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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에야 나올 광명시흥…매달 공급책 내놓겠다는 정부 [식후땡 부동산] 2021-02-25 13:21:09
중개대상물 가운데 명시의무 위반, 허위·과장 광고, 무자격자 광고 등 ‘공인중개사법’ 위반이 의심되는 사례가 680여 건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교통부는 한국인터넷광고재단에 위탁해 이 같은 위반 의심 사례로 신고·접수된 2257건을 살펴본 결과, 실제 위반이 의심되는 사례가 681건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명시의무 위...
온라인 부동산 허위매물 681건 적발…과태료 부과 검토 2021-02-25 11:00:04
허위 광고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허위·과장 광고 681건을 적발해 지자체에 통보해 과태료 처분을 하게 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모니터링은 작년 10월 중순부터 연말까지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을 통해 진행됐다. 이는 정부가 작년 8월 공인중개사법 개정을 통해 인터넷 부동산 허위 광고에 대한 규제를 강화한 이후 시...
부동산 허위·과장광고 681건 적발 2021-02-25 11:00:00
중개매물의 허위·과장 광고를 금지하는 공인중개사법이 시행된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됐다. 첫 번째 모니터링과 동일하게 한국인터넷광고재단에서 국토교통부의 위탁을 받아 진행했다. 모니터링 대상은 한국인터넷광고재단에서 운영하는 `부동산광고시장감시센터`를 통해 명시의무 위반, 허위·과장 광고, 무자격자 광고...
[이승우의 IT인사이드] '첫댓'과 '실급검' 사이 2021-02-22 17:05:11
없게 됐다. 사람들이 커뮤니티와 뉴스 기사의 댓글을 보고 실급검을 찾아보는 주된 이유는 개별 사안에 대한 판단을 내리기 어려운 만큼 타인의 의견을 준거점으로 삼기 위해서다. 어느 순간부터 인터넷은 조작과 선동, 바이럴 광고에서 자유롭지 않은 공간이 됐다. 모든 사람이 자유롭고 평등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게시판] KISA, 경기도·인터넷광고재단과 온라인광고 피해예방 협약 2021-02-19 10:45:10
경기도·인터넷광고재단과 온라인광고 피해예방 협약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경기도, 한국인터넷광고재단과 온라인광고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온라인광고 피해 분쟁 예방과 관련 중소상공인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지역 접점의 원스톱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현장의견 청취·예방 활동...
인터넷 부동산 허위·과장 매물 8천800건 적발…402건엔 과태료 2020-12-07 11:00:01
방식으로 시행됐다. 신고 건수는 계도기간엔 1만5천280건이었으나 둘째 달은 8천979건으로 40% 넘게 감소했다. 접수창구별로는 부동산 중개플랫폼 업체에 신고된 것은 2만1천262건, 모니터링 기관인 한국인터넷광고재단에 접수된 것은 2천997건이다. 국토부는 주요 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규정 적용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부동산 허위·과장 광고 8,800건 적발…402건은 과태료 처분 2020-12-07 11:00:00
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다른 매물만을 소개하는 경우 과태료 500만 원에 처해질 수 있다. 7일 국토교통부는 인터넷 부동산 매물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모니터링은 중개대상물 표시·광고 규정이 잘 지켜지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 국토부의 위탁을 받아 진행했다. 모니터링...
부동산 허위·과장 광고 8,800건 적발…402건은 과태료 처분 2020-12-07 10:35:00
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한 뒤 다른 매물만을 소개하는 경우 과태료 500만 원에 처해질 수 있다. 7일 국토교통부는 인터넷 부동산 매물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모니터링은 중개대상물 표시·광고 규정이 잘 지켜지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 국토부의 위탁을 받아 진행했다. 모니터링...
과세도 어려운데…"정부, 네이버보다 유튜브에 광고비 더 많이 썼다" 2020-10-13 10:37:42
해외 포털에 집행하는 정부의 광고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 광고 배분에 대해 공익적 차원의 검토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3일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이 한국언론진흥재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인터넷포털 정부 광고 집행현황에 따르면 2017년 정부가 유튜브에...
유명 유튜버 만난 공정위원장 "경제적 대가 받았다면 공개해야" 2020-09-24 14:30:01
업계가 뒷광고를 근절하기 위한 '클린콘텐츠 캠페인'을 소개하고 자율준수 선서에 참여하였다. 클린콘텐츠 캠페인이란 유튜버들이 경제적인 대가를 받고 제작한 콘텐츠에 이를 명확하게 드러내자는 활동으로, 인플루언서들이 캠페인 참여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간담회에는 조 위원장과 유튜버 외에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