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땅 파서 1년에 73조 벌었다'…광산업 제왕 호주 BHP [글로벌 종목탐구] 2024-05-23 14:23:51
현금 창출력으로 주주 수익률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다"며 주식 매수(비중 확대)를 추천했다. 높은 이익률과 풍부한 배당금호주 멜버른에 본사를 둔 BHP는 명실상부 글로벌 광산업계 1위 기업이다. 시가총액 1556억7000만달러로, 2위 리오틴토의 시총 1266억6000만달러를 대폭 웃돈다. 매출 기준으로도 광산업계 선두다....
[신상잇슈] 롯데칠성 '탐스제로 멜론향'·하림 '도넛치킨' 2024-05-04 07:00:12
▲ 롯데칠성음료는 제로(0)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제품인 '탐스제로 멜론향'을 출시했다. 355㎖ 캔 제품으로 나왔으며, 캔 디자인에는 멜론 이미지를 넣어 맛과 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 하림[136480]은 도넛치킨 오리지널, 치즈콕콕 2종을 선보였다. 도넛치킨은 국내산 닭고기 순살에 흑미, 현미, 멥쌀 등...
돌아온 에코프로…HLB 밀어내고 코스닥 시총 2위 탈환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04-26 07:00:04
건 탄산리튬인데, 국내 업체가 주로 사용하는 건 수산화리튬"이라며 "수산화리튬 가격은 여전히 지지부진하며 전기차 수요가 회복돼야 양극재 업체의 실적, 투자심리기 개선될 전망"이라고 했다. 에코프로의 주력 계열사 에코프로비엠에 대한 전망도 밝지 않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사들은 에코프로의...
뚜껑 따면 레몬이 둥둥…CU, 첫 생레몬 하이볼 출시 2024-04-23 08:17:48
순간 탄산 기포와 함께 떠오르는 레몬 슬라이스를 볼 수 있다. CU는 '믹솔로지'(주류와 음료를 섞어마시는 것)가 유행하는 트렌드를 포착해 2022년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RTD(Ready to Drink) 하이볼을 선보였다. CU가 현재 판매하는 하이볼은 30여종에 달한다. 올해 1분기 매출도 지난해 1분기 대비 89.6%...
"주가 보면 소주 생각 나요"…71년 흑자 풍국주정의 '한숨'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4-20 07:00:02
포집된 탄산가스와 드라이아이스 제조 플랜트를 갖춘 선도화학(지분 10%), 차세대 에너지 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초고순도 수소 제조 플랜트와 국내 유일의 초고순도 반도체용 아세틸렌 플랜트를 보유한 에스디지(지분 56.4%), 산업용 가스뿐만 아니라 헬륨과 특수가스 등을 생산하는 선도산업(지분 50%)을 계열사 및...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기술력 강화하고 용인에 통합연구소" 2024-04-14 12:00:05
주 참이슬을 선보였다. 대나무 숯 여과 공법은 불순물 성분 등을 숯에 흡착시켜 제거하는 정제 기술이다. 지난달에는 참이슬을 리뉴얼(새단장)하면서 잡미와 불순물을 한 번 더 제거할 수 있도록 정제 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렸다. 일품진로 등 증류식 소주 제조에서는 열변성을 최소화해 깔끔한 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나는야 탁구왕"…사내 탁구대회 여는 반도체 부품사 [中企톡톡] 2024-04-08 10:48:21
사우회에서 마련한 음료수 냉장고도 있다. 커피, 탄산음료, 물, 이온음료 등이 비치돼있는데 모두 1000원이다. 계좌이체 후 마시면 된다. 무엇보다 자녀를 출산한 직원들에게 주는 혜택이 다양하다. 출산장려금으로는 첫째 출산시 200만원, 둘째는 300만원, 셋째는 500만원을 준다. 아직까지 셋째 출산 직원은 없다고....
체중관리의 계절엔 '제로 칼로리'…웰치스 체리스트로베리맛·누들핏 사발면맛 2024-03-27 16:04:13
과일맛을 칼로리 부담없이 톡 쏘는 탄산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TV 광고 모델로 웰치스 제로의 주 타깃인 1020세대에서 인기가 높은 배우 고민시를 발탁했다. 광고엔 체리와 딸기의 강렬한 빨간 색감을 감각적으로...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청주 브랜드 ‘청하’가 ‘별빛 청하 스파클링’의 인기에 힘입어 제2 전성기를 맞았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5월 선보인 별빛 청하가 출시 1년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300만 병(300mL 기준)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월평균 약 15만 병씩 팔린 셈이다. 별빛 청하는 기존 청하에 화이트와인과 탄산을 더한 제품이다....
롯데칠성 '청하 스파클링' 모델에 '파친코' 배우 김민하 2024-03-21 08:47:36
농축액에 천연 적사과향을 더해 청주향과 과일향의 조화가 돋보이는 탄산주로 먼저 선보인 '별빛 청하 스파클링' 보다 단맛을 줄여 더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고 롯데칠성은 소개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출시 후 230만병이 팔렸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