사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전략을 교류하고, 글로벌 AI 여행 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야놀자클라우드의 모든 글로벌...
"일본 여행 이젠 식상해"…2030 요즘 푹 빠진 나라 어디길래 [트렌드+] 2024-10-13 13:28:12
있다"고 말했다. "2025년 프리미엄·초개인화 테마여행 인기 예상"여행업계는 내년 여행 트렌드에 대해선 올해 수요가 늘어난 노팁 노옵션 노쇼핑 등 프리미엄 상품과 개인 맞춤형 테마여행에 주목했다. 최근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 이용 대신 개별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이 많아졌다. 여행사가 계획한 일정과 쇼핑...
극강의 프라이빗, 로컬과 연결…웰니스 1%는 이런 여행 원하죠 2024-10-10 18:27:06
초개인화, 로컬과의 연결, 웰니스.’ 1%가 원하는 여행은 어떤 모습일까. 이 질문에 럭셔리 스테이의 대명사 ‘아만’에서 잔뼈가 굵은 매니저들이 망설임 없이 내놓은 세 가지 답이다. 아만은 세계 20개국에 35개 호텔 및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1박에 몇백만원을 뛰어넘는 초고가 방침을 고수하지만 두터운 마니아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