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돌처럼 예뻐진다" 입소문…'이 제품' 싹 쓸어담았다 2024-05-02 11:18:03
크림 블러시의 주 구매층인 잘파세대를 위한 타겟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라면서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훌쩍 넘기며 중국 내 클렌징폼 대명사로 자리 잡은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의 뒤를 이를 히트 상품으로 육성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스타트업 CEO] 외국인 비자·행정서비스 올인원 플랫폼을 개발한 기업 ‘케이비자’ 2024-04-30 17:49:37
마케팅 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 대비 원하는 수익이 나오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 부분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결론으로 바둑처럼 땅따먹기 형태로 국가와 지역마다 하나씩 판로를 개척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현재는 네이버와 유튜브를 통한 외국인 비자가 필요한 이해관계자인 한국인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기반 CS 솔루션 ‘챗봇나우’, 오프라인 매장으로 영역 확장 2024-04-29 15:42:07
고객을 대상으로 정교한 타겟팅 메시지를 통해 재방문 및 구매 전환 유도 캠페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챗봇나우를 적용해 사업 확장을 이룬 사례도 눈에 띈다. 인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분아뜰리에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하시에(HACIE)의 김기원 대표는 “고객 경험에 집중한 숍인숍 옴니 스토어의...
"뉴진스는 '꼼수' 없이도 성공했어요"…민희진의 '일침' [연계소문] 2024-04-27 11:14:05
활동 시장을 타겟팅 하는 과정에서 이미 검증된 것을 차용하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하다. 다만 아이돌 시장이 커진 상황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최대한 빠르게 수익화 모델로 전환하려다 보니 '공장형 아이돌 양산'이라는 이미지가 짙어진 게 현실이다. 엔터는 감성 영역의 사업군인데 찍어내기식 시스템은 이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바이오 실험 자동화 액체 핸들링 로봇을 개발하는 ‘에이블랩스’ 2024-04-22 18:07:54
대형 제약사를 타겟으로 해 매우 크고 복잡하며 비싼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정해진 공정을 자동화하는 것에 최적화된 제품들이었다. “전체 실험실의 80% 이상은 소규모의 바이오텍 회사, 국공립 연구소, 대학 등으로 구성돼 있어 돈이 많지 않고, 정해진 공정보다는 다양한 실험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농·축·수산물 구매부터 가공·제조·수출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베지스타’ 2024-04-22 18:05:43
등 HMR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했으며 타겟 시장도 국내 농산물 시장이 아닌 글로벌 식품 원료 시장으로 확장했다. 한 대표는 “현재는 해외 협력사 MOU 체결, 해외 박람회 참가 등 글로벌 확장을 위한 활동을 많이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그동안 인수합병(M&A)을 통해 밸류체인을 통합하는 데...
데이블, 2023년 4분기 흑자전환 달성…실적 개선 지속 2024-04-15 16:06:53
보여줌으로써, 타겟팅 정확도를 증가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견조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올해부터 신규 프로덕트의 성과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데이블은 모회사인 야놀자와 함께 공동 개발해온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마케팅 플랫폼 ‘웨얼즈’의 상용화를 준비해왔다. 야놀자의...
매드업, 2024년 ‘네이버 검색광고 파트너사’ 선정 2024-04-15 10:15:00
팅 자동화 솔루션인 레버엑스퍼트(Lever Xpert) 출시를 앞두고 있어 매체 세팅 및 운영, 리포팅, 데이터 분석 등의 작업을 자동화/효율화시키고, 유사한 광고 소재를 결합해 소재별 성과를 비교하는 소재센터 기능과 연령, 성별, 기기, 지면 데이터 분석을 통한 유저 타겟팅 고도화 기능 등을 통해 광고주의 광고 성과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삭피엔스 ‘iF 디자인 어워드 2024’서 본상 수상 2024-04-01 14:37:41
신고 일상으로 나아가는 소비자들을 타겟팅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호모 사피엔스와의 이미지 연결을 통해 재미와 긍정적인 인식을 자아냈다. 또한, 양말을 넘어 베이직 의류 전반으로 확장한다는 비전을 담는 동시에 기본에 충실한 베이직한 의류를 입고 걸어 나가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도...
“결정사는 부담스럽고 자만추는 어렵다”, 로테이션 단체 미팅 창업 유행 2024-03-25 12:36:23
미팅 외에도 비대면 만남을 선호하는 고객과 지방 거주자 고객을 타겟으로 한 온라인 소개팅을 운영한다. 또한 자체 홈페이지와 앱 개발을 통해 정보 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봄날은 온다’는 소개팅을 활용한 여러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하고 있다. 연애상담 유튜버 ‘링비쭈’와 콜라보, 매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