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대 성수기 기대했는데…티메프 여파 여행사 3분기 ‘울상’ 2024-10-25 17:18:24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여행업계는 4분기 황금연휴와 연말 해외여행 수요로 실적 반등을 기대하고 있지만, 증권업계에선 4분기 수요 전망도 좋지 않다는 의견도 나온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여행업계 3분기 송출객 수는 당초 기대보다 적게 집계됐다. 3분기는 통상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들의 휴가가 몰려있고 9월...
英스마일리월드 캐리어, 크리에이터 '밍구' 영입…골프여행 수요 겨냥 2024-10-25 17:03:14
크리에이터 ‘밍구’와 손잡고 늘어나는 해외 골프 여행 수요를 겨냥해 관련 시장을 개척한다. 스마일리월드 캐리어는 국내에선 보기 힘든 와이드 가로형 디자인으로 캐리어에 골프 클럽세트를 안정적으로 결합할 수 있다. 현지에 도착해 공항·호텔·시내 등으로 이동할 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밍구...
"日 갈 만큼 갔나 보네"…쌀쌀해지자 '인기 폭발'한 여행지 2024-10-24 09:52:45
맞물려 일본 여행 열풍이 불면서 단거리 여행지에 수요가 몰렸다. 올해 4분기 장거리 여행 수요가 늘어난 것은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여행이지 측은 항공권 가격이 안정화되면서 유럽 여행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진 데다, 10월 초 징검다리 연휴는 물론, 연말 남은 연차를 모두 소진해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최대 성수기 망쳤다"…여행사, 티메프 여파에 3분기 실적도 고전 2024-10-24 08:58:40
9월 마지막 주부터 떠나는 여행 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1분기 해외여행 수요도 지난해 대비 꺾이지 않아 업계에선 3분기 최대실적 경신을 예상해왔다. 그러나 비수기인 2분기 실적과 큰 차이가 없는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티메프 사태로 재결제 대신 여행 취소에 나선 고객도 상당수 있었다"며...
KB증권, 파라다이스 목표가↓…"카지노 경쟁 심화" 2024-10-24 08:58:06
"이에 중국 VIP 고객 회복세가 중요한데, 중국의 해외여행 수요 회복 및 비자 발급, 영종도 카지노의 경쟁 심화 등을 고려할 때 단기간 내 회복이 이뤄지기는 어려워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파라다이스의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34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9% 감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외국인도 '삐끼삐끼 춤' 따라하더니…한국 '놀라운 상황' 2024-10-21 20:30:01
수요를 높였다는 분석이 나온다. 해외 야구팬들 사이에선 놓치면 후회할 한국 여행 필수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21일 KBO와 여행업계에 따르면 지난 1일 기준 국내 프로야구 관중 수는 1088만7705명을 기록한 가운데 프로야구를 비롯한 한국 스포츠 관람 상품을 이용한 외국인 여행객 수는 지난해 대비 14배가량 증가했다....
"최대 10% 할인"…노랑풍선, 자유여행객 겨냥 프로모션 진행 2024-10-21 08:46:50
항공권과 해외 호텔까지 여행객 스스로 찾아 떠나는 '자유여행'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여행업계가 이들을 겨냥한 프로모션을 출시했다. 21일 노랑풍선은 동계 시즌 여행을 계획 중인 자유여행객을 위해 '얼리버드 쿠폰어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해외...
"그 가방 나도 있는데"…이젠 명품백 대신 '이것' 산다 2024-10-21 07:41:05
21일 백화점 3사에 따르면 명품 매출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한 2022년 20%대의 이례적인 신장률을 보였다가 지난해 5%대로 떨어졌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신장률도 5∼10%대 수준으로 지난해 주저앉았던 실적보다는 소폭 상승했다. 이 같은 상승률은 장신구 부문이 이끌고 있다. 시계 역시 꾸준히 인기를 ...
"희소성 없다"…진짜 명품은 따로 있네 2024-10-21 07:28:07
주얼리(장신구)와 시계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 3사에 따르면 명품 매출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한 2022년 20%대의 이례적인 신장률을 보였다가 지난해 5%대로 뚝 떨어졌다. 올해(1∼9월)는 분기별 신장률은 5∼10%대 수준으로 지난해 주저앉았던 실적이 반등했다. 특히 전체 명품...
명품 매출 장신구·시계가 이끈다…"상품 희소해 인기 높아" 2024-10-21 07:01:00
떠올리지만, 최근에는 주얼리(장신구)와 시계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21일 백화점 3사에 따르면 명품 매출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한 2022년 20%대의 이례적인 신장률을 보였다가 지난해 5%대로 뚝 떨어졌다. 올해(1∼9월)는 분기별 신장률은 5∼10%대 수준으로 지난해 주저앉았던 실적이 반등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