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광고자회사 농심기획 매각한다…"이노션과 협상" 2023-08-23 15:40:39
맡았다. 신춘호 회장은 '작명의 달인'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제품명과 제품 홍보를 직접 챙긴 것으로 유명하다. 농심의 대표 제품인 '신라면', '새우깡' 등 이름이 그의 머리에서 나왔다. '너구리 한마리 몰고 가세요'나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같은 광고 카피도 신춘호 회장...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신규 광고 공개…"마케팅 강화" 2023-08-18 09:40:51
제품의 2가지(커피머신·얼음정수기) 기능이 한번에 구현되는 모습을 데칼코마니 기법으로 연출해 제품의 특장점을 명확하게 표현했다. 이전 광고에서 선보인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절묘한 만남'이라는 카피를 그대로 유지해 광고의 연계성도 높였다.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먹으면 스트레스 확 풀려요"…MZ세대 '매운 라면' 열풍 2023-08-17 11:25:36
역시 대표제품 신라면을 내세워 매운맛을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란 광고 카피로 유명한 기존 제품보다 두 배 매운 한정판 '신라면 더 레드(The Red)'를 지난 14일 내놨다. 신라면 더 레드는 캡사이신 농도를 계량화해 매운맛을 측정하는 스코빌지수가 7500SHU로 기존...
"테슬라, 5000만원 차 무료로 풀어도 문제 없어"…고수의 전망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08-12 07:00:06
사업구조’입니다.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어떻게 제공하고, 어떻게 팔겠다는 ‘총체적 답안지’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기업에 투자할 것인가 “투자는 과학이 아니라 예술이다. 철저하게 계량 훈련을 받은 사람에겐 불리한 일이다” -피터 린치강방천은 2021년 저서 「강방천의 관점」에서 어떤 기업에...
바이옴 액티베이트, 신제품 '에버래스팅 립무스' 출시…물놀이에도 번짐 없어 2023-08-07 10:21:09
위한 완벽한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자신감으로 광고카피 역시 '단언컨대 묻어나지 않는다'로 정했다”며 “미세분산 롤러 테크놀러지를 적용한 '에버래스팅 립무스'는 한 번의 터치로도 풍부한 컬러와 생동감 있는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또한 입술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매끈한 매트 텍스처를...
매운맛으로 이열치열? 라면·버거까지 '맵부심 제품' 쏟아진다 2023-08-01 12:14:11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오뚜기 측은 "최근 젊은층 중심으로 매운 라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열라면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2019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봉지면 판매량이 약 3배 뛰었다"고 말했다. 농심은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란 광고 카피로 유명한 기존 제품보다 두 배 매운 한정판...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보다 두배로 맵다…한정판 '더 레드' 2023-07-28 09:36:04
끈 조합을 제품으로 선보인 당시 매운맛을 선호하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 소비자 성향에 주목해 추가 신제품을 선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농심은 1986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신라면을 출시했다. ‘라면왕’ 고(故) 신춘호 농심 회장이 직접 만든 광고 카피 '사나이 울리는...
"냉수 따라줘"…한 달 만에 1000만뷰 돌파한 정수기 광고 2023-07-24 10:00:13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음성만으로 출수량을 10mL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하고 물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수 550밀리리터 줘”라고 말하면 버튼을 조작하지 않고 물 용량을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다. 차별화된 음성인식의 편리함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으면서 LG전자의...
"이게 뭐야?"→"빵 터지네"…뭔가 다른 '돌고래유괴단' 세계관 2023-07-21 09:53:08
음료를 권하는 마지막 장면에서는 제품 광고 캠페인임에도 불구하고, 임지연이 단호한 표정으로 "안 사!"라고 답해 시청자를 당황하게 한다. 예상치 못한 전개와 멘트로 MZ들을 한층 더 열광하게 만든 것. 더욱이 돌고래유괴단은 유기농 콤부차를 사용해 만든 탄산음료라는 점을 강조하는 '제로 말고 제대로'라는...
AI가 알아서 광고 '뚝딱'…기업 돕는 B2B 벤처에 돈 몰렸다 [긱스] 2023-07-19 17:49:23
제품과 서비스를 팔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 유망하다”고 꼽았다. SK C&C와 유가증권시장 종목 추천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한 인공지능(AI) 핀테크 기업 퀀팃은 스마일게이트홀딩스로부터 300억원을 투자받았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탄소발자국 생애주기 관리기업 글래스돔은 에이티넘파트너스 등으로부터 860만달러(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