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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상단에 'PB상품' 노출…쿠팡, 5000억 과징금 맞나 2024-05-09 18:27:43
상품평을 작성하도록 해 소비자를 기만했다고 봤다. 공정위는 특히 알고리즘 조작 등의 주체가 쿠팡임을 고려했을 때 과징금 부과 대상이 되는 ‘관련 매출’은 PB 상품을 납품하는 자회사(CPLB)가 아니라 쿠팡 본사 매출 기준으로 산정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이 기준에 해당하는 매출은 10조~12조5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필립스, 여름 바캉스 시즌 겨냥해 47% 할인 2024-05-02 16:23:53
포토상품평 작성 시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1명을 추첨해 젠틀몬스터 ‘휴이 BRC10 선글라스’를 증정한다. 필립스는 이번 기획전에서 모근제거기 입문자도 사용하기 간편한 ‘샤티넬 에센셜’ 라임 그린 색상과 ‘비키니 트리머’를 출시한다. ‘샤티넬...
G마켓 셀러 자체 매장 8년 만에 새단장…인기상품 한눈에 2024-04-30 08:36:58
상품평 개수 등 구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추가했다. 미니샵 유입 경로를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G마켓 검색창에서 미니샵을 바로 찾아 진입할 수 있고 상품을 둘러보다가 클릭 한 번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이번 개편은 이날부터 G마켓 모바일에 우선 적용된다. G마켓 PC와 옥션은 추후 개편될 예정이다. G마켓이...
쿠팡, 공정위에 정면 반박…"PB 부당우대 없었다" 2024-04-23 18:01:28
상품평을 통해 PB 상품을 상단 노출했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상품평 외에 판매량, 고객 선호도, 상품 정보 충실도 등을 종합해 노출되며 임직원 체험단 평점은 일반인 체험단 평점보다 반영도가 낮다는 것이다. 쿠팡 측은 이번 사안이 본질적으로 PB 상품 우대, 상품 노출과...
"PB 상품 부당 우대했다" 공정위 지적에…쿠팡 '공개 반박' 2024-04-23 16:59:58
품평을 통해 PB 상품을 상단에 노출했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라면서 "쿠팡은 우수 PB 상품을 제조하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5년간 1조2000억원 이상의 손실을 감수해왔다"고 말했다. 쿠팡은 우수 중소기업 PB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쿠팡 체험단’을 운영 중이다. 임직원 체험단의 평점은 일반인 체험단 대비...
'PB 부당 우대' 공정위 조사 방침에 쿠팡 공개 반박 2024-04-23 15:12:40
상품평을 통해 PB 상품을 검색 순위 상단에 노출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맞받았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상품평 외에 판매량, 고객 선호도, 상품 정보 충실도 등을 종합해 노출되며 임직원 체험단 평점은 일반인 체험단 평점보다 반영도가 낮다는 것이다. 이어 "쿠팡은 우수한 PB 상품을 제조하는...
공정위 정면 반박한 쿠팡 "PB상품 상단 노출 조작한 적 없다" 2024-04-23 15:04:44
상품평을 통해 PB상품을 상단에 노출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정면 반박했다. 지난 21일 한 위원장은 KBS 일요진단에 출연해 "머지않아 전원회의에서 쿠팡의 자사 우대 행위를 다루게 될 예정"이라며 "쿠팡 임직원이 PB 상품의 구매 후기를 작성하도록 해서 검색 순위 상단에 올리는 행위에 대해 심의할 것"이라고...
'알리 침투'에 토종 이커머스, 우수판매자 모시기 '맞불' 2024-03-05 18:59:22
상품평과 키워드 중심 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했다. G마켓·옥션의 간판 특가딜 코너인 '슈퍼딜'과 '올킬'에 참여할 기회도 확대한다. 각 카테고리 매니저가 자체 기준에 따라 참여 상품을 선정하던 방식을 판매자 신청제로 바꿨다. 최종 참여 상품은 품질과 가격경쟁력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입점 판매자...
"딸기 찾아 삼만리·오렌지 위해 미국행"…이마트, 먹거리에 '사활' 2024-02-22 08:13:32
상품평 키워드와 부정 평가의 증감 추이를 보여주고, 부정적인 상품평이 많이 늘어나면 담당 바이어에게 알려준다. 이마트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접수되는 고객 리뷰는 일평균 3만개, 월평균 80만개에 달한다. 그로서리 산지 관리 수준도 한층 개선했다고 전했다. 이마트는 최근 산지 농가와 협력사를 돌며...
먹거리 경쟁력 팔걷은 이마트…고객반응시스템·산지검품단 도입 2024-02-22 06:00:05
상품평 등을 분석해 고객 리뷰의 키워드와 부정 평가의 증감 추이를 보여주는 시스템이다. 부정적인 리뷰가 많이 증가하면 담당 바이어에게 알림을 준다. 이마트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들어오는 고객 리뷰는 하루 평균 3만개, 월평균 80만개에 이른다. 산지 관리도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이마트는 최근 산지 농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