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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블릿으로 음식 주문하면 로봇이 서빙…KT, 메뉴톡과 제휴 2022-03-16 10:54:25
메뉴톡 김성훈 대표는 "AI 서비스로봇과의 결합을 통해 태블릿 오더 서비스의 유연성을 확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T 강남서부광역본부장 정정수 전무는 "AI와 판매정보시스템(POS)의 연계를 통해 AI 통화비서, 가게 정보 알림 메시지 등 서비스도 결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osh@yna.co.kr...
AI가 대신 전화받고 가게 홍보…KT '사장님 AI 비서팩' 2022-02-28 09:25:13
걸면 AI(인공지능) 통화비서가 대신 문의·예약·주문 등을 받아주고 통화 후 가게 정보를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 '사장님 AI 비서팩'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KT의 'AI 통화비서'와 '가게정보 알림메시지(소상공인)'를 하나로 통합한 상품이다. 소상공인은 바쁜 시간대에...
3년 만에 정상개최 MWC…모바일업계 메타버스·AI 기술 경연 2022-02-26 08:47:32
통화비서, 돌봄케어, 상담센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AICC(AI 콘택트센터) 솔루션을 선보인다. 실내 공기가 나쁜 곳에서 청정공간을 조성해주는 'AI 방역로봇'도 세계 최초로 시연한다. KT 파트너사 '아이디어링크'와 '코아소프트'는 각각 맞춤형 골프 코칭을 제공하는 서비스 '스마트골프...
SK텔레콤·KT '5G 속도' 놓고 자존심 대결 2022-02-24 17:52:08
사례 등을 살펴보고 방향을 정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용자가 원하는 방식을 고를 수 있도록 하는 안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KT는 MWC 2022에서 AI컨택센터(AICC) 기술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AI 통화비서, AI 컨택센터, AI 돌봄케어 등 기업과 일반 이용자 등이 AI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KT, MWC서 'AI 콘택트센터' 시연 선보인다 2022-02-24 09:03:24
B2C 영역에서는 'AI 통화비서'가 소상공인 대신 전화를 받아주는 모습을, B2B 영역에서는 음성 지문인 성문(聲紋)을 활용해 본인인증을 하는 '목소리 인증' 솔루션과 실시간으로 상담 답변을 추천하는 '상담 어시스트' 솔루션을, B2G 영역에서는 노인들의 말동무가 되어주는 'AI 돌봄케어'...
KT, 소상공인 맞춤형 제휴 플랫폼 매장 서울·광주에 개장 2022-01-19 09:31:18
'사장님성공존'을 도입했다. 사장님성공존은 인공지능(AI) 통화비서, AI 서비스로봇, 상권 분석 서비스 'KT잘나가게' 등 소상공인 영업 활동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서비스들을 선보인다. 또한 KT Add Shop에선 삼성전자[005930] TV 등 인기 가전부터 스마트워치, 음향기기까지 제휴 기업 상품을 체험하고...
KT, AI·로봇으로 디지털플랫폼 기업 도약 2021-12-01 15:20:55
AICC 서비스 ‘AI 통화비서’도 최근 출시했다. AI 통화비서는 바쁜 업주를 대신해 고객 주문을 받고 처리해준다. 내년 3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다. AI 통화비서의 이용료는 부가가치세 포함 월 2만2000원으로 낮게 책정했다. 올해 가입하면 3개월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로봇 사업도 KT가 심혈을 기울이는...
[위클리 스마트] '탈통신' 외치던 KT, '통신의 외주화'로 대형사고 2021-10-30 10:00:03
이 시각은 공교롭게도 KT의 'AI(인공지능) 통화비서' 출시 기념 간담회가 끝나던 때였다. KT가 오래 공을 들여 준비한 이 간담회는 회사 차원의 '탈통신' 의지가 반영된 행사였으나 같은 날 발생한 장애사고에 묻혀 거의 관심을 끌지 못했다. 조금이나마 주목을 끌었다면 "탈통신 한다고 하기 전에 본업인...
[KT 장애] 구현모 대표 'AI 시대' 선언한 날 대형사고 2021-10-25 17:06:26
공교롭게도 KT의 'AI(인공지능) 통화비서' 출시 기념 간담회가 끝난 시각이었다. KT는 이날 오전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고객에게 질문을 해 문맥을 파악하는 'AI 능동복합대화'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 'AI 통화비서'를 소개했다. KT 구현모 대표는 이날 간담회 초반부에 영상으로 등장해 KT의 AI...
구현모 KT 대표 "24시간 365일 AI가 응답하는 일상 만든다" 2021-10-25 12:06:06
있는 'AI 통화비서'를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부재 중 걸려온 고객의 전화를 AI가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매장으로 전화를 하면 사전에 지정한 스마트폰으로 연결돼 AI가 응대한다. AI 통화비서 기술에도 KT의 AI 능동복합대화 기술이 탑재됐다. 해당 기술의 탑재로 복잡한 문의에 대한 답변이나,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