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면세점, 뉴욕서 K패션 브랜드 홍보…수출 계약도 지원 2024-02-26 09:06:30
뉴욕서 K패션 브랜드 홍보…수출 계약도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면세점은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국제패션박람회 '코테리 뉴욕'(COTERIE New York)에 참가해 국내 패션 브랜드를 세계 무대에서 선보이고 수출 계약도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코테리 뉴욕은 매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기업간거래...
메디앙스, 동물용 의약외품 생산 협업 추진 2024-02-06 14:00:02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세계 최대 유아용품 박람회인 ‘2023 CBME AWARDS’에서 혁신 신제품상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메디앙스 관계자는 "향후 프리미엄 제품라인의 출시로 고객가치를 제고함과 동시에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더없이 안전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끔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을 추진할 것이며,...
"1억명 함께한 서울 신년축제, 성공 비결은 인플루언서" 2024-01-23 18:28:01
제조업 시대의 박람회와 달리 콘텐츠를 생산하는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박람회를 기획해 보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서울은 이미 글로벌 도시”라며 “젊었을 때 CNN에 비치는 뉴욕 타임스스퀘어 새해 카운트다운을 보고 ‘나도 저기에 같이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전 세계 MZ세대엔 한국과 서울이...
"유튜버 1000명 지원 경험 덕분에 '서울콘' 할 수 있었죠" 2024-01-23 16:27:22
생산하는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박람회를 기획해 보기로 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인플루언서와 구독자가 함께 보고 만들고 즐기는 행사, 박람회와 구성원이 함께 즐기면서 성장하는 행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우리의 의지와 상관 없이 서울은 이미 글로벌 도시”라며 “젊었을 때 CNN에...
한진, 패션 특화 물류 '숩핑' 출시…"K-패션 해외진출 지원" 2024-01-16 10:12:43
있어 중소 패션 브랜드의 반응이 좋다고 한진은 설명했다.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시 국내 화물 집하부터 면세를 위한 까르네(Carnet) 발급, 전시 종료 후 화물 재수입까지 책임져 물류 고민을 크게 덜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진은 숩핑 론칭을 기념해 올해 연말까지 해외 패션 팝업 행사 및 전시회 물류에 대해 10%...
글로벌 인플루언서 5인이 알린 '2023 서울콘' SNS 게시물 7천만 뷰 돌파 2024-01-15 16:38:56
패션 제품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이 인플루언서와 연계되어 세계 각국으로 전파될 수 있는 확장 기반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2023 서울콘'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창조산업'과 1인 미디어 산업 시장 주도권을 선점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특히 창조산업의...
누하스, CES 2024에서 신제품 ‘오르빗’ 사운드 안마의자 선공개 2024-01-08 14:38:36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4에 참가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2024년도 출시 예정인 신제품, 오르빗(ORBIT)을 선 공개한다. 오르빗은 사운드가 특화된 모델로 사운드 및 안마 기술과 누하스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더해진 마사지 체어다. 지난 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2023 서울콘, 해외 인플루언서들의 영상에 한국 음악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제공 2024-01-04 23:00:55
뷰티, 패션 등을 주제로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인플루언서 박람회로서, 지난해 30일부터 올해 1월 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렸다. 50여개국 3,000여개 팀이 참석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들을 통해 콘텐츠를 생산해 내는 1인미디어(인플루언서)와 그들의 파급력을 산업에...
[김현우의 WOW 이제는 스타트업] 새해 카운트다운이 스타트업에 끼치는 영향 2024-01-03 18:06:14
참여한 ‘서울콘’은 일반적인 전시회나 박람회와는 다르다. 그들이 와서 보고 체험하는 것은 단순히 콘텐츠와 뷰티·패션 제품만이 아니다. 바로 서울 그 자체다. 이들이 구독자에게 중계한 서울의 거리와 자연, 문화 체험, 상품들은 전 세계에 방송됐다. 이것은 서울의 산업과 문화, 자연을 전 세계에 알리는 엄청난 홍보...
50개국 인플루언서 '2023 서울콘' 모인다 2023-12-30 06:05:13
박람회로 콘텐츠·패션·뷰티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많고 세계적 유행을 선도하는 콘텐츠 제작자가 한자리에 모인다. 이들은 31일 DDP에 집결해 서울의 새해맞이를 전 세계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참가 인플루언서들이 가진 팔로워 수는 총 30억명에 육박하며 최소 5억명이 서울의 신년맞이를 시청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