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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만 판다고?" 외국인 '오픈런' 부르는 제품 정체 2024-09-23 09:59:57
한류 열풍에 편의점에서 파는 K팝 앨범이 잘 팔리고 있다. 편의점 한정으로 제공되는 포토카드가 포함된 앨범을 구매하기 위해 수십 명이 줄을 서 ‘오픈런’이 벌어지기도 했다. 편의점 GS25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한 K팝 앨범의 사전 예약 판매 분석 결과 외국인 고객 매출 비중이 54%를 차지했다고...
세계인 입맛 잡은 'K-과자'…연간 수출액 사상 첫 1조 가능성 2024-09-23 06:15:01
한류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과자 수출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우리 기업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면서 현지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킨 것도 수출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국내 제과업체도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수출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뉴진스와...
[데스크 칼럼] 'K웨이브 축제' 제대로 준비하자 2024-09-18 17:46:09
좋겠다. 국내외 여행업계가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도록 이 기간 방문한 외국인에겐 쿠폰과 같은 파격적 혜택을 주는 방안도 검토해볼 만하다. 한류의 진원인 한국에 K웨이브를 상징하는 축제가 없다는 건 문제다. 외국인이 몰려오고 내수에도 도움이 된다면 80억원보다 더 많은 예산을 쓴다고 해서 누가 반대하겠는가...
코트라, 도쿄 한류박람회 홍보대사에 배우 이성경 2024-09-12 14:00:03
위촉했다고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한류를 활용해 한국 중소·중견기업 브랜드와 소비재, 서비스를 홍보하는 행사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이 협력해 개최한다. 올해 도쿄 한류박람회는 다음 달 12∼13일 일본 도쿄 그랜드닛코다이바 호텔과 사이타마...
"'한국'만 들어가면 난리나요"...해외에서 더 열광하는 '이것' 2024-09-07 09:34:30
줄 모르는 ‘한류 인기’에 힘입어 ‘열풍’이라는 표현이 등장할 만큼 케이푸드의 인기가 치솟는 모습이다.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이미 넘어선 상품도 많아 식품업계에서는 더 이상 케이푸드가 한국인만의 음식이 아니라는 얘기까지 나온다. 케이푸드의 인기에 편승해 국내 주요 식품기업들도 해외...
"없어서 못 팔아요"…외국인들 쓸어담자 품절된 다이소 제품 [현장+] 2024-09-05 20:00:01
요인으로 "한류 콘텐츠를 시작으로 대외적인 국가 이미지가 좋아졌고, 이에 외국인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도 설명했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23 외래관광객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 여행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로 1위는 32.1%가 꼽은 '케이팝 등 한류...
'큰손' 염정아도 "이거 맛있네" 감탄…'라볶이' 알고 보니 2024-09-04 08:36:35
등 온오프라인 한류 행사와 현지 마케팅 등 해외 진출 기회도 얻는다. 그 일환으로 지난달 11일 tvN 드라마 '감사합니다'에서 녹차원의 레모네이드가, 같은 달 25일 SBS 인기 예능 '런닝맨'에서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캐릭터 '힙덕' 연계 상품이 선보여졌다. 특히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메디필, 국내 인기 제품 중심으로 일본 시장 공략 2024-09-03 14:53:15
예정되어 한류에 관심 많은 잠재 소비층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8월 말에는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큐텐재팬의 분기 최대 할인 행사인 ‘메가와리’와 아마존재팬 행사를 준비하는 등 온라인 유통망 확대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메디필은 최근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
일본 2대 산업으로 떠오른 '관광'…트렌드는 '체험' 2024-09-02 16:06:47
한류 소비 역시 한국 상품 구매를 넘어 경험으로 진화하고 있다. 한인타운을 중심으로 구매한 라면을 직접 조리할 수 있는 라면 편의점이 생겨나며 ‘한강 라면’이라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와펜을 붙여 자신만의 아이돌 응원 굿즈를 제작하는 체험형 한국 잡화점도 시내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일본 현지에서 실감하는...
"한·UAE 경제협정 효과 극대화 위해 조기 비준·기업홍보 필요" 2024-09-02 11:00:02
29일 서명한 CEPA는 관세 인하를 통한 상품과 서비스 등 시장 접근 확대에 더해 다양한 분야의 협력과 교류 강화 확대 방안까지 추가로 담은 자유무역협정(FTA)의 일종이다. 양국은 CEPA를 통해 향후 10년에 걸쳐 상품 품목 수 기준 각각 92.5%, 91.2%의 시장을 상호 개방하기로 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UAE CEPA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