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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신학철 "모든 투자 제로베이스에서 재검토" 2025-01-02 17:54:23
항공 연료 분야 사업에 집중하고 화학적 재활용 및 바이오 소재는 요소 기술을 내재화해 시장 개화 시점에 언제든 차별적 우위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자"며 "전지재료는 퍼스트 무버 제품·기술 기반으로 양극재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신약은 개별 과제의 질적 수준 개선과 후기 항암 파이프라인 확보를...
"위기는 곧 기회"…재계, 신년사서 본원적 경쟁력 회복 강조 2025-01-02 12:21:13
항공 참사에 대한 애도 메시지도 담겼다. 최태원 회장은 신년사에서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유족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애도했다.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맡고 있는 최 회장은 전날 대한상의 임원 등과 서울시청 본관 앞에 마련된 합동 분향소를 방문해 조의를 표하고 "안전한 사회가 되도록 경제계가 힘을...
[신년사]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모든 투자 제로베이스에서 재검토하자" 2025-01-02 09:35:57
부회장은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의 경우 항공 연료 분야 사업에 집중하고, 화학적 재활용 및 바이오 소재는 요소 기술을 내재화해 시장 개화 시점에 언제든 차별적 우위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어 "전지재료는 퍼스트 무버 제품/기술 기반으로 양극재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신약은 개별 과제의 질적 ...
[미리보는 CES] ④ 라스베이거스 향하는 델타·도요타 수장…에너지도 화두 2025-01-01 06:05:04
창립 100주년을 맞아 최첨단 기술 기반 항공 산업의 혁신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브라이언 코미스키 CTA 수석 디렉터는 최근 연합뉴스와 한 인터뷰에서 "(델타항공 기조연설에서 발표될 비전은) 단순히 비행을 통해 사람들을 이동시키는 것이 아니다"라며 "날씨 패턴을 분석하고 AI 데이터, 기타 분석 도구 및 소프트웨어...
"ANA, 2027년 '하늘 나는 자동차' 운항…20분내 도쿄→나리타" 2024-12-31 20:00:05
닛케이는 "일본에서 하늘을 나는 자동차는 법률상 항공기로 간주한다"며 "항공기 연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안전기준, 조종 면허, 운항 규범 등 정리해야 할 점이 많다"고 지적했다. 도요타자동차가 투자해 화제를 모은 조비 에비에이션은 10월 하늘을 나는 자동차의 일본 내 첫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 ANA 홀딩...
최수창 유망 종목 'HD현대중공업·한국항공우주' 2024-12-30 16:50:31
이중연료 환경 규제 부분 때문에 선박 엔진에 대한 교체 수요가 증가함 - 한국항공우주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미 해군 고등훈련기 사업 수주에 대한 기대치를 주목해야 함● [베스트 파트너] 최수창의 2025년 유망 종목 'HD현대중공업·한국항공우주' 내년 증시를 이끌 주도주로 조선주와 방산·우주 관련 종목이...
[제주항공 참사] 다른 항공사고보다 왜 인명피해 컸나…쟁점은 2024-12-30 10:51:25
이에 대해 제기되는 다양한 해석을 정리했다. ▲ 다른 항공사고에 비해 인명피해가 컸던 이유 = 사고 여객기인 제주항공 7C2216편은 착륙하는 과정에서 크게 세 차례 충격을 겪었다. 랜딩기어(착륙 바퀴) 없이 기체 바닥을 활주로에 대고 착륙하는 이른바 '동체착륙'에 따른 마찰 충격, 활주로 끝 콘크리트 둔덕,...
[제주항공 참사] 사고기는 보잉 737-800…국내서 총 101대 운항(종합) 2024-12-29 22:35:28
이번처럼 엔진에 이상이 생긴 때에는 상당량의 연료를 실은 채 비상 착륙할 수밖에 없었을 것으로 보인다. 747, 777 등 보잉의 대형 항공기나 A340, A380 등 에어버스 항공기 등은 연료 방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737-800이 현재까지 가장 많이 팔린 기종인 만큼 기체결함 가능성을 논하기는 신중해야...
[Q&A] 랜딩기어는 무엇이고, 버드 스트라이크는 왜 사고로 이어지나?(종합) 2024-12-29 22:11:44
이 때문에 항공기 제조사가 제공하는 '비상대응 매뉴얼'에서 가장 마지막에 선택돼야 할 수단으로 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동체착륙은 화재 위험성 때문에 연료를 최대한 비우고 시도돼야 한다. 또 기체를 수평으로 유지한 상태에서 속도를 줄이는 고난도 조정기술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동체착륙 준비에는 약...
[Q&A] 랜딩기어는 무엇이고, 버드 스트라이크는 왜 사고로 이어지나? 2024-12-29 21:19:02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대부분의 항공기 충돌은 기체의 앞부분이나 중앙 부분에 더 큰 충격이 집중된다. 또 폭발 사고는 연료탱크가 위치한 날개 부분에서 피해가 집중적으로 일어난다. 반면 비행기 후미인 꼬리 부분은 상대적으로 충격의 영향을 덜 받고, 폭발 지점에서도 다소 떨어져 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 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