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충남경제진흥원, 미국·중국에 충남 해외사무소…지방외교 나선다 2024-09-24 16:13:37
다양한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 케이팝(K-POP) 고등학교 현지 행사 지원, 지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관광 홍보부스 운영 등을 통해 양국 간 우호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해외 의존도가 높은 지역 산업의 글로벌 공급망 개편에 대응하기 위해 원자재 해외 공급처 188곳을 발굴, 원활한 원자재 공급...
"편의점에서만 판다고?" 외국인 '오픈런' 부르는 제품 정체 2024-09-23 09:59:57
서비스상품팀 MD는 “GS25가 해외 케이팝 팬들에게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는 소비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케이팝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협업해 국내외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업스테이지, 차세대 LLM ‘솔라 프로’ 프리뷰 버전 공개 [Geeks' Briefing] 2024-09-11 18:18:32
제공하는 팬덤 데이터 대시보드인 '케이팝 레이더'도 운영 중이다. 서정진 "멈추지 말라, 끝까지 가라"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4’의 연사로 나서 상당시간을 창업 경험을 소개하며 스타트업을 격려하는데 할애했다. 그는 “20년전 나도 무일푼으로 사업을 시작했다.365일...
"없어서 못 팔아요"…외국인들 쓸어담자 품절된 다이소 제품 [현장+] 2024-09-05 20:00:01
'케이팝 등 한류 콘텐츠'였으나, 1%포인트(P)의 근소한 차이로 '한국 전통문화'가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김 교수는 "한류 인기를 디딤돌 삼아 전통문화 산업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고부가가치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려는 노력까지 병행한다면 국내 관광 산업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고...
"최악의 상술"…하이브 앞으로 '우르르' 2024-09-04 17:13:24
케이팝 팬들이 주도하는 기후행동 플랫폼이다. 케이팝포플래닛은 앨범을 많이 사야 팬 사인회 참여 확률이 높아지는 지금의 마케팅 방식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이 단체가 지난달 국내외 케이팝 팬 1만2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가장 많은 응답자(42.8%)가 이러한 마케팅을 최악의 상술로 꼽았다고 밝혔...
BBC도 넷플릭스도…K팝 아이돌 탄생기에 주목하는 이유 2024-09-03 16:32:54
케이팝 익스피어리언스(Made in Korea: The K Pop Experience)’, 넷플릭스 ‘팝스타 아카데미: 캣츠아이(Pop Star Academy: KATSEYE)’, 애플TV+ ‘웰컴 투 케이팝: 아이돌 이야기(K-Pop Idols)’의 이야기다. 이 다큐멘터리 시리즈들은 K팝의 시스템을 바탕으로 글로벌 스타가 되고자 하는 연습생들의 데뷔 준비 과정뿐...
잘나가던 조선·식품·전력주는 옛말…국면 바뀌었나 [장 안의 화제] 2024-09-03 11:34:16
합니다. 여기서도 온오프라인 쇼핑이나 케이팝 엔터 연계해서 다양한 경제활동, 블록체인 이런 부분 대부분 다 다른 메타버스와 특별히 뭐 다를 건 없는 것 같습니다. 마침 또 내일부터 정부에서도 메타버스 관련 지원법이 시행이 된다고 하니까요. 시기적으로는 뭔가 잘 맞아떨어지는 것 같긴 한데 우리가 이제 메타버스...
버추얼 아이돌이 실시간 라이브를? 핑크버스, 활발한 소통 '놀라워' 2024-09-02 14:44:06
핑크버스는 서머 디지털 싱글 ‘냉면(2024 PINKVERSE Remake Ver.)’으로 초고속 컴백했다. 이후, 각종 챌린지를 섭렵한 핑크버스는 커버곡, 플레이리스트 추천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며 케이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핑크버스는 매주 수, 금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통해...
가수 킴미 (KiMMi) 싱글 앨범 SOMETHING…전세계 챌린지 이벤트 첫 시작 멕시코·베트남 2024-09-02 14:22:24
알렸다. 해당 이벤트는 가수 킴미의 음원 발매 기념 멕시코 kpop 카페 '강남케이팝샵 카페'(gangnamkpopshop)와 함께 기획된 챌린지로 음악을 통해 각국의 팬들이 하나로 모여 서로 공감하며 행복을 나누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SOMETHING' 글로벌 챌린지 이벤트는 킴미(KiMMi)의 공식 SNS(인스타그램,...
'K-편의점 세계에 알린다'…CU-빌보드 코리아 마케팅 협약 2024-09-01 09:14:07
CU 매장 네트워크를 활용한 케이팝(K-POP) 행사 개최 ▲ 아티스트 상품 제작 등을 추진한다. 그 첫 프로젝트로 CU는 이달 중순 편의점 토크쇼 '티타임(T-Time) 그르르 갉'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방송한다. 케이팝 아티스트를 초청해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로, 첫 방송 손님은 가수 청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