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상돈 시장 "K-컬처 박람회 성공적 개최…한류 문화 선도하는 천안 만들 것" 2024-05-28 16:10:53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한류 문화를 선도도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닷새간 열린 K-컬처 박람회는 전통과 현대 문화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해 한류 문화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28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시민들의 지속적인...
'눈물의 여왕' 제작비 회당 35억…"일본 가면 반값인데" 한숨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5-26 07:50:02
기획, 제작을 해왔다. 여기에 배우들 교류도 활발하다.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사랑 후에 오는 것들'로 한국에 진출한다. 채종협이 일본 TBS '아이 러브 유'를 통해 '신(新) 한류 프린스'로 자리매김한 것에 이어 한효주가 일본 넷플릭스 '로맨틱 어나니머스'...
류승완의 베테랑2, 칸에서 첫선…"눈을 떼지 못한다" 2024-05-21 12:46:37
감독과 한국 대표 배우 황정민, 한류스타 정해인이 호흡을 맞춘 영화의 저력을 보여주듯 2천300석 규모의 대극장이 꽉 찼다. 관객들은 류 감독과 배우들, 제작사 관계자들이 레드카펫을 밟고 극장에 들어서자 열렬한 박수로 맞이했다. 먼저 극장에 들어와 있던 영화 배급사 CJ ENM의 이미경 부회장과 류 감독 등이 반갑게...
[유병연 칼럼] 누가 金사과를 키웠나 2024-05-20 17:50:42
한류의 선봉에 선 반면 농업은 성장동력을 찾지 못한 채 제자리걸음이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2023년 농업정책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정부의 농가 보호 수준은 세계적으로도 상위권이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농업 지원 규모를 나타내는 ‘총 농업지원 추정치(TSE)’를 보면 한국은 1.6%로 OECD 평균인...
셰프 쩨파이, 한·태 상호방문의 해 홍보대사로…"K-푸드 소개" 2024-05-16 14:15:27
2018년 미쉐린 1스타를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해 이듬해 넷플릭스 시리즈 '길 위의 셰프들' 방콕 편에 출연했다. 쩨파이는 지난 12일부터 한국을 방문해 부산 곰장어, 경주 한정식 등을 맛보고 K-푸드 홍보를 위한 음식관광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관광공사 방콕지사는 해당 콘텐츠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불교가 이럴 줄은…"부처핸섬" 뉴진스님에 난리난 까닭 [이슈+] 2024-05-15 20:43:41
많지 않냐. 새로운 한류도 가능할 거라 본다"면서 "일부 불편하다는 목소리도 있는데 이 또한 100% 부정적이라기보다는 조심하자는 의미에서 바람직한 목소리"라고 전했다. 한 교수 역시 "말레이시아는 이슬람, 불교, 힌두교 세 개의 종교가 공존하는 사회다. 사회적, 문화적으로 우리나라보다 경직도가 높은 나라다. 이런...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글로벌 인력 교육 및 외국인 유학생 인력 매칭 스타트업 ‘쿠랩’ 2024-05-08 15:24:04
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도 이뤄진다. “한류(Hanliu)는 중국 국적의 유학생 대상 서비스입니다. 중국 유학생들에게 특화된 학업, 진로, 생활 정보 및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학교 평가, 강의 평가 등과 같은 학업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를 고민할 때도 여러 가지 지표가 될 수 있는...
"K팝 보려고 사우디서 왔어요"…두바이에 '구름 인파' 몰렸다 2024-05-08 06:00:02
▲한류·의료 ▲푸드 ▲브랜드 총 다섯 개 테마의 팝업 부스를 체험할 수 있었다. 스트레스 진단, 피부노화 진단 등을 해주는 의료기기 체험 부스에는 대기 줄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사람이 북적였다. 올해 서울색으로 선정된 스카이코랄 빛깔의 서울시 굿즈와 간식(약과, 마카롱)도 눈에 띄었다. 오후 7시반께 시작된 K팝...
순이엔티,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운영 본격화 2024-05-02 10:22:25
크리에이터는 인지도와 수익 증대를 기대할 수 있으며, 고객은 재미와 정보를 바탕으로 쉽고 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정식 출시 이후 순이엔티의 전속 크리에이터가 보유한 국내외 팔로워 유입을 위해 글로벌 버전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동시에 연내 틱톡샵을 비롯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하루 1억씩 팔렸다"…日서 돌풍 일으킨 한국 패션 브랜드 2024-04-29 10:16:39
외국인 젊은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29일 마뗑킴을 운영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에 따르면 마뗑킴은 지난해 국내 연 매출 1000억원을 기록했다. 눈에 띄는 건 국내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해외 고객들이다. 하우스바이 성수 쇼룸의 경우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