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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모바일게임협회, 중국 퍼블리셔 오하유와 MOU 2021-01-20 14:58:28
모바일게임협회, 중국 퍼블리셔 오하유와 MOU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의 캐주얼게임팀 '오하유'(Ohayoo)와 한·중 모바일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오하유는 캐주얼게임 퍼블리싱(유통·마케팅) 회사로, 2019년 설립한 이후로 게임 150여개를 출시해 누적...
SBA, 코로나 속 첫 해 맞이한 ‘2020 SPP:Game’ 언택트 비즈매칭으로 성장 기대 속에 성료 2020-12-14 11:30:26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등 국내 대규모 게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국내외 참여기업 발굴 및 매칭 성과를 높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콘텐츠 장르, 비즈니스 지역 및 국가, 관심분야, 참가 목적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 또는 바이어를 추천하고 사전 매칭하는 기능이 구축된 ‘SPP 비즈매칭...
SBA, ‘2020 제4회 SBA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참가기업 모집 2020-10-29 10:56:57
결과를 제공한다. 글로벌 퍼블리셔, 게임엔진사, 개발전문가, 미디어 등이 콘텐츠 진단에 참여하여 우수 작품의 후속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콘텐츠 진단의 전문성을 더하기 위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진단키트 개발 및 진단 운영’을 공동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콘텐츠 진단 및 심사를 통해 ...
구글, 내년부터 '수수료 30%' 강제…IT업계 "시장지배력 악용"(종합2보) 2020-09-29 17:10:07
모바일 콘텐츠 업계는 "글로벌 거대 플랫폼이 결국 '앱 통행세'를 강제한다"며 강하게 우려하고 있다. 이미 애플은 모든 앱에 인앱결제를 강제하면서 매출의 30%를 수수료로 떼고 있었다. 구글의 정책 변경은 애플과 똑같아지는 것인데, 유독 구글의 움직임에 반발이 큰 이유는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구글의...
"이익 절반 구글 통행세로 낼 판"…웹툰·음원 콘텐츠가격 상승 예고 2020-09-29 14:28:32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구글플레이 점유율이 압도적이기 때문이다.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구글 앱 장터에서 발생한 결제액은 5조9996억원으로 시장 점유율이 63.4%에 달했다. 이기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사는 “수수료 30%는 스타트업이 감당하기 버거운 수준”이라며 “판매 비용을 처음부터 높게...
구글, 결국 '30% 수수료' 강제한다…IT업계 "앱 통행세" 반발(종합) 2020-09-29 09:36:38
유독 구글의 움직임에 반발이 큰 이유는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구글의 점유율이 훨씬 크기 때문이다.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구글플레이 결제 금액은 5조9천996억원이며, 시장 점유율은 63.4%에 달했다. 나머지 점유율은 애플이 25%, 토종 앱 장터인 원스토어가 10%가량의 비중을 차지한다....
'국회의원이 3D 캐릭터로 변신?'…코로나에 '아바타 회의' 등장 2020-09-10 12:10:04
모바일게임협회 총회 네이버 앱 '제페토'로 개최…조승래 의원 참석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네이버의 3D 아바타 애플리케이션 '제페토'를 활용해 온라인 총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총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네이버제트가...
"이러다 디지털식민지 된다"…구글 인앱결제 강제에 우려 고조(종합) 2020-08-27 15:01:07
김 교수가 인용한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자료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발생하는 매출의 65%가량을 구글이 가져가고 있다. 애플이 25%, 원스토어가 10%가량의 비중을 차지한다. 구글과 애플은 인앱결제 매출의 30%를 수수료로 떼간다. 다만 구글은 애플과 달리 그동안 게임 앱에만 인앱결제를 강제해왔다....
"구글 '앱 통행세 30%' 강제되면 국내 산업·소비자 모두 타격" 2020-08-27 11:46:25
교수가 인용한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자료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발생하는 매출의 65%가량을 구글이 가져가고 있다. 애플이 25%, 원스토어가 10%가량의 비중을 차지한다. 구글과 애플은 인앱결제 매출의 30%를 떼간다. 다만 구글은 애플과 달리 그동안 게임 앱에만 인앱결제를 강제해왔다. 음악·웹툰 등...
국내 최초 '가상공간 게임축제' 인디크래프트에 2만2천명 방문 2020-08-03 15:08:05
기자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국내 최초 가상현실 게임 축제로 주목받았던 '2020 인디크래프트 K-게임 페스티벌'에 총 2만2천여명이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한 인디게임 페스티벌 '2020 인디크래프트'는 지난달 22∼26일 온라인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