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참이슬 한 병에 8000원 넘더니…'짝퉁 소주' 판친다 [현장+] 2024-06-21 14:29:33
동남아 지역에서 한류 열풍이 불면서 'K소주 붐'이 일고 있지만, 이를 겨냥한 '짝퉁 소주'가 급증하면서 문제가 되고 있다. 국내산보다 가격이 30% 이상 저렴해 현지인들이 가품 소주에 더 쉽게 접근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맛과 품질이 떨어지는 짝퉁(가품) 소주가 판을 치면서 한국산...
1병 7000원 '소주' 병째로 들고 마신다…베트남서 '불티' [현장+] 2024-06-18 12:00:03
진출이 용이하도록 대형마트·편의점 등 가정 채널을 먼저 공략했다. 2019년 62.9%였던 가정 채널 수출 비중은 지난해 71%까지 끌어올렸다. 최근엔 유흥시장 공략을 위해 로컬 프랜차이즈 계약과 지역 내 핵심 상권을 우선 공략하고 거점 업소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포츠...
'BTS 진 전역 기념' K푸드 떴다…비비고, 떡볶이·만두 출시 2024-06-17 09:27:08
적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선보인다. 한류 열풍으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진 K스트리트 푸드 떡볶이와 만두 등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으로 구성됐다. '비비고 상온 떡볶이'(오리지널·매운맛·치즈맛)는 한입 크기의 쫄깃한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 맛을 그대로 담은 제품. CJ제일제당...
"김수현·임나영 열애 중"…해외 매체 주장, 소속사 "사실무근" [공식] 2024-06-11 14:41:35
앞서 외신을 중심으로 김수현과 임나영의 열애설이 제기됐고, 유튜브 채널'K-Daily News'에서도 '김수현 여자 친구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오며, 두 사람의 열애설을 제기했다. 김수현과 임나영은 지난 7일 '울트라 뮤직 페스트벌 코리아 2024'에서 목격됐고, 두 사람이 귓속말을 하는 듯한...
부산콘텐츠마켓 거래액, 사상 첫 2억달러 돌파 2024-06-10 18:10:39
투자 협약이 체결돼 한류를 이끌 새로운 콘텐츠 제작의 시작을 알렸다. 올해 처음 선보인 ‘부산 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 시리즈 어워즈 2024’에서는 부산콘텐츠마켓만의 특성을 살려 드라마의 성공을 이끈 제작자와 작가를 발굴했다. 총괄제작자상에는 미국 케이블 채널 HBO 오리지널 7부작 시리즈 드라마 ‘동조자’의...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한류 열풍으로 K푸드와 K컬처(문화)가 인기를 끌면서다. 몽골은 인구(350만명)가 많지는 않지만 전체 인구의 65%를 차지하는 35세 미만 젊은층 중심으로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성장 잠재력이 높다는 점이 한국 업체들에겐 매력 포인트다. 특히 유통가는 현지 인구 상당수가 거주하는 수도 울란바토르다. 울란바토르는...
'노산의 아이콘' 최지우, 첫 고정 예능은 '슈돌' [공식] 2024-06-04 09:47:33
된 한류스타 최지우가 데뷔 30년 만에 첫 고정 예능프로그램이 생겼다. 4일 KBS에 따르면 최지우는 소유진의 배턴을 이어받아 오는 16일부터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새로운 안방마님으로 등장한다. 최지우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약 2년 만으로, 한류여신 최지우가 '부모'가 되어 예능에 나서는...
농식품 장관 "기업과 '원팀' 이뤄 김치수출 확대 지원" 2024-05-30 17:01:29
좋다는 인식이 해외에서 확산하고 있고, 한류 인기에 따라 한국 음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 수출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간담회에서 김치 수출기업들은 미국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요 채널 입점 현황과 현지식과 접목 등의 성과를 소개했다. 또 앞으로 현지 소비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글로벌 푸드 토크쇼 'XYOB', 박준형·브라이언 MC '활약' 2024-05-28 15:32:39
푸드 토크쇼 'XYOB'를 론칭, '新 메가트렌드'로 인기몰이 중이다. 유튜브 채널 'JohnMaat'을 통해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되고 있는 'XYOB'는 K-팝 아이돌의 진솔한 이야기를 맛있는 음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토크쇼다. 'XYOB'는 '각자 술을 지참하라(Bring Your Own...
서울경제진흥원, 혁신적인 웹 콘텐츠 기획·연출 인재 양성 위한 '서울 창조PD 육성사업' 마련 2024-05-20 15:45:32
서울경제진흥원(SBA)는 2017년부터 공공MCN(다중 채널 네트워크)의 역할로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를 통해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육성·지원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포스는 현재 누적 1,006개팀으로 뷰티, 여행, 한류, 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며 공공부문 1인 미디어 분야 최대 커뮤니티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