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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웨딩박람회서 덜컥 한 계약도 14일 내 철회 가능" 2024-09-13 06:00:16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해 구제 신청을 품목별로 보면 결혼준비대행서비스가 48.2%(214건)로 가장 많았고 예복·한복 대여 20.5%(91건), 보석·귀금속 등 예물 14.6%(65건), 국외여행 7.4%(33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소비자들에게 결혼 관련 정보를 충분히 비교해 보고 신중하게 계약할 것과 계약 전 상품...
인도 페이티엠 "5억 인도 금융문맹 공략"[KIW 2024] 2024-09-10 16:49:18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아직 금융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런 영세 자영업자들을 결제시장으로 끌어들이는 게 페이티엠의 사업 목표"라고 말했다. 페이티엠은 인도 최대 핀테크사이자 세계 3대 전자결제업체다. 최근에는 결제서비스 뿐 아니라 신용결제와 할부 결제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스페컴, 제47차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부산학술대회 참가 2024-09-03 14:30:10
소개하는 특별한 부스를 마련했다. 본 서비스는 미용 병원을 운영하는 의사들의 병원 경영에 필요한 매출 확인, 정산 대사 등의 서비스와 매출 향상을 돕는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병원에 제공하여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페컴 관계자는 "출시 예정인 뷰티페이 CRM과 키오스크를 소개하는...
어린이 축구교실도 가격·환불 기준 명시해야…공정위 고시 개정 2024-08-28 06:00:14
개정안이 시행되면 체육교습업 사업자들은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과 요금체계(기본요금 및 추가 비용), 이용계약 중도해지 시 잔여기간의 이용료 환불기준 등을 사업장 게시물과 등록신청서에 표시해야 한다. 개정안은 아울러 적립식 여행 상품도 중도해약환급금에 대한 환급기준 및 환급 시기, 고객 환급 의무액, 선불식 할...
카드사 상반기 연체율 10년 만에 최고 2024-08-27 17:44:39
같은 수준이다. 카드사의 채권은 신용판매, 할부,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카드대출) 등으로 구성된다. 신용판매채권의 연체율은 0.91%로 전년 말 대비 0.05%포인트 올랐다. 카드대출 연체율은 같은 기간 2.98%에서 3.60%로 뛰었다. 올 상반기 카드대출 이용액은 51조8000억원으로 1.7% 증가했다. 중·저신용자들이 다른 업권...
가전 구독사업 삼성도 진출하나 2024-08-26 07:07:36
월 구독료를 내고 일정 기간 가전을 빌려 쓰는 서비스다. 목돈이 필요한 최신 가전을 마련할 때 초기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초기 비용은 덜 들어도 일반 일시불 구매와 비교하면 내야 하는 총 금액은 더 많다. 자동차 할부금융 같은 장기 금융상품과 비슷한 성격이다. 다만 구독 기간 해당 제품에 대한 전문가의...
가전 구독, 불황에 돌파구로…LG 이어 삼성도 진출 시사 2024-08-26 06:56:01
쓰는 서비스다. 목돈이 필요한 최신 가전을 마련할 때 초기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초기 비용은 덜 들어도 일반 일시불 구매와 비교하면 내야 하는 총 금액은 더 많다. 자동차 할부금융 같은 장기 금융상품과 비슷한 성격이다. 다만 구독 기간 해당 제품에 대한 전문가의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와 소모품 등을 함께...
침대 1위 놓고…에이스 vs 시몬스 '형제 갈등' 시끌 2024-08-09 17:24:05
서비스 차원에서 직매입으로 바꾼 것뿐”이라고 반박했다. ○“시몬스가 또 1위 하려고 가격 인상”시몬스를 견제하는 에이스침대 측은 ‘가격 인상’을 문제 삼고 있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8년 동안 에이스는 두 차례만 가격을 올렸는데 시몬스는 여덟 번이나 인상했다는 것. 2022, 2023년에 가격을 동결한 시몬스는...
에이스 vs 시몬스…'침대 1위' 두고 집안 싸움 '점입가경' 2024-08-09 16:06:40
서비스(AS)나 프로모션 등에 제한이 있어 고객 서비스에 문제가 있었다"며 "이를 에이스가 책임지기 위해 직매입으로 바꾼 것뿐"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자코모는 2021년부터 순차적으로 입점시켜 현재 24개점, 에싸는 지난해부터 들여놔 10개점에만 판매 중"이라며 "게다가 직매입으로 바꾼 시점은 7월이기 때문에 상반기...
카드사들 티메프 환불 속도…3만여건·40억 규모 처리 2024-08-08 08:55:57
PG사들은 계약의 당사자인 여행사들이 전자상거래법 내 서비스 이행 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카드사 민원과 할부 항변권 등이 관련된 만큼 소비자원 분쟁조정과 함께 금융감독원에서 분쟁조정 절차를 함께 가동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