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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매일 이자받기`…270만명이 2천억 받아갔다 2023-01-05 14:25:07
이자는 총 2000억원에 달했다. 고객 1인당 평균 이자 수령액은 7만4000원이었다. 고객들은 토스뱅크의 여러 서비스 가운데 ‘지금 이자 받기’에서 큰 효용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 고객 수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 기간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수는 총 270만명이다. 올해 국내 경제활동 인구 기준(2900만명)...
FTX發 '회계부정' 이슈 확산…암호화폐 당분간 반등 힘들 듯 2023-01-03 13:38:19
총 2395개의 비트코인을 더 사들였다. 현재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보유한 비트코인은 13만2500개로 취득 원가로는 40억달러(현재 가치 22억5000만달러)에 달한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는 “시장 불황에도 비트코인 장기투자자 비중은 85%로 역대 최고 수준”이라고 밝혔다. 일각에선 시세보단 효용가치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올해 AI 국제학회서 논문 23편 발표" 2022-12-27 11:37:01
자연어처리 국제학회 'EMNLP'에서는 총 3편을, 세계 국제 학술지 'IEEE Access'에는 2편을 발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 같은 AI 연구개발 성과를 담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특히 하반기 연구...
"대체 불가능 패션으로 욜드족 잡아라" 2022-12-22 17:26:02
따르면 올 들어 10월까지 국내 패션 소매판매액은 총 62조60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57조4000억원)에 비해 9.0% 늘었다. 연구소는 내년에는 경기 둔화와 소비 위축, 해외여행 정상화에 따른 소비 분산 등으로 성장이 둔화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런 만큼 소비 패턴 변화에 더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미 모두의 은행'…카뱅스러운 마케팅 2022-12-16 09:42:40
사용자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해당 서비스의 효용이 증가하는 “네트워크 효과”가 발생하는데, 카카오뱅크는 이미 카카오톡을 통해 확보한 사용자 기반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였다. 또 다른 성공 요인은 기존 금융회사 고객의 락인(Lock-in)을 끊는 새로운 혁신을 시도한 점이다. 이를 위해서는 금융서비스의 독특한 특징 ...
연6% 눈앞서…한풀 꺾인 저축성보험 이자 2022-12-06 17:53:31
불가피하다는 평가다. 금융 소비자의 효용이 감소하는 부작용도 제기된다. RP 매도액 10조원 넘어보험업계의 자금 수요는 이외에도 많다. 우선 통상 1년 단위로 계약이 이뤄지는 퇴직연금 만기가 연말에 다가오면서 최대 수십조원 수준의 자금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기업평가에 따르면 푸본현대생명과 IBK연금보험...
'40% 할인' 대신…'30% 할인'에 '10% 계절 할인' 추가 2022-12-02 12:37:30
경제학의 효용함수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가치 함수를 제시한다. 사람들이 어떤 대상의 가치를 절대적인 크기를 가지고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나 차이를 가지고 주관적으로 평가한다는 것이다. 그 주관적 가치를 좌우하는 것은 준거점(reference point)이며, 이를 기준으로 이익(gain)인가 손실(loss)인가에 따라...
삼성생명, 소비자보호실 신설…선제적 고객보호에 집중 2022-11-16 16:32:09
수 있다. 삼성생명은 고객 효용이 높은 제도와 서비스 중 30여개를 추려 ‘튼든탄 고객케어’라는 브랜드로 지난 9월 새롭게 출시했다. 흩어져 있는 제도와 서비스를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기 위한 시도다. 삼성생명은 튼든탄 고객케어를 통해 신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디지털소비자가치연구회, 10일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등과 소비자가치포럼 개최 2022-11-11 16:31:00
소비자가 디지털 플랫폼의 가치와 효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스스로 비판적 판단 능력을 갖춘 건강한 생태계 참여자로서 기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정리했다. 이를 위해 기업은 투명하고 명확한 정보 제공과 자율적인 가이드라인 구축, 데이터 관리 강화 및 리터러시 교육 등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제안했다....
'번들링' 전략은 '끼워팔기'와 달라야 한다 2022-11-11 14:34:53
따로따로 소비했을 때의 효용을 합친 것보다, 함께 소비했을 때 총효용이 증가하는 상품을 말한다. 협동재라고도 부른다. 도너츠와 커피, 팝콘과 콜라, 딱 맞는 궁합이 아닌가? 이런 상품들은 함께 이용하면 시너지가 생기며 고객이 체감하는 만족과 가치가 높아진다. 둘째, 기업이 취급하는 상품들이 매우 다양하며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