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몰캉스' 체험행사…대형마트, 먹거리 특가 2024-08-17 07:00:05
식품과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먼저 참다랑어의 2번, 3번 뱃살로만 구성한 '뱃살 가득 참다랑어회'(240g 내외)를 평소 판매가 대비 30%가량 저렴한 2만원 중반대에 판매한다. '과일 무한 담기' 행사로 비치된 규격 봉투 안에 골드키위를 최대한으로 꽉 채워 담은 1봉을 만원 초반대에 선보인다. 또...
동국제약, 상반기 매출 4004억 '사상 최대'…영업익 25% 늘어 2024-08-14 18:34:13
9.2%, 24.9%, 24.4% 증가했다. 그중 2분기의 매출액은 2035억원, 영업이익 192억원, 당기순이익 1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5%, 48.9%, 25.0% 증가했다. 동국제약은 매출액이 증가하면서 판매비와 일반관리비의 효율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헬스케어 사업 부문에서 진행 중인 유통 채널 다각화가...
2030 우르르 쓸어담았다…"운동할 때 필수" 입소문난 제품 2024-08-13 21:00:01
4종, 운동 전에 마시면 효과적인 450mL ‘테이크핏 프로’ 2종, 얼음 컵에 담아 마실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230mL ‘테이크핏 아쿠아’ 2종 등에 해당한다. 그 결과 테이크핏 제품군은 올해 상반기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시장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편의점에서 지난해 3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4분기째 매출...
[커버스토리] 한국 경제 60년 기적도 올림픽 금메달 감이죠 2024-08-12 10:01:01
반도체·디스플레이·2차전지·바이오제약 등 고부가가치 상품을 나라 밖에 내다팔며 세계 8위에 올랐습니다. 60년 전 1인당 107달러이던 우리나라 국민총소득(GNI)은 지난해 3만3745달러로 300배 넘게 불어났어요. 최근 저성장과 생산인구 감소로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한국 경제 60년사는 격동과 기적의 역사였다고 해도...
패션기업들 2분기 부진 딛고 "화장품·해외진출 강화 나섰다" 2024-08-11 07:01:01
신세계인터내셔날의 2분기 코스메틱 부문 매출은 작년보다 9% 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방어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근 화장품 브랜드 어뮤즈를 713억원에 인수하겠다고 밝혔다. 럭셔리·프리미엄 위주의 코스메틱 사업 포트폴리오를 풀라인업으로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어뮤즈는 '장원영 틴트'로 불리는 젤핏...
간식처럼 쉽게 건강 챙긴다…씹어먹는 젤리형 건기식 인기 2024-08-09 17:50:25
이 제품의 지난 2분기 매출은 출시 초기인 작년 3분기 대비 2.5배 늘었다. 세노비스가 지난달 출시한 ‘콜라겐 비타민 젤리’는 CJ올리브영에서 건기식 매출 1위에 올랐다. 젤리형 건기식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제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동아제약은 ‘박카스맛 젤리’,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찐생홍삼구미’,...
건기식도 이젠 씹어 먹는다…대세로 떠오른 젤리형 제품 2024-08-09 15:56:09
2분기 매출은 출시 초기인 작년 3분기 대비 2.5배 늘었다. 세노비스가 지난달 출시한 ‘콜라겐 비타민 젤리’는 CJ올리브영서 건기식 매출 1위에 올랐다.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를 비타민·미네랄과 함께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젤리형 건기식이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관련 제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신세계百, 2030 겨냥해 타임스퀘어점 패션스트리트 새단장 2024-08-08 06:00:05
새로 단장했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지하 2층을 영캐주얼관으로 선보인 뒤 2년 만에 다시 단장한 것이다. 패션스트리트는 센텀시티점 하이퍼그라운드와 강남점 뉴스트리트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20·30대 고객을 타깃으로 한 매장이다. 타임스퀘어점은 영화관과 대형마트, 서점, 맛집 등이 모여있는 복합쇼핑몰과...
신세계, 2분기 매출 늘었지만 영업익 21% ↓…“공항면세점 임대료 영향” 2024-08-07 17:44:19
815억원, 영업이익은 59억원을 기록했다. 블루핏, 에디티드, 엘라코닉 등 자체 브랜드의 약진과 조선호텔 등 관계사와 연계한 차별화 상품이 시너지 효과를 냈다는 설명이다. 신세계까사는 매출액 6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2% 늘었다. 영업적자는 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을 줄였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신세계인터, 2분기 영업익 감소…'장원영 틴트'로 회복 기대 2024-08-07 16:24:42
2일 어뮤즈 지분 100%를 713억원에 인수했다. 2018년 창업한 어뮤즈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 Z세대 팬덤을 넓혀간 뷰티 브랜드다. ‘장원영(아이돌 가수) 틴트’로 불리는 ‘젤핏 틴트’ 등 화장품이 연달아 히트를 쳤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어뮤즈의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176%에 달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