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100개 기업 모인다" 2024-08-01 14:26:14
피규어), 사나라이브(버튜버), 탱그램(헬스 챌린지 줄넘기)등의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콘텐츠 존'은 엘지 유플러스(신인 쇼케이스), 아수스 코리아(롤게임 대전)등의 보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비즈니스 존은스쿼드 엑스(라이브커머스), 아도바(중국 진출 사업), Shuud TV LLC (몽골 플랫폼...
[이번주뭘살까] 장마에 백화점은 '팝업' 마트는 '먹거리' 행사 2024-07-27 07:00:05
등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인기 캐릭터 피규어(모형인형), 굿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습한 장마철에 제격인 음료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인천점, 동탄점에서는 5성급 호텔에서 만나볼 수 있던 고급 탄산 차 음료 '사이초'를 판매한다. ▲ 신세계백화점 = 대구 신세계는 지난 25일 지하...
"골프채보다 굿즈"…고물가가 바꾼 중고거래판 2024-07-24 17:23:55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 ‘키덜트’ 품목 또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거래 가격이 4.45% 떨어졌다. 가장 상승 폭이 큰 제품군은 연예인 관련 기념품인 ‘스타굿즈’다. 지난해 상반기 평균 2만4359원에 거래되던 물품 가격이 올해 상반기 2만6172원으로 7.48% 올랐다. 모...
진쑨 대표 "트렌디한 韓 시장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24 17:15:31
“팝마트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피규어를 통해 한국 키덜트(키즈+어덜트)족의 마음을 잡겠습니다.” 진쑨(한국명 김훈) 팝마트코리아 대표(사진)는 24일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은 글로벌 진출에 앞서 성패를 시험할 수 있는 시장”이라며 “글로벌 사업에 나서기 위한 첫 번째 시장으로 한국을 선택한 이유”라며...
"비용 덜 들고 파업도 안해"…'테슬라봇' 고용하는 머스크의 빅픽처 2024-07-23 17:49:30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피규어AI의 ‘피규어01’을 도입했다. 피규어01은 키 1.6m, 몸무게 60㎏의 전기 로봇으로, 최대 20㎏까지 물건을 들 수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5시간 동안 작동한다. BMW 생산 라인에선 판금, 창고 관리 등에 활용된다.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를 장착해 작업자와 소통도 가능하다. 피규어AI는...
"이게 확률적으로 말이 되나"…한화팬, 분노 폭발한 이유 [이슈+] 2024-07-17 17:40:22
피규어는 구단 공식 판매처에서 판매 중인 제품으로, 9종의 피규어가 무작위로 발송되는 이른바 '랜덤 박스'형 제품이었다. A씨는 "모든 종류를 모두 모으고 싶은 마음에 10개를 먼저 주문했다. 안 나온 건 나중에 천천히 모아 가려고 했다"며 "이건 명백한 소비자 기만이다"라고 분노했다. 그와 유사한 사례가...
"트렌디한 한국 시장에서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17 10:50:00
"팝마트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피규어를 통해 한국 키덜트(키즈+어덜트)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습니다." 진쑨(한국명 김훈) 팝마트 아시아총괄책임자 겸 팝마트코리아 대표는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은 글로벌 진출에 앞서 성패를 시험할 수 있는 시장"이라며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G마켓·옥션, 18일 완구기업 '손오공' 최대 69% 할인 2024-07-17 09:28:47
특가 상품으로 피셔프라이스의 러닝홈, 쥬라기월드의 공룡 피규어(모형) 등을 선보인다. 균일가 상품으로 500원짜리 완구를 10개 묶음에 판매하며, 3천·4천·6천·9천원대 균일가 행사도 진행한다. 또 배송비를 제외한 최종 결제금액이 2만원 이상이면 아이디 당 장난감 1개를 사은품을 증정한다. aeran@yna.co.kr (끝)...
"피규어 플랫폼 앨범으로 소장 가치 높였다"…미니레코드, 스테이씨(STAYC) 첫 정규앨범 'Metamorphic' 2024-07-10 08:52:47
6cm 크기의 피규어가 포함된 플랫폼 앨범이다. 이에 따라 팬들이 디지털 콘텐츠 외에도 피규어를 직접 만지고 볼 수 있어 앨범의 소장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니레코드는 국내 최초 QR 코드를 통해 음악을 듣는 'CD 없는 음반' 플랫폼 앨범 개발사로 K팝 팬들이 선호하는 포토카드와 앨범...
中 완구사, 韓 키덜트족 '정조준'…자체 IP 제품 앞세워 시장 공략 2024-07-08 17:24:09
사례다. 자체 IP를 활용한 피규어 ‘라부부’는 블랙핑크의 언급에 힘입어 품절대란을 겪기도 했다. 이처럼 팝마트를 비롯한 글로벌 완구업체들은 IP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키덜트족을 공략하고 있다. 덴마크 완구업체 레고코리아는 2019년 키덜트 제품 전담팀을 꾸리고 제품군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레고코리아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