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아세안 스타트업 엑스포 '컴업' 개막…"아세안은 더 많은 스타트업이 꽃 필 최적의 장소" 2019-11-25 14:54:00
“아세안은 그랩(Grab, 차량호출업) 고젝(Gojeck, 차량호출업) 토코피디아(Tokopedia, 전자상거래) 트래블로카(Traveloka, 여행업) 등 성공적인 스타트업이 탄생한 곳”이라며 “40세 이하 인구가 전체 인구의 70%에 달하고, 인터넷 사용자수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아세안은 앞으로...
인도네시아서 "15시간내 배송"…올 매출 8000만佛 올린 시츠팟 2019-11-18 15:33:25
고젝, 토코피디아, 부칼라팍, 쇼피 등을 비롯해 3만여 곳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시츠팟은 인도네시아에서 처음으로 익일 배송 시스템을 도입했다. 창업자인 킴 하이 대표는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시장이 커지고 있는 데 비해 배송 시스템은 체계가 갖춰지지 않은 점에 착안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한 뒤 물류...
한국생산성본부, 해외 진출 본격화 2019-11-17 17:47:38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젝, 전자상거래 업체인 토코피디아와 부칼라팍 등 5개 유니콘 기업이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1957년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재단 법인으로 출범했다. 기업 대상 교육·컨설팅과 함께 국가 고객만족지수(NCSI) 같은 지수 조사 사업을 하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한국생산성본부, 인도네시아 에듀테크센터 개소 2019-11-15 16:01:31
인도네시아에는 고젝·트래블로카·토코피디아·부칼라팍 등 4∼5개가 있다. 생산성본부는 미국 중부의 퍼듀대를 시작으로 동부의 뉴욕주립대, 서부의 실리콘밸리에 거점을 마련하고, 한국과 동남아시아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시장과 연계해 육성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등에서 발굴한 유망...
핸드백 브랜드 마르헨제이, 슈퍼 K-POP 페스티벌 서포팅 파트너 협약 2019-08-21 09:00:00
1위 업체인 토코피디아를 통해서 독점으로 판매하는 것은 물론 각종 이벤트 진행 및 행사장 내 부스 설치를 통하여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특히 마르헨제이는 전속계약인 배우 김보라 주연의 `이 노랠 듣는다면` K-POP 뮤직비디오를 자체 제작하는 등 한류문화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어 금번 SKF 2019 서포팅 파트너로써의...
인니 선정 '차세대 유니콘' 44개에 韓 스타트업 포함 2019-07-13 09:07:02
뜻하는 '유니콘 기업'이 인도네시아에는 고젝·트래블로카·토코피디아·부칼라팍 등 4개가 있다. 인니 정보통신부는 그 뒤를 이을 가능성이 있는 44개 스타트업을 '넥스티콘'(Nexticon)으로 선정해 2017년 발표하고, 이들 기업에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 대표를 비롯한 44개 기업 대표를 ...
'쇼핑몰서 욱일기 디자인 상품 팔지말라'…반크 캠페인 전개 2019-07-08 10:26:16
레드버블·스머글링더즈, 인도네시아 토코피디아, 우루과이 메르카도리브르, 캐나다 아마존 등 세계 온라인 쇼핑몰에서 욱일기 디자인 상품을 최근 발견했다. 속옷에서 양말, 후드티, 원피스, 베개 커버, 노트북 파우치, 휴대폰 케이스, 가방, 헤드셋, 모자, 손톱 손질 세트 등 다양한 상품이다. 반크는 이들 쇼핑몰 운영...
글로벌 VC들, 인도네시아 스타트업에 '눈독' 2019-06-23 18:10:16
‘토코피디아’가 그 주인공이다.인도네시아 정부도 스타트업 육성에 적극적이다. 지난달 재선에 성공한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핵심 공약으로 스타트업 육성을 내세우고 있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지원을 대폭 강화해 인도네시아를 ‘유니콘 천국’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교통체증, 물류시설 부족...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인도네시아 진출…"이슬람권 공략" 2019-05-14 10:01:04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토코피디아(Tokopedia),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등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 점차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판매 제품은 AGE 20’s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이며, 향후 기초케어를 중심으로 AGE 20’s의 ‘워터 코렉팅’, ‘에이지 코렉팅’ 라인 등도 함께 판매할...
애경 'AGE 20's' 인도네시아 진출…이슬람 시장 공략 2019-05-14 09:44:22
'토코피디아', '쇼피', '라자다' 등을 시작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우선 판매되는 제품은 이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로, 앞으로 기초 케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이자 K-뷰티와 K-팝에 대한 관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