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붙이는 카카오엔터 "웹툰·웹소설 맞춤 추천 해드려요" 2024-04-30 16:46:24
웹툰·웹소설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카카오가 새 인공지능(AI) 기능을 내놨다. 카카오의 콘텐츠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AI로 독자 기호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기능인 ‘헬릭스 큐레이션’을 출시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9일 새 AI 기술인 헬릭스 큐레이션을 카카오페이지에...
투썸플레이스, 스푼으로 떠먹는 케이크 '아이스박스'…Z세대 취향에 '딱' 2024-04-25 16:18:42
‘개인이 소소한 일상에서 즐기는 취향 저격 케이크’라는 키워드로 인지도를 형성하고 있다. 포크로 잘라 먹는 정형화된 형태가 아닌, 스푼으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떠먹는’ 스타일로 국내 디저트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떠먹’ 형태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플레이리스트 골라듣는다…플로 '무드', 잘파세대 '플파밍' 취향 저격 2024-04-19 08:46:58
'플파밍(플레이리스트·Playlist +파밍·Farming)' 취향 저격에 나섰다. 플로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음악 추천 기술과 7000만곡 이상의 방대한 음악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쉽고 빠르게 취향에 맞는 장르, 음색,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할 수 있는 무드(Moood:)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무...
유니스, 물음표가 느낌표로…K패션-K팝 만남 통했다 2024-04-16 12:17:54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의 취향까지 저격했다. 유니스는 앨범 발매 5일 만에 판매량 5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역대 K팝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8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슈퍼우먼(SUPERWOMAN)'은 공개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5위, 멜론 HOT 100 87위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는 물론 마카오와 필리핀 아이튠즈 톱...
네이버, 17일부터 AI 추천상품 쇼핑몰 노출 2024-04-16 06:14:10
적용한다. AiTEMS는 이용자의 취향을 파악한 뒤 상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취향 저격 요소와 매치함으로써 더 다양한 상품이 추천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용자가 검색·클릭한 관심 상품이나 지금 보고 있는 상품, 함께 관심 가질 만한 상품이 특정 브랜드나 상품에 편중되지 않은 채 추천된다. 네이버에 등록된 5억여...
네이버, 17일부터 AI 추천상품 쇼핑몰 노출…신생사 기회 늘 듯 2024-04-16 06:01:02
적용한다. AiTEMS는 이용자의 취향을 파악한 뒤 상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취향 저격 요소와 매치함으로써 더 다양한 상품이 추천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용자가 검색·클릭한 관심 상품이나 지금 보고 있는 상품, 함께 관심 가질 만한 상품이 특정 브랜드나 상품에 편중되지 않은 채 추천된다. 네이버에 등록된 5억여 개...
DJ가 된 AI…1억 곡서 '취향 저격' 노래 발굴 2024-04-15 18:07:37
DJ 서비스를 내놨다. AI가 라디오 DJ처럼 사용자 취향에 맞는 음악을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선곡해 들려주는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AI가 그동안 사용자가 청취한 음악을 분석한다. AI DJ는 부드러운 음성으로 새롭게 제안하는 곡의 곡명과 기본적인 내용을 소개해준다. 음악 도입부에 설명해주는 등 마치 라디오 방송을 ...
아이스티 러버와 자몽 덕후는 주목…립톤, '아이스티 믹스 자몽맛' 출시 2024-04-15 13:30:35
찾는 아이스티 러버의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 탄산음료, 커피가 부담스러운 오피스족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기분전환을 위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립톤 ‘아이스티 믹스 자몽맛’은 3월 25일부터 전국의 주요 할인점, 슈퍼 등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언제 어디서나...
밀라노 찾은 삼성·LG전자…'빌트인 본고장' 유럽 시장 공략(종합) 2024-04-15 11:15:02
볼륨존은 140% 매출 신장이 목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통한 초프리미엄 제품군 뿐 아니라 지난해 진출을 본격화한 매스 프리미엄 제품군까지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며 유럽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역대급 가전 직접 봐야"…'AI 신제품' 경쟁 나선 삼성·LG 2024-04-15 11:00:02
상단에는 와인잔 전시 ·수납 공간과 시가 박스가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통한 초프리미엄 제품군 뿐 아니라 지난해 진출을 본격화한 매스 프리미엄 제품군까지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며 유럽 지역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