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시장 특징주] 에이피알(278470) 2024-05-03 10:13:14
마진과 효율적인 영업이익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또한,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화장품, 패션 부문까지 아우르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비록 패션 부문은 전년 대비 다소 부진한 성과를 보였지만,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세는 눈에 띄는 성과로 꼽힙니다. 특히, 해외 판촉 활동이 아직 본격화되지...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이후 대면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늘리면서 판관비가 증가한 영향에 실적이 악화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롯데칠성은 지난해 말 출시한 신제품 ‘크러시’를 앞세워 맥주 시장을 공략했다. 걸그룹 에스파 카리나를 모델로 내세워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케팅에 열을 올렸다. TV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광고는 물론...
日에 찍힌 라인야후 주가 급락…"경영 전망 불투명" 2024-05-02 13:27:32
감소한 1224억엔(약 1조원), 영업이익은 40% 줄어든 1742억엔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에 스마트폰 결제 ‘페이페이’를 자회사로 편입, 재평가이익을 반영한 데 따른 기저효과 탓이다. 재평가이익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33% 증가했다. 광고와 전자상거래(EC)가 호조를 보였고, 판촉비 재검토, 사업 통합에 따른 비용 절감도...
도미노피자, 배달 매출 늘면서…1분기 실적 호조 2024-04-29 20:18:33
1분기에 1분기 판촉 프로그램의 성공에 힘입어 동일매장 매출이 5.6% 급증했다고 발표했다. 분석가들은 동일매장 매출이 4.04%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1분기 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10억 9,000만달러(1조4,900억원) 로 시장 예상치 10억 8,000만 달러를 웃돌았다. 주당 이익도 전년 동기보다...
기아, 1분기 판매감소에도 역대 최대 영업익…RV·환율이 끌었다 2024-04-26 16:28:20
끌었다 판매 1.0%↓에도 영업익 19.2%↑…영업이익률, 글로벌 완성차 1위 가능성 믹스개선·가격상승·환율 덕…"수익성 지속적 제고"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이승연 기자 = 기아[000270]가 올해 1분기 판매 감소에도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호실적 행진을 이어갔다. 모그룹인 현대차그룹이 공격적으로 투자 중인...
풀무원, 대형마트에 '판촉 로봇' 도입 2024-04-18 10:13:19
풀무원은 제품 판매를 유도하는 자율 주행 판촉 로봇을 대형마트에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은 안내 로봇 1대와 판매 로봇 2대 등을 서울 양재 하나로마트 1층 식품 코너에 배치해 운영을 시작했다. 안내 로봇은 대형 마트에서 판매 중인 풀무원 제품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 반응을 수렴하는 로봇이고,...
신한證, 컬리 비중확대 '유지'…"판관비 절감에 손실폭 축소" 2024-03-26 16:12:27
연간 영업손실 축소와 이익 개선, 판관비 절감 등을 이유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은 "지난해 처음 연간 영업손실 규모가 줄었다"며 "고수익성 뷰티 카테고리 매출 비중 확대와 업계 경쟁 완화에 따른 바잉파워 개선으로 GPM(매출총이익률)이 개선됐고, 물류센터 신규 오픈에 따른 물류...
판매장려금·판가 상승세…"현대차, 목표가 30만원" [이슈N전략] 2024-03-18 08:52:07
판촉을 위한 비용이 더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앵커> 인센티브라는 것이 미국 시장 판촉을 위해 지불하는 비용이지 않습니까. 이익에는 당연히 부정적일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 큰 영향이 없을 것이란 시각이 나온다면서요? <기자> 권장소비자가격(MSRP) 상승세가 인센티브 상승세를 잠재울 것으로 예상하기...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연 매출 30조원, 영업이익 흑자 6천억원을 달성하며 창립 13년 만에 '유통 제왕'으로 공인받았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중국산 초저가 상품을 내세워 한국 시장을 파고들면서 더는 과거와 같은 성장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다. 와이즈앱 기준 1년 새 증가한 쿠팡 앱 이용자 수는 57만명으로...
'알리 침투'에 토종 이커머스, 우수판매자 모시기 '맞불' 2024-03-05 18:59:22
큰 판촉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보장되는 셈이다. G마켓은 2019년부터 동결 중인 '오픈마켓' 판매 수수료도 당분간 올리지 않을 방침이다. 11번가는 독보적인 상품과 브랜드를 보유한 '오리지널' 판매자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판매자에게 상품 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