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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만원 주고 산 원피스, 알고보니…"속았다" 뿔난 소비자들 2024-10-14 16:54:34
따르면 지난 8월 접수된 의류 관련 상담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8% 늘어난 809건이었다. 이 중 상당수는 의류 태그를 국내 브랜드로 바꿔 단 택갈이 관련 상담인 것으로 알려졌다. 패션업계에 따르면 에이블리, 지그재그, 무신사 등에서 판매하는 일부 의류 태그에는 ‘한국 및 중국 병행’이라는 표기가 돼 있다. 일반...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피해를 막기 위한 안전장치도 도입했다.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해 약 300건의 고객 의견을 개선 및 반영했다. 주요 반영 사항으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 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 있다. 고객기상청은 NH농협생명 앱에서 서비스 만족도를 날씨의 형태로...
경청, 기술탈취 중소기업 지원으로 '지식재산대상' 수상 2024-10-10 09:17:14
침해로 고통받는 중소기업의 피해구제를 위한 법률 및 행정 지원부터 소상공인의 권리 보호를 위한 법률 자문 및 상담, 피해사례 연구를 통한 제도 개선 사업 등의 활동에 대한 공로로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9년 손태복 부천대 교수가 설립한 경청은 이후 5년간 대기업과의 기술 탈취 분쟁으로 어려움을...
이훈기 "인터넷·스마트폰 악성코드 5년 새 10배 이상 증가" 2024-10-10 08:59:58
등 피해 확산 방지 조치를 하고 있다. 또 118센터와 보호나라 등을 통해 악성코드 관련 상담·신고를 접수해 예방법, 복구 및 대응 절차 등을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전체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변조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변조 탐지 시 해당 기업에 공유해 필요시 기술 지원 등 조치를 수행하고 있다....
"방심위 직원 1명이 디지털 성범죄 정보 최대 8천건씩 처리" 2024-10-09 06:01:02
심의 건수도 비현실적으로 많다. 올해 들어 8월 말까지 피해접수팀에 들어온 디지털 성범죄 정보 신고 건수는 총 9천665건으로, 직원 1명이 처리한 사례가 967건이었다. 이것도 매우 많은 수준이지만 다른 팀 사정은 더욱 심각해 긴급대응팀은 총 5만96건의 관련 심의가 이뤄져 직원 1명당 7천154건씩 처리한 것으로 분석됐...
취업 발목잡고 수입도 찔끔…'워홀' 접는 청년 2024-10-08 17:41:48
피해를 봤다. 지난 8월 호주에선 한국계 초밥체인 스시베이가 조직적으로 한국 워홀러들의 임금을 착취한 혐의로 현지 법원에서 138억원의 벌금형을 받았다. 지난해 영국 워홀 도중 숙소 임대 사기를 당했다는 박모 씨(27)는 “3개월 치 임대료와 보증금을 선납했다가 2000만원을 돌려받지 못했다”며 “사기꾼이 현지 은행...
소비자원 “OTT 해지 이후 잔여 요금 돌려받기 어려워” 2024-10-08 11:26:48
못했던 소비자들은 '환불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며 피해 구제를 다수 신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2021∼2023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OTT 관련 소비자 상담 1166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문의가 전체의 47.0%(344건)로 가장 많았다. 앞서 공정거래위원회는...
"한국이 호구냐" 부글부글…넷플릭스에 분노 폭발한 이유 2024-10-08 07:23:24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OTT 관련 소비자 상담 1166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문의가 전체의 47.0%에 해당하는 344건으로 가장 많았다. 부당 요금 결제나 구독료 중복 청구가 28.9%에 달하는 211건로 뒤를 이었다. 상담 사례를 보면 기존 계정 소유자가 이동통신사의 OTT 결합상품...
'한국이 봉인가'..넷플릭스 중도해지 안되고 유튜브 요금제 차별 2024-10-08 06:18:46
중복 청구가 28.9%(211건)로 뒤를 이었다. 상담 사례를 보면 기존 계정 소유자가 이동통신사의 OTT 결합상품 가입 등으로 요금을 중복해서 내거나 계약이 해지된 후에도 요금이 청구돼 납부한 사례도 있다. 과오납금과 관련해 3개 사업자는 환불 방법과 절차에 관한 약관을 마련하지 않았다. 특히 시스템상 시청 이력이...
'한국은 봉?'…넷플릭스 중도해지 안되고 유튜브 요금제 차별 2024-10-08 06:00:02
이었다. 상담 사례를 보면 기존 계정 소유자가 이동통신사의 OTT 결합상품 가입 등으로 요금을 중복해서 내거나 계약이 해지된 후에도 요금이 청구돼 납부한 사례도 있다. 과오납금과 관련해 3개 사업자는 환불 방법과 절차에 관한 약관을 마련하지 않았다. 특히 시스템상 시청 이력이 6개월까지만 확인된다는 등의 이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