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미로 한 테스트였지만…'1박 2일' 결국 영상 삭제, 무슨 일? 2024-10-07 20:10:07
출연진들의 태도를 꼬집었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 유튜브에 '최악을 거듭하는 초절정 비매너에 멤버들도 쉴드 불가'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 하지만 논란이 일자 제작진은 해당 내용이 담긴 클립 영상을 유튜브와 KBS 홈페이지, 포털 사이트 등에서 모두 삭제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주중대사 "돌솥비빔밥 문화유산 올린 中에 '세심한 주의' 요청" 2024-10-07 17:19:50
연장선에 있는 조치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중국 포털사이트 바이두가 백과사전에 부채춤 등을 중국 문화로 소개하거나 안중근 의사, 윤동주 시인 등 독립운동가를 '조선족'으로 표기해 논란에 휩싸인 일도 재차 조명됐다. 한국 외교부는 지난달 20일 입장문에서 "역사 문제가 우리 정체성과 관련된 중요한 사안이...
"왜 사냐"·"니네 나라로 꺼져"…'흑백요리사'도 못 피한 악플 2024-10-06 09:29:10
뉴스 기사에 달린 악플에 고통을 호소하자 국내 포털 사이트는 2019년부터 연예·스포츠 뉴스 댓글을 막았다. 하지만 악플러들은 당사자의 SNS로 직접 찾아가 욕설과 모욕성 발언을 이어가고 있다. 유명 인사들 뿐만 아니라 방송에 출연한 일반인들에게도 악플이 쏟아지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일부 누리꾼들의 도를 넘...
네카오 불법 금융정보 게시물 급증…네이버, 카카오의 31배 2024-10-06 06:00:07
있다. 네이버가 카카오보다 포털 게시물이 많아서 적발건수가 크게 늘었다는 분석도 있지만 자체 모니터링 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김장겸 의원은 "금융당국의 모니터링 강화로 올해 불법 금융정보 적발이 늘어난 점도 있지만 플랫폼 스스로 관리를 엄격하게 하지 않은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이젠 오를 일만 남았다" 환호…'포스트 리니지'의 대반전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10-03 07:26:16
찾아볼 수 있다. 2일 오후 4시 기준 미국 게임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 기준 TL이 비평가 10명에게 받은 점수는 100점 만점에 75점이다. 통상 75점 이상이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여겨진다. 다만 일각에선 서버 문제 등 게임 내 오류를 지적했다. 개발진은 이 같은 지적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씨피랩스, WEB2X 상품 공모전 ‘connecTHON(커넥톤)’ 성료 2024-10-02 10:13:28
인프라 구축이나 개발 인력을 확보할 필요 없이, WEB2X 포털 사이트에 가입해 원하는 API 상품을 선택하고 연결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웹3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connecTHON’은 WEB2X API 상품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웹3 API의 효용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씨피랩스가 주최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2차...
[천자칼럼] '산 넘어 산' 댓글 국적 표기 2024-10-01 17:59:54
역사 분야로 활동 반경을 넓혔다. 국내 포털사이트가 중계한 한국과 중국의 축구 경기에서 중국 응원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던 게 대표적 예다. 최근엔 중국 관제 댓글부대와 자발적 댓글부대가 합심해 경제 부문에서도 ‘중국몽’을 설파 중이다. 홍석훈 창원대 교수 등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8월까지 네이버에서 확보한...
홀로 지내던 50대 남성, 119에 신고했지만 위치 못 찾아 사망 2024-10-01 00:05:36
신고자의 위치를 추적할 때 한 포털 사이트의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긴급구조 표준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결국 남성은 신고한 지 일주일 뒤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번 사건으로 부산소방재난본부는 긴급구조 표준 시스템에 대한 긴급 점검에 들어갔다. 부산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신고 당시 해당...
대세는 아직 유튜브...평균 시청시간 '압도적' 2024-09-30 15:18:35
포털사이트 정보 검색은 33%, 소셜미디어(SNS) 활동은 29%, 온라인 쇼핑은 27%를 차지했다. 유튜브는 10명 중 9명이 보는 동영상 스트리밍 채널로 드러났으며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97분으로 조사됐다. 유튜브에 이어 인스타그램, 틱톡, 엑스(X) 등을 통해 동영상을 주로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숏폼을 이용하는...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57%, OTT 시청은 38%, 포털사이트 정보 검색은 33%, 소셜미디어(SNS) 활동은 29%, 온라인 쇼핑은 27%를 차지했다. 또 10명 중 9명이 보는 동영상 스트리밍 채널은 유튜브이며, 하루 평균 이용 시간은 97분으로 조사됐다. 유튜브에 이어서는 인스타그램, 틱톡, 엑스(X) 등을 통해 동영상을 주로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