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동에서 이걸 먹다니…" 외국인들 열광한 'K푸드' 뭐길래 [현장+] 2024-10-11 20:30:01
농심이 ‘관광 핫플’ 명동에서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 서울 대표적 관광명소를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불닭 신드롬’을 일으킨 삼양식품 등 라면 업계 경쟁이 치열해진 결과로 풀이된다. 올해 1분기와 2분기 삼양식품에 라면 대장주 자리를 내어준 농심은 적극적으로 외국인 ...
"손 못 놓겠어요"…수십억 부담에도 김연아에 '집착'하는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05 11:48:10
카테고리로 자리 잡았습니다. 김연아는 최근까지도 뉴발란스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난 2월 뉴발란스는 ‘런 유어 웨이’ 캠페인을 공개하고, ‘무슨 생각을 해? 그냥 달려! 너답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김연아가 추천하는 러닝화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열린...
에이모,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G-PASS’ 선정 2024-10-04 14:28:10
등 글로벌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한데 이어 최근 독일 완성차 기업 BMW의 공급사로 지정되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에이모 관계자는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미국, 독일, 캐나다, 영국, 베트남까지 5개 해외 법인을 설립하고 해외 전시에 참가하는 등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는데 잇따른 글로벌 기업과의...
[르포] 美 최대경합주 표심 어디로…베테랑 지역기자도 "정말 헷갈린다" 2024-10-04 07:00:03
금지하겠다고 했다가 최근 철회했다. 펜실베이니아주 제조업 기업협회(Manufacturer&Business Association)의 제즈리 프렌드 부회장은 프래킹 관련 입장을 바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프렌드 부회장은 "특히 펜실베이니아 서쪽 지역은 천연가스 산업에 종사하는 인력이 10만명이 넘고...
여행지 찾는데 '숏폼' 보라는 국민포털…리모델링 '박차' 2024-10-01 12:23:34
계속해서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 사용자들과 접점을 더 확대하기 위해서다. 네이버 관계자는 "클립이 점점 활성화되고 있어서 상단에 탭 검색을 넣어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하고 영상을 탐색하고 싶은 사용자들이 스크롤을 하면서 피드 방식으로 콘텐츠를 쉽게 소비할 수 있도록 탭을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클립 탭은 ...
이런 모습까지 보여준다고?…'재벌집 언니들' 파격 행보 2024-10-01 10:30:01
더 유명한 언니, 오빠, 누나, 형이다. 이처럼 최근 유통업계 등 재벌가 자제들의 ‘SNS행’이 화제다. 베일에 싸인 신비주의 리더보다도, ‘소통하는 리더’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는 반영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기업의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한 MZ세대의 특성이 반영돼 있다는 분석도 있다. 과거엔 이병철 삼성 창업주...
유병재, '모리스&보리스' 팝업스토어 기획 2024-09-30 13:56:06
연계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것이 중요하며, 타 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잠재 고객을 겨냥한 콘셉트를 구체화해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설명한다. 최근 전개되고 있는 팝업스토어 중 이와 같은 팝업스토어의 성공 전략을 충실히 따르고 있는 사례로 방송작가 유병재가...
10주년 맞은 클룩 CEO "여행할 때 필요한 유일한 플랫폼이 목표" 2024-09-30 08:01:00
티켓파워를 지닌 OTA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클룩은 최근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 여행업계 최초로 소셜미디어(SNS) 인플루언서 제휴 프로그램 '클룩 크리에이터'를 출시한 것이 대표적이다. 린 CEO는 "MZ세대를 유입시키려면 5초 안에 관심을...
팝업 성지에 '숏폼 대항마' 뜬다…7만작가 앞세워 롱폼 승부수 2024-09-27 10:48:18
수는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브런치는 출시 당시인 2015년 6월부터 2022년 2월까지 7년간 5만명의 작가를 모으는 데 그쳤다. 하지만 같은 해 3월부터 올 6월까지 약 2년 3개월간 2만2000여명에 이르는 작가들이 브런치로 몰린 것. 카카오는 매년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이마트, 북미 1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 국내 단독 판매 2024-09-26 15:58:37
증정 행사를 진행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향후 접근성이 좋은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판매도 검토하고 있다는 게 이마트 측 설명이다. 최근 글로벌 Z세대를 중심으로 ‘소버 큐리어스’ 열풍이 불면서 논알콜 맥주와 라이트 맥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소버 큐리어스는 건강한 생활 양식을 실천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