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 종목에 주목하라’…증권사 선정 2025 국내 핫픽 7 2025-01-02 08:36:21
효과와 콘텐츠 중심의 광고 매출 성장 기대 SK증권 핵심 사업 성장이 재개되며 수익성은 빠르게 개선될 것. 구체화된 AI 활용 전략과 서비스 변화에 따른 성장이 주가에 반영될 시기 2025년에도 삼양식품이 음식료 업종 최선호주로 꼽힐 전망이다. 삼양식품은 2024년 3분기(연결 기준) 매출 4389억 원과 영업이익 873억...
‘이 종목에 주목하라’…증권사 선정 2025 해외 핫픽 7 2025-01-02 08:16:12
및 정교해진 타기팅 광고 기반 광고 매출 증가 엔비디아는 독립형 GPU와 자율주행 자동차 부문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로 과점적 지위를 보유했다. 엔비디아의 매출 상승은 2025년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AI 반도체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여전히 탄탄하고, 기존 제품은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무슨 주식 사볼까?"…'25만닉스 벽' 뚫고 '삼바춤' 계속된다 2025-01-01 18:00:02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광고 부문 실적이 반등하고 있는 네이버를 유망 종목으로 꼽은 증권사도 많았다. “SK하이닉스, HBM에서 독보적 경쟁력” 한국경제신문은 새해를 맞아 국내 10대 증권사(자본금 기준)로부터 올해 가장 유망한 종목을 5개씩 추천받았다. 이 중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건 SK하이닉스였다....
비싸진 구독료에…광고형 OTT·숏폼이 뜬다 2025-01-01 17:02:08
구독료 인상으로 광고형 무료 OTT, 제휴 상품 등에 대한 선호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숏폼 이용률도 늘어나면서 이용자들이 가성비(가격 대비 만족도)에 이어 시성비(시간 대비 만족도)를 추구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1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년과 2024년의 OTT 이용행태 비교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OTT 이용률은...
"로제가 좋아한다"…K과자·음료 한류 '훨훨' 2025-01-01 12:59:12
한국 라면에 이어 과자와 음료도 K-컬처의 물결을 타고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1일 관세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과자류 수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6.5% 증가해 7억달러(약 1조원)를 처음으로 넘어섰다. 지난 2018년 연간 수출 4억3천만달러에서 급증한 수치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한류의 인기 덕분에 과자 수출이...
라면 이어 과자·음료도…K컬처 인기 업고 '수출 2조원 돌파' 2025-01-01 07:01:01
했다. 한국 라면에 이어 과자와 음료도 K-팝 등 K-컬처의 물결을 타고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1일 관세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과자류 수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6.5% 증가해 7억달러(약 1조원)를 처음으로 넘어섰다. 지난 2018년 연간 수출 4억3천만달러에서 급증한 수치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한류의 인기...
뱀의 해에 뜰 AI 스타트업, 한눈에 본다 2024-12-31 16:56:45
유수연 대표는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하다 보니 언어 장벽이나 문화적 차이가 크게 문제 되지 않았다”며 “첫 제품 출시 한 달 만에 글로벌 사용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말했다.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는 “개발은 한국에서 하지만 미국과 일본...
우주산업·반도체·앱 마케팅…혁신하는 AI 스타트업 [긱스] 2024-12-30 17:14:24
그다음은 한국으로 보기 때문에 일본 시장에서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봤다"고 말했다. 그는 "모바일 광고 시장은 커지고 있지만 최근 애플의 광고 제한 등이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CSO는 "aix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이용자의 70% 정도가 데이터 추적을 거부하고 있다"며 "이전에는...
굽네치킨,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2관왕 쾌거 2024-12-30 15:40:56
정태용)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과 AI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디지털 광고산업의 혁신을 선도한 기업과 콘텐츠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굽네의 ‘맵단짠 칩킨 캠페인’은...
"스마트폰으로 보는 주요 콘텐츠는 숏폼·OTT" 2024-12-30 14:56:59
가장 선호되는 유형은 '숏폼'인 것으로 파악됐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이러한 내용의 '2024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주 5일 이상 TV 이용 비율은 69.1%로 전년(71.4%)보다 줄었으나, 스마트폰의 경우 91.4%에서 92.2%로 늘었다. 스마트폰을 통해 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