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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수출 막은 '정부發 소비자평가' 2014-01-05 22:11:41
최무진 공정위 소비자정책과장은 “외국에서는 소비자단체들이 품질평가 정보를 유료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내지만 한국에서는 유료로 보는 사람이 없다”며 “소비자단체에 예산을 주는 것은 맞지만 공익 차원에서 지원하는 것일 뿐”이라고 설명했다. 이창섭 중진공 홍보실장은 “시민단체(소비자단체)와 협의해...
[정부가 돈 대는 소비자평가] 中企 밀어주려던 소비자평가…"기준이 뭐냐" 대·중기 모두 불만 2014-01-05 21:03:25
의도는 없다”고 해명했다. 최무진 공정위 소비자정책과장은 “소비자단체로부터 제안서를 공개 접수한 뒤 1년 혹은 반기 단위로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며 “지난해 14건의 가격·품질 비교정보를 제공했는데 예산을 일부 지원하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어느 장단에 춤춰야 하나…” 공정위나 중진공으로부터...
車블랙박스 고객불만 114% 급증…스마트폰앱도 97%↑ 2013-02-27 12:01:27
11만1천808건으로 전년보다 25.4% 늘었다. 피해구제액은 243억원으로 22.7% 증가했다. 1건당 평균 구제액은 21만7천원이었다. 공정위 최무진 소비자정책과장은 "상담원들이 유사 사례를 검색해 상담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개인정보 보호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ssahn@yna.co.kr(끝)<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