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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수요 여전"…벤츠, 실적 전망치 올렸다 2022-07-27 23:23:08
수요가 여전하다는 방증이라는 평가다. 올라 칼레니우스 벤츠 최고경영자(CEO)는 “공급망 병목 현상을 겪었지만 유럽과 미국의 수요가 강했기 때문에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벤츠는 우크라이나에 전쟁과 인플레이션, 세계 중앙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중국의 코로나19 재확산 등은 향후 차량 생산 및...
"쏘나타 사느니 그랜저 사겠다"…'단종설' 나오는 이유 [노정동의 선넘는 차(車) 이야기] 2022-06-01 15:30:01
세계적 추세가 됐습니다.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현재 7개 엔트리(진입) 모델 중 3개는 단종시킬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업계에선 벤츠 모델 중 가격이 저렴한 급에 속하는 A클래스 시리즈가 주력 '정리해고' 대상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우디도 올 들어 B세그먼트...
반도체난에 사라지는 '국민차'…K3·쏘나타 사실상 단종 수순 2022-05-29 17:17:32
모델을 7개에서 4개로 줄일 방침이다. 올라 칼레니우스 벤츠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영업이익을 늘리려면 나무의 밑동(저가 모델)은 잘라내고 윗부분(고가 모델)을 확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완성차업계의 경영 전략이 과거와 달라진 것은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 때문이다. 출고 지연과 ‘카플레이션(카+인플레이션)’에...
완성차, 영업이익률 10% 시대…"양에서 질로" 경영전략 바뀐다 [모빌리티 신드롬] 2022-05-25 09:09:18
유지하기 위해 (지금의) 공급방식을 유지하겠다”고 전했다. 벤츠도 “의식적으로 수요보다 덜 공급할 것”이라고 한 바 있다. 희소성을 바탕으로 값어치를 올리는 명품업계 전략과 비슷하다는분석이다. 올라 칼레니우스 벤츠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영업이익을 늘리려면 나무의 밑둥(저가 모델)을 잘라내고 윗부분(고가...
"루이비통처럼 거듭나기로 했다"…벤츠의 '중대 결단' 2022-05-20 10:16:32
칼레니우스가 단계적으로 폐지될 모델들의 이름을 명시하지는 않았지만, 벤츠가 결국 보급형 A클래스와 B클래스 모델들을 단종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벤츠의 가장 저렴한 모델의 소매가는 3만유로(약 4000만원)다. 대신 벤츠는 고성능 위주의 브랜드인 오프로드 G클래스, 마이바흐, S클래스, 전기차 브랜드 EQ 등에...
"한번 충전하면 1000km 주행"…전기차 미래 '벤츠 비전 EQXX' 공개 2022-01-04 12:31:45
미래 벤츠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 올라 칼레니우스 다임러 AG 및 메르세데스-벤츠 AG 이사회 회장은 "비전 EQXX는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의 미래를 상징하는 모델"이라며 "모든 측면에서 진보적인 차량으로 '모두가 선망하는 전기차'를 선보이겠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방향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신현아...
글로벌 車업계, 바이든 親노조 정책 불만 2021-12-12 18:10:29
칼레니우스 최고경영자(CEO)는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에서 “시장경제는 모든 참여자에게 명확하고 동일한 규칙과 공평한 경쟁의 장을 제공할 때 가장 잘 작동한다”고 말했다. 미국의 전기차 세제 혜택 법안을 비판한 것이다. 바이든 행정부의 사회복지·기후변화 대응 예산안인 ‘더 나은 재건 법안(Build Back...
PHEV 중단한 벤츠·아이언맨차 내놓는 아우디…'전기차 올인' 2021-09-15 13:19:38
중단한다고 선언했다. 앞으로는 전기차에 모든 역량을 모은다는 방침. 올라 칼레니우스 최고경영자(CEO)는 "2025년 이후에는 모든 신차 플랫폼을 전기차 전용으로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2030년까지 전 차종을 전기차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벤츠는 EQC를 시작으로 지난해와 올해 EQA, EQB, EQE, EQS, EQS 53 AMG 등 다...
올라 칼레니우스 "한국 배터리 업체와 밀접한 관계…車기술 기업과 협력" 2021-09-07 18:10:12
칼레니우스 다임러 회장(사진)은 지난 3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온라인 인터뷰에서 “한국 고객은 기술과 취향에서 앞서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칼레니우스 회장은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1’에서 한국 기자들을 만날 계획이었으나, 한경을 제외한 대다수 매체가 전시회에 참여하지 못해 온라인 인터뷰로...
"車 반도체 부족 2024년까지 간다" 2021-09-07 17:30:30
올라 칼레니우스 다임러 회장 등은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1’에서 “반도체 부족은 복잡한 문제이고 언제 풀릴지도 알 수 없다”고 입을 모았다. 디스 CEO는 방송에 출연, “반도체 부족 때문에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점유율을 잃고 있다”며 “협력사들이 반도체 생산 확대를 추진해왔지만 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