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투자증권, MZ세대 위한 콘텐츠 구독 서비스 '나무 프리미엄' 출시 2021-11-01 10:38:28
배너를 클릭해 구독 신청을 하거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NH투자증권은 올해 연말까지 나무프리미엄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며 내년 1월 다양한 추가 혜택과 함께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전환된다. 또한 나무 프리미엄 구독 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NH농협손해보험의 ‘하루보장 레저보험’ 무료...
[2021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인공지능 개인화 패션 추천 서비스 ‘인텔리시스’ 2021-10-25 13:36:19
AI 도움받기를 클릭하면 상·하의부터 아우터, 가방까지 AI가 추천하는 코디가 등장한다. 인텔리시스는 이러한 개인의 패션 스타일을 ‘패션 페르소나’라고 부르며 사용자의 선호에 따른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모델 착장 뷰 자동 생성 서비스 ‘젠핏(GenFit)’에는 사용자 전신사진과...
마켓컬리의 오픈마켓에 대한 두 가지 시각 [박종관 기자의 食코노미] 2021-09-13 09:30:49
큐레이션 서비스는 무엇보다 소비자에게 이득입니다. 마켓컬리의 전 직원이 머리를 맞대고 품질을 검수한 상품만 앱에 오르기 때문에 품질이 보장될 가능성이 큽니다. 소비자는 상품 구매 전 여러 제품을 비교해야 하는 수고로움도 덜게 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사과를 사려면 여러 판매자의 상품을...
오늘의집, 가정집기·생활용품 특화된 검색필터 서비스 개시 2021-08-09 10:12:26
상품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다섯 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오늘의집 포인트를 증정한다. 500명에게는 오늘의집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의 이승재 대표는 "오늘의집은 라이프스타일 테크 컴퍼니로서...
카톡에서 콘텐츠 모음 구독하는 '카카오 뷰'…기존 '#탭' 대체(종합) 2021-08-03 17:19:34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로 대화방에서 주고받는 메시지 말풍선에 이모티콘으로 반응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메시지 말풍선을 길게 누르거나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하트·따봉·체크·웃음·놀람·슬픔 등 이모티콘이 뜨며, 이 중 하나를 고르면 말풍선에 표기된다....
키즈플랫폼 애기야가자, 올 상반기 서비스 가입자 전년 대비 대폭 증가 2021-07-16 10:46:32
소개해주는 ‘이번주핫플’ 카테고리는 매월 클릭량이 3만 건을 웃둘았다. 이는 코로나19 국면 속에서 상대적으로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자연과 함께 하는 공간에 대한 수요가 늘었음을 뜻한다. 한편 애기야가자는 어린 자녀와 갈 만한 키즈카페, 박물관 등을 큐레이션 하는 플랫폼으로 지난해 설립됐다. 야간 어린이병원이...
지니뮤직 앱 개편…큐레이션 음악, 클릭 한 번이면 내 리스트로 2021-05-03 19:41:07
모든 큐레이션음악을 클릭 한번으로 내 것으로 만드는 세상이 열렸다. 3일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지니앱5.1버전 업그레이드를 알리며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모든 큐레이션음악 리스트를 내 음악플레이리스트로 저장하는 서비스를 공개했다. AI음악플랫폼 지니는 모든 큐레이션음악 리스트에 '바로 담기 아이콘'을...
'韓 드라마' 판권 '닥치고 산다'…넷플릭스 위협하는 中 OTT 2021-02-16 09:01:56
단위 클릭 중국 14억 인구 내수 시장 규모는 드라마 뷰 집계에서도 확인된다. 중국 빅데이터 분석 기업 윈허데이터가 지난 한해 동안 중국 OTT에서 방영된 중국 드라마의 누적 뷰를 분석한 결과, 10개 드라마가 각각 30억 뷰를 넘었다. 이들 10개 드라마 뷰 합만 414억 뷰에 달한다. 그중 가장 많은 뷰를 기록한...
네이버 뉴스편집, AI에 맡겼더니…'가짜 단독'에 속는다 2021-01-25 08:12:51
기고한 '포털 사이트의 인공지능 뉴스 큐레이션 도입과 뉴스 생산 관행 변화에 관한 연구' 논문에서 이렇게 밝혔다. 네이버는 2019년 4월부터 뉴스 편집에서 인간의 개입을 배제하고 AI 뉴스 추천 시스템 '에어스'(AiRS·AI Recommender System)를 도입하고 있다. 에어스는 이용자가 어떤 뉴스를 봤을 때,...
네이버 뉴스 편집 알고리즘에 맡겼더니…'가짜 단독'에 속았다 2021-01-25 07:00:02
기고한 '포털 사이트의 인공지능 뉴스 큐레이션 도입과 뉴스 생산 관행 변화에 관한 연구' 논문에서 이렇게 밝혔다. 네이버는 2019년 4월부터 뉴스 편집에서 인간의 개입을 배제하고 AI 뉴스 추천 시스템 '에어스'(AiRS·AI Recommender System)를 운용하고 있다. 에어스는 이용자가 어떤 뉴스를 봤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