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첫 쇼룸 '엘디에프 하우스'(LDF HOUSE)를 조성했다. 다양한 캐릭터 팝업으로 MZ세대를 공략하고 내국인 고객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 개편도 준비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싱가포르, 베트남, 호주, 일본 등 해외사업 안정화 작업도 지속할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은 개별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K패션 브랜드를...
"MZ세대 中여행객 잡자"…면세점·호텔의 변신 2023-12-26 17:59:11
협업 매장을 운영 중이다. 서울 명동 본점과 LDF하우스 쇼룸에서 ‘잔망루피’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잔망루피는 올 5월 4일 중국 SNS인 샤오훙수에 공식 계정을 개설했다. 7개월 만에 팔로어 400만 명을 넘길 정도로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3~25일 연휴 기간에 LDF하우스의 잔망루피...
'솔로지옥' 본 외국인들 예약 문의 폭주…확 달라진 호텔업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6 15:42:03
협업 매장을 운영 중이다. 서울 명동 본점과 LDF하우스 쇼룸에서는 잔망루피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잔망루피는 지난 5월 4일 중국 SNS인 샤오훙수에 공식 계정을 개설했는데, 7개월 만에 팔로워 400만 명을 넘길 정도로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3~25일 연휴 기간 LDF하우스의 잔망...
롯데면세점, 캐릭터 팝업으로 MZ 공략…고객 라운지도 재단장 2023-12-21 09:22:23
롯데면세점, 캐릭터 팝업으로 MZ 공략…고객 라운지도 재단장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면세점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MZ세대를 공략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에서 내년 1월 31일까지 다양한 팝업을 연다. 1층에는 내외국인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성수동 팝업 임대료는 부르는 게 값"…건물 한채 빌리면, 1주일 1억 각오해야 2023-12-14 18:44:50
공간에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할 때 임차료를 제외하고도 5000만원은 필요하다는 얘기다. 390㎡ 규모 대형 팝업스토어에 인테리어 등 부대 비용으로만 2억5000만원이 나온 사례도 있다. 임차 기간에 시설물 설치와 철거 등 작업을 모두 마쳐야 한다. 따라서 순수 쇼룸 운영기간을 최대한 늘리기 위해 밤샘 작업을 해가며...
12월의 예술 수도…마이애미 아트 페어 2023-12-07 19:06:30
쇼룸, 미술관과 레스토랑, 라이프 스타일 숍의 천국이다. 이 모든 점포를 걸어서 10분 안에 만날 수 있다. 이 거리를 만든 사람은 부동산 개발회사 다르카(Darca)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크레이그 로빈스. 10년 전만 해도 우범지대였던 이곳엔 이제 경찰서 대신 에르메스 매장이, 술집 대신 갤러리가 들어서 있다....
[주말N쇼핑] 크리스마스마켓과 다양한 팝업 스토어로 눈길 2023-12-02 07:00:02
[주말N쇼핑] 크리스마스마켓과 다양한 팝업 스토어로 눈길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12월 첫 주말을 맞아 유통업계는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과 다양한 재미를 주는 팝업 스토어, 쇼룸 행사로 쇼핑객 눈길과 발길을 끈다. ▲ 롯데백화점 =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에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설치했다....
롯데백화점, 제페토서 운영 패션팝업 잠실월드몰에 다시 연다 2023-11-30 06:00:10
엣 서울' 팝업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모드 엣 서울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8월 제페토에서 운영한 '모드 엣 제페토'를 오프라인에 옮긴 매장이다.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열린 제페토 팝업은 4주 만에 220만명이 방문하고 5만여개 아이템이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 모드 엣...
[2023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감각적인 공간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프로모션 플랫폼 개발하는 ‘히어’ 2023-11-09 00:47:10
말했다. 히어는 브랜드가 오프라인 쇼룸으로 삼고 싶은 공간의 무드와 상권 등을 알려주면, 자체 큐레이션을 통해 안내를 제공하고 해당 공간에 제품을 소개한다. 제품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보를 브랜드에게 제공해 전략 수립과 제품 개선에 활용할 수 있다. 히어는 공간 중개 이외에도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관광 1번지 명동에 쇼룸 연 롯데免…"새로운 명소 될 것" 2023-10-19 18:11:38
쇼룸 '엘디에프 하우스'(LDF HOUSE)를 열었다고 밝혔다. 엘디에프 하우스는 297㎡ 규모 3층 단독 건물에 쇼핑·관광·고객 경험 3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조성했다. 명동거리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우선 건물 외벽에는 '아나몰픽'(착시 현상을 이용해 입체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