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북도, 시군과 호텔·리조트 기업수요 맞춤형 부지개발 나서 2024-08-07 14:06:54
등은 세계유산의 보고이자 한류의 본산이다. 경북도는 경북 역사와 문화콘텐츠를 세계로 확산시키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서비스산업의 투자유치가 무엇보다 선행돼야 한다고 보고 있다. 이날 12개 시군은 ?포항 환호공원 특급호텔 사업 ?영주댐 복합 휴양단지 조성 ?울진군 사계절 오션리조트 조성 ?울릉군 호텔...
"이러다 올림픽 사라질 판"…전 세계 '역대급 추락' 포착됐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8-06 20:00:01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대"라고 진단했다. 특히 최근 한류 문화가 전세계적으로 뻗어나간 상황에서 올림픽 기대 효과가 떨어지고, 스포츠 콘텐츠 시장이 네이버에서 여러 OTT로 분산되는 등 미디어 시장의 변화도 한몫하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유 교수는 "국제사회에서 누군가 성과를 내주면...
[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AI 시대' 대중문화의 창의성 2024-08-04 17:06:13
콘텐츠를 생산한다는 점에서 독창적인 아이디어의 산물로 보기 어려워서다. AI가 주도하는 문화 생산은 지식재산권(IP)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는 한계도 지닌다. 사람이 만들어낸 대중문화는 수십 년간 그 권리를 보호받으며, 타인이 이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허가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AI로 생산한 문화 콘텐츠는 창의적...
상반기 김치 수출량 '역대 최대'…미국·유럽서 인기 2024-08-04 06:05:00
K-콘텐츠 확산과 발효·비건 등 건강식품 수요 확대가 김치 소비 증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관계자는 "미국을 중심으로 발효 식품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커지고 있다"며 "유럽에서도 K-콘텐츠와 K-푸드 열풍 영향으로 규모는 작지만, 수출액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상 관계자는...
SM엔터, 스타트업 지냄과 'K팝 호텔' 서울에 짓는다 2024-07-29 17:24:51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맡고, KMR은 음악과 콘텐츠를 지원한다. 지냄은 라이프스타일·웰니스 스타트업으로 전국에 레지던스 6곳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에스엠컬처앤파트너스의 투자를 받았다. 한국국제교류재단과 외교부가 함께 발간한 ‘2023 지구촌 한류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전 세계 한류 팬 수는 약 2억...
해외 시장 개척, 혁신 인프라 조성…미래로 함께 간다 2024-07-29 16:19:24
플랫폼에서 방영될 한류 콘텐츠를 통해 인삼·김치·쌀 가공식품·주류 등 주요 유망 수출 품목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기업 지원 인프라 조성민간 기업이 하기 어려운 인프라 조성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들도 많다. 한국교통안전공사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모빌리티 지원센터로 지정됐다. 국내 모빌리티...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넷플릭스 콘텐츠서 K푸드 알리고…해외 '온라인 한국식품관'서 판다 2024-07-29 16:11:49
속 한류 콘텐츠의 간접광고(PPL)와 주요 수출국 현지의 대표적인 e커머스 플랫폼을 연계한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으로 K-푸드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다. aT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한류 콘텐츠를 활용해 K-푸드를 홍보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aT는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한류 콘텐츠에...
관광공사, 김하성 연고지 샌디에이고서 '한류관광 홍보설명회' 2024-07-29 14:38:58
한류 관광코스, 상품화가 가능한 대형 K-팝 콘서트 등을 소개하고 비건 관광, 템플스테이 등 매력적인 방한 콘텐츠도 함께 홍보했다. 또 미국 내 한류 인플루언서 켄지 쿠마가이를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유진호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MLB(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넷플릭스의 정체 틈타 일상을 파고드는 토종 OTT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7-29 07:51:53
다른 나라 작품들과 비교해봐도 한국 콘텐츠가 재밌고 완성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미 전 세계 곳곳에 한류 열풍을 일으킨 한국 콘텐츠가 아니던가. 그렇다고 한국 작품이라고 해서 무조건 보지도 않는다. 까다로운 안목으로 콘텐츠를 선택하기 때문에, 흥행에 성공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 워낙 눈높이가 높다보니 업계에선...
"마치 힙합처럼 미국인들 삶에 K팝이 파고들었죠" 2024-07-28 17:22:14
데 주력하고 있다. 종전에 케이콘이 아이돌그룹 위주의 행사였다면, 효린·지코·비비 등 솔로 가수나 타이거JK 등 힙합 가수 등으로 장르를 다양화한 게 대표적이다. 신형관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지금은 미국인들의 삶의 방식 깊숙이 들어온 힙합이 19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언더그라운드 문화였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