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꿈의 비만약 '위고비' 해외직구 막는다…SNS 불법판매 단속 2024-10-22 16:56:50
현상을 겪으면서 해외 직구에 나서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GLP-1) 계열 비만치료제의 해외 직구를 차단하는 등 단속 강화에 나섰다. 22일 식약처와 관세청은 GLP-1계열 비만치료제를 해외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한 직구를 차단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주요...
비만치료제, 해외직구로 사볼까?…"절대 금지" 2024-10-22 16:43:49
해당 약물의 해외 직구를 차단한다고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관세청이 22일 밝혔다. 이밖에 소셜미디어(SNS) 등 온라인에서 위고비를 불법 판매하고 광고하는 행위도 적극 단속한다. 실제 위고비가 국내 출시된 지난 15일부터 지금까지 관련 위반 게시물 12건이 적발·조처됐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식약처는 주요 온라인...
식약처 "GLP-1 비만치료제 해외직구 차단…SNS 불법판매 단속" 2024-10-22 16:20:01
식약처 "GLP-1 비만치료제 해외직구 차단…SNS 불법판매 단속" (서울=연합뉴스) 유한주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관세청은 위고비 등 최근 출시된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GLP-1) 계열 비만치료제의 해외 직구를 차단한다고 22일 밝혔다. 소셜미디어(SNS) 등 온라인에서 위고비를 불법 판매하거나 광고하는 행위도 적극...
中소비자 지갑 닫자 LVMH "팬데믹후 최악 실적" 2024-10-16 19:42:31
중국 동부의 고급 쇼핑몰을 점검한 결과 중국 당국의 거시정책 전환 이후에는 고가품 소비가 개선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개인 중 한 명인 베르나르 아르노 가 운영하는 LVMH 그룹은 패션, 주얼리, 호텔, 주류에 걸쳐 약 75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백화점·대형마트, 황금연휴 매출 '쑥'…11월 쇼핑대전 진검승부 2024-10-15 06:27:01
다시 한번 반짝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11월에는 해외 대규모 할인 행사인 중국 광군제(11월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29일)가 끼어 있어서다. 11월은 본래 추석 연휴와 연말 시즌 사이에 끼어 쇼핑 비수기로 인식돼왔다. 그러나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상품 직접구매(직구) 소비자가 급증한 데다, 온라인 쇼핑몰...
공항에 목맨 면세점, 쇼핑 지원금까지 준다 2024-10-13 17:26:27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면세점은 온라인 쇼핑몰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면세점 개별 온라인몰에선 이용자가 탑승 최소 3~4시간 전 주문해야 인도장에서 물품을 받을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 시간을 30분으로 단축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공항 입점 면세점 사업자를 모아 통합형 ‘스마트 면세점’을...
롯데쇼핑 "1주당 최소 3500원 배당할 것" 2024-10-11 17:51:25
수익원을 창출할 계획이다. RMN은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롯데쇼핑은 이 같은 전략을 기반으로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과 영업이익 1조3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실적 목표를 제시했다. 지난해 매출이 14조5559억원, 영업이익은 5084억원인 점을...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 공룡들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내고 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쇼핑, 업계 최초 밸류업 공시…“주주환원률 35%…2030년 매출 20조” 2024-10-11 14:05:42
리뉴얼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롯데마트는 영국 오카도와 추진하고 있는 e그로서리 사업도 통합 운영해 국내 그로서리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e커머스는 패션, 뷰티, 아동, 명품 등 버티컬 전문몰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 그룹사 역량을 활용한...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 공룡들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내고 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강화하고, 롯데마트는 슈퍼와의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