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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욕할 것 없다"…'불꽃축제' 낯부끄러운 시민 의식 눈살 2022-10-09 09:24:48
위해 한강 교량이나 강변북로·올림픽대로 등에 불법 주·정차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견인 등 강력한 단속을 시행할 방침을 밝힌 바 있었지만 속수무책이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사고라도 나면 구급차도 못 움직이는 것 아니냐" "중국 욕을 왜 하냐 우리가 소(小) 중국인데" "도로가 자기들 안방이냐" "불꽃 축제하면 항상...
[기고] 불확실성 커진 홍수해, 지역특성 살려 대비해야 2022-09-18 17:29:17
서울 한강 이남에서 관측 이래 가장 많은 141㎜(관악구 기준)의 시간강우량 탓에 완전히 물바다가 된 피해 현장은 처참했다. 이어 힌남노 태풍에 따른 포항 도시하천 범람에서 보듯, 제방 설계 기준을 훌쩍 초과하는 홍수량이 빈번한 작금에 제방에 둘러쳐진 하천구역에만 의존하는, 사후약방문식 봉합 수준의 대책만으로는...
한강다리 위 `전화기`, 9천여명 자살위기자 구했다 2022-08-10 10:07:47
한강다리 위에서 볼 수 있는 `SOS생명의전화`가 약 9,000여명의 자살위기자를 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SOS생명의 전화를 운영하고 있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공개한 지난 201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의 SOS생명의전화 상담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11년간 자살위기상담은 9,050건 진행됐다. 그 중...
김은혜는 좋고 이재명은 나쁘다?…'일산대교 무료화' 논란 2022-05-20 15:09:45
김 후보는 “일산대교는 한강에 놓인 교량 중 유일한 유료 교량”이라며 “단지 1.8km를 건너기 위해 주민들은 1200원을 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주5일 근무자로 계산하면 한 달 평균 5만7600원, 1년이면 약 70만원이 들어간다”며 “이래저래 부담 덩어리일 수밖에 없는 것이 일산대교를 바라보는 우리 주민들의...
송영길 "강변북로·올림픽대로 지하화, 한강 보행 전용교 설치" 2022-05-20 10:59:25
한강에 31개 교량이 있지만 선유도 연결구간과 광진교만 보행자를 배려한 교량”이라며 “선유도 보행로를 한강 북단까지 연결해 선유도공원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용산공원에서 현충원까지 동작대교 하부에 보행 전용교를 신설하고, 반포대교 하부 잠수교 역시 보행 전용교로 전환하겠다는 구상이다....
尹정부, 민자 인프라 투자 2배로 늘린다는데…시장은 '싸늘' 2022-05-16 17:13:11
것 없이 정치권이 민자도로, 교량 등에 대한 계약을 깨고 통행료 인하를 압박하는 상황에서 투자자가 사업에 나설 이유가 없다는 시각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한강을 가로질러 고양시와 김포시를 연결하는 길이 1.84㎞의 일산대교를 둘러싼 경기도와 국민연금 간의 갈등이다. 일산대교는 민자 개발이 이뤄진 유일한 한강...
창릉 신도시로 가중될 교통난…방화대교 개방하면 어떨까요?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2-05-01 07:23:57
교량을 신설하려면 엄청난 재원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기존 도로의 활용성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는데, 창릉 신도시의 경우 방화대교가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1999년 완공한 방화대교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중 일부로 신공항하이웨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교량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민자사업 구간이기...
한남·반포대교 제한속도 50→60㎞ 2022-03-27 17:54:52
서울시가 다음달부터 한강교량 등 20개 구간의 차량 제한속도를 시속 50㎞에서 60㎞로 상향한다. 서울 전역 주요 도로의 제한속도를 시속 50㎞로 묶었던 ‘안전속도5030’ 정책이 일부 완화되는 것이다. 서울시는 보행자가 많지 않고 차량 소통이 비교적 원활한 한강교량 등 20개 구간의 제한속도를 시속 50㎞에서 60㎞로...
다음달부터 한강교량 속도 규제 완화…시속 60㎞ 상향 2022-03-27 13:32:09
서울시가 다음달부터 한강교량 등 20개 구간의 차량 제한속도를 시속 50㎞에서 60㎞로 상향한다. 서울 전역 주요 도로의 제한속도를 시속 50㎞로 묶었던 ‘안전속도5030’ 정책이 일부 완화되는 것이다. 서울시는 “보행자가 많지 않고 차량소통이 비교적 원활한 한강교량 등 20개 구간의 제한속도를 시속 50㎞에서 60㎞로...
한남·원효·마포대교 제한속도 `시속 60km 상향` 2022-03-27 11:35:14
해당 구간은 한남대교, 원효대교, 마포대교 등 한강다리 17곳과 헌릉로 내곡IC∼위례터널 입구, 도림천고가, 보라매고가 등 일반도로 3곳으로 총연장 26.9㎞다. 이들 지역은 보행자가 접근할 수 있는 보도가 없어 속도를 상향해도 안전사고 위험이 낮고, 차량 소통이 비교적 원활해 속도를 상향할 필요가 있는 구간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