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국 빵돌이·빵순이 대전 아닌 '이곳'에 23만명 몰렸다 2024-10-13 19:08:37
빵빵데이로 지정한 뒤 매년 빵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남양유업, 농심, 빙그레, 삼육식품, 신세계푸드 등 8개 기업이 참여한 기업 부스에서는 지역 원유로 만든 우유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65세 이상 어르신만을 위한 호두과자 굽기, 반려견 빵 만들기, 백석문화대학과 함께하는 '천안...
"소비 살려라"…e커머스 가을大戰 2024-10-13 17:26:14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매일 롯데웰푸드 과자와 L7호텔 숙박권, 롯데시네마 관람권 등이 무작위로 담긴 럭키박스를 1만1000원에 선착순 판매하는 ‘월클딜’ 행사가 대표적이다. 같은 기간 네이버쇼핑의 네이버쇼핑페스타도 함께 펼쳐진다. 1년에 한 번 열리는 네이버쇼핑 최대 규모 행사로, 푸드·뷰티·패션·가전 등...
의정부시, 'K-웰니스 도시' 선정 2024-10-11 10:21:35
도시로,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K-웰니스 데이' 등 국내외 전시회 및 학술대회에서 'K-웰니스 도시' 선정 지자체로 우선 홍보된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가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건강하고...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취지였다. 롯데웰푸드와 일본 롯데는 ‘원 롯데’의 첫번째 협력 전략 상품으로 빼빼로를 선정했다. 2035년까지 매출 1조 원을 달성, ‘글로벌 톱10’, ‘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 방안으로 베트남과 인도 등 기존 진출 국가에서 시장을 확대하고, 잠재력 높은 국가에 새롭게 진출하며, 공동...
배웅규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추진단장, “올해 교내창업 고도화에 집중, 2022년부터 외국인 유학생 대상으로 창업교육 운영” 2024-10-07 08:27:15
‘나인티 프로덕션’, 바이오 푸드테크 ‘메타텍스쳐’ 등 각자의 영역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여러 입주기업들이 당장 머릿속에 떠오른다. 그중에서 대학의 자원을 충분히 활용한 청년교원 창업 사례인 ‘휴로틱스’를 소개하고 싶다. 휴로틱스는 연구실을 중심으로 교원과 학생들이 창업...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26~27일 숙명여대서 ‘2024 용산-숙명 취업·창업박람회’ 개최 2024-09-30 11:19:46
지정해 창업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푸드테크 분야의 스푼, 와이낫, 추구미, 고시락 등의 창업기업들이 참여하여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단순 식품제조기업이 아닌 딥테크, AI 기술을 가진 기업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오롤리데이 박신후 대표, 보라도리 남보라 대표의 ...
"정지선·여경래 셰프 맞죠?" 인기 폭발…신촌에 뜬 흑백요리사 2024-09-29 16:33:03
원데이클래스, 신촌 아카이브 사진전, 퍼스널 컬러 진단 등을 비롯해 대사관과 유학생, 지역상인회가 참여하는 푸드마켓에서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통음식을 판매한다. '중식 대가' 여경래·이연복 셰프가 인정한 '중식 스타 셰프' 정지선은 '흑백요리사'에 백수저 셰프로 출연해 시래기 바쓰...
세계인 입맛 잡은 'K-과자'…연간 수출액 사상 첫 1조 가능성 2024-09-23 06:15:01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수출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뉴진스와 함께 15개국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펼친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0년부터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앞두고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이에 따라 작년 빼빼로 수출액은 540억원으로 2020년보다 80%나 증가했다....
신동빈 "1조 브랜드 육성"…빼빼로, 美유튜버와 협업 2024-09-11 17:27:08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11월 11일)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국 유튜버인 토퍼길드와 협업한다고 11일 밝혔다. 토퍼길드는 기발한 콘셉트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한 대형 크리에이터다. 유튜브 계정 구독자가 4240만 명에 달한다. 롯데웰푸드는 토퍼길드 외에 다른 글로벌 크리에이터도 모집해 SNS...
"두유노 빼빼로데이?"…회장님 특명에 美 유튜버도 참전 2024-09-11 16:59:14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11월11일)’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미국의 유튜버인 토퍼길드와 협업한다고 11일 밝혔다. 토퍼길드는 기발한 콘셉트의 콘텐츠 제작으로 유명한 대형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계정 구독자가 4240만명에 달한다. 롯데웰푸드는 토퍼길드 이외에 다른 글로벌 크리에이터도 모집해 SNS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