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가격 비교와 자동발주시스템 등 유통업에 특화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확대 적용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 공룡들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내고 있다....
LG전자, B2B사업 드라이브…BS사업본부 매출 10조원 정조준 2024-10-10 10:00:03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BS사업본부는 호텔, 매장, 기업, 학교 등의 맞춤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및 정보기술(IT) 기기, 상업용 로봇, 전기차 충전기 등 대표적인 B2B 제품과 설루션 사업을 이끌고 있다. 장 본부장은 매출 증대를 위해 업계를 선도하는 '캐시카우' 사업을 강화하고, 유망 신사업을 육성해 지속...
홈플러스, 신선식품 중심 '메가푸드마켓' 점포로 사업 혁신 2024-10-09 16:11:19
먹거리를 강화하고, 소비자가 매장에 오래 머물 수 있는 콘텐츠를 극대화한 홈플러스의 특화 매장이다. 2022년 2월 간석점을 시작으로 서울, 부산, 대구 등 31개 점포를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장바구니 빅데이터를 구매 동선과 진열 방식에 활용한 ‘메가푸드마켓 2.0’을 선보이기도 했다. 가장...
"여기 편의점 맞아요?"…라면 사러 갔다가 '깜짝' [트렌드+] 2024-10-09 09:27:07
계획이다. GS25는 점포가 있는 상권의 특수성과 결합한 특화점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 청년층이 많이 모이는 서울 성수동에는 카페 콘셉트의 '도어투성수' 매장을 열어 각종 팝업을 진행하거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를 기치로 내걸어 인공지능(AI), 로봇 등 리테일테크를 도입한 '가산스마트점',...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냉동 간편식 특화 매장' 선봬 2024-10-09 06:00:03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냉동 간편식 특화 매장' 선봬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잠실점 안에 냉동 가정간편식 특화 매장인 '데일리 밀 설루션'(Daily Meal Solution)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밀키트부터 밥, 면, 국·탕, 반찬, 안주 등의 주식류 냉동 상품을...
신세계백화점, 달리기 열풍 타고 스포츠 매장 새단장 2024-10-06 06:00:02
경험을 강조한 '나이키 라이즈' 매장으로 바꿨다. 기존에 없었던 러닝과 트레이닝 카테고리를 들여왔고 최근 달리기를 하는 여성이 늘어난 추세에 맞춰 전체 57%를 여성 품목으로 채웠다. 광주신세계와 김해점에는 뉴발란스의 모든 카테고리를 체험할 수 있는 초대형 매장인 '메가샵'을 연다. 특히...
전자랜드, 파워센터 죽전점·수송점 재단장…"젊은세대 공략" 2024-10-02 08:44:57
확대했다. 죽전점에는 숍인숍(매장 내 매장) 형태로 최근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CJ올리브영이 입점하며 송점에는 '뷰티 특화존'을 구성해 괄사 마사지기, 가정용 제모기, 구강 세정기 등을 판매한다. 죽전점과 수송점에는 키보드 마니아층을 위한 '세모키'도 들어선다. 다크플래쉬와 레이저, 로지텍...
"AI개발·마케팅직 뽑습니다"…장애인 고용 패러다임 바꾼 기업들 2024-10-01 17:48:47
넘어 장애별 특화 업무를 맡기는 식이다. 자라리테일코리아는 발달장애인 특화 직무를 발굴했다. 이 회사에선 발달장애인 직원 19명이 의류매장 재고 관리와 판매 업무를 담당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장애인고용공단이 운영하는 청년 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SIAT)을 통해 장애인 직원 6명을 정보기술(IT) 직무에...
롯데, 온라인 사활…"마트가 식료품 전진기지" 2024-10-01 17:22:03
롯데는 식료품으로 상품을 특화하는 길을 택했다. 마트, 슈퍼 등을 통해 그동안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조달해 온 노하우가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으로 이 노하우를 가져온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것이다. 이는 롯데가 그동안 취해 온 유통 전략이 ‘채널’에서 ‘상품’ 중심으로 바뀐다는 의미다. 롯데는 백화점,...
한양대 경영전문대학원, 럭셔리브랜드경영트랙 신설 2024-10-01 16:18:12
매장 방문, 럭셔리 매니지먼트 연구 관련 국내외 최고 권위자들이 참여하는 최신 이슈 연구 및 포럼까지 럭셔리 산업을 둘러싼 실무 경험과 이론을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통해 골고루 익힐 수 있다. 인터내셔널 MBA 과정은 국제화 경영인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ABS(Korea and Asia Business Stud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