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신이 주목하는 고피자…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혁신적 BM 주목 2024-09-13 09:15:49
한류 열풍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양상에 K- 불고기 피자, 떡볶이 등 한국의 맛을 결합한 메뉴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기존 외식 기업들과는 다른 혁신적인 비즈니스 전략도 주목받고 있다. 고피자는 독자적인 푸드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회사의 비전인 'The Pizza Everywhere Company'를...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한다…신세계L&B서 ‘제주소주’ 인수 2024-09-11 19:12:12
한류를 넘어 식음료까지 확장되는 K-열풍의 성장세를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더 다양한 한국 주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카스 수출은 2020년 이후 몽골, 대만, 호주, 유럽을 중심으로 연평균 14%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주류 브랜드 최초의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파리에서 ‘카스 포차’라는 한국식...
오비맥주, 소주사업 진출…신세계L&B서 제주소주 인수 2024-09-11 17:58:43
카스와 제주소주 브랜드의 강점과 한류를 넘어 식음료까지 확장되는 K-열풍의 성장세를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더 다양한 한국 주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국내 맥주 시장에서 성장하는 것 외에 글로벌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스 수출은 2020년 이후 몽골, 대만, 호주, 유럽을 중심으로 연평균...
오비맥주, '제주소주' 인수한다…글로벌 시장 겨냥 2024-09-11 17:41:24
밝혔다. 한류 열풍으로 해외에서 K소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소주 사업에 진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비맥주와 신세계L&B에 따르면 제주소주는 수출에 집중하며 글로벌 시장 내 K소주의 판로를 확대해 온 브랜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오비맥주는 맥주 ‘카스’를 중심으로 국내 영업망을 탄탄하게...
크래프톤, 숏폼 플랫폼에 1200억 지분 투자 2024-09-11 17:21:39
시장의 한류 열풍을 숏폼 시장에서도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스푼랩스는 현재까지 60개 콘텐츠를 비글루에 독점 공개했다. 연말까지 총 120여 개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달부터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일본, 미국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사업 다각화 나서는 크래프톤…숏폼 플랫폼 스푼랩스에 1200억원 투자 2024-09-11 11:30:35
시장의 한류 열풍을 숏폼 시장에서도 이어갈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스푼랩스는 현재까지 60개의 콘텐츠를 비글루에 독점 공개했다. 연말까지 총 120여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부터 일본 오리지널 콘텐츠 공개와 함께 일본과 미국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한우자조금, ‘케이푸드(K-Food) 페스티벌 2024 몽골’ 참가 성료...한우의 맛 알려 2024-09-09 10:20:53
한류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몽골에서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2일 간, 울란바토르 국립공원에서 한우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현지인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최한 'K-FOOD 페스티벌 2024 몽골‘은 한국문화에 관심도가 높은 몽골 현지 분위기에 맞춰...
"'한국'만 들어가면 난리나요"...해외에서 더 열광하는 '이것' 2024-09-07 09:34:30
한류 열풍 덕분이다. 전 세계에서 한국 콘텐츠와 음악이 선풍적 인기를 끌며 한류 스타들이 여럿 탄생했다. 그러면서 자연히 이들이 유튜브나, 드라마, 영화 등에서 맛있게 먹는 한국 음식이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영화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메디필, 국내 인기 제품 중심으로 일본 시장 공략 2024-09-03 14:53:15
도쿄’ 공연과 한류스타 팬사인회 등이 예정되어 한류에 관심 많은 잠재 소비층을 대상으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8월 말에는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큐텐재팬의 분기 최대 할인 행사인 ‘메가와리’와 아마존재팬 행사를 준비하는 등 온라인 유통망 확대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일본 2대 산업으로 떠오른 '관광'…트렌드는 '체험' 2024-09-02 16:06:47
한류 소비 역시 한국 상품 구매를 넘어 경험으로 진화하고 있다. 한인타운을 중심으로 구매한 라면을 직접 조리할 수 있는 라면 편의점이 생겨나며 ‘한강 라면’이라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와펜을 붙여 자신만의 아이돌 응원 굿즈를 제작하는 체험형 한국 잡화점도 시내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일본 현지에서 실감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