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중력 좋아진다더니…금지성분 '수두룩' 2024-10-30 13:25:11
식약처 관계자는 "현명한 해외직구식품 구매를 위해 소비자는 반드시 해외직구식품 올바로 누리집에서 ▲국내 반입차단 대상 원료?성분이 포함된 제품인지 먼저 확인하고, ▲해외직구 위해식품에 등록된 제품은 구매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에게 판매하거나 영업에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사진=식약처)
알리익스프레스도 11월 쇼핑대전 참전…"역대 최장, 최대 규모" 2024-10-30 09:40:33
마지막을 장식할 블랙프라이데이에서는 해외 직접구매(직구) 상품을 광군제와 비슷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혜택으로 소비자에게 진정한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참전으로 다음 달 이커머스 업계의 고객 유치 경쟁도...
디딤돌 대출·상법개정…잇단 정책 혼선 2024-10-29 17:43:16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국무조정실이 뒤늦게 정책 조율 업무를 맡았다. 관가에선 여론 반발에 부닥쳐 정책을 철회하는 일이 잇따르자 공무원들이 복지부동한다는 얘기도 흘러나온다. 국조실은 지난 5월 미인증 제품 해외직구 금지 대책을 발표한 뒤 비판 여론이 거세게 일자 사흘 만에 대책을 철회했다. 이후 국조실은 해당...
'유명 와인도 한 번에' 술 쇼핑 앱 키햐, 와인 직구 서비스 개시 2024-10-29 15:26:16
제품을 풍성하게 구성했다. 특히 키햐 와인 직구 서비스는 구매자가 관세/부가세와 배송비를 별도 납입할 필요가 없어 해외 직구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개인통관고유번호가 필요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 온라인 쇼핑몰 구매와 절차가 동일하다. 기존 직구 상품 매출 중 70%가량이 ‘...
'아이브·뉴진스' 포카로 1억6000만원 벌었다…기막힌 수법 2024-10-29 10:39:43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구매한 뒤 국내 밀반입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1세트당 55장이 들어있는 400원에서 1000원짜리 포토카드를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10배가 넘는 1만원대에 판매해 1억6000만원가량의 부당 이익을 챙긴 혐의도 있다. A씨가 판매한 '짝퉁' 포토카드에는 그룹 아이브, 뉴진스, 아이유, 에스파,...
유명 아이돌 '짝퉁 포토카드' 밀수입 2024-10-29 10:07:32
중국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구매한 뒤 국내 밀반입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1세트당 55장이 들어있는 400∼1천원짜리 포토카드를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1만원대에 판매해 1억6천만원가량의 부당 이익을 챙겼다. 그는 아이브, 뉴진스, 아이유, 에스파, 스트레이 키즈, 방탄소년단 등의 '짝퉁' 포토카드를 주로...
쿠팡, 일주일간 '와우 빅세일'…하반기 최대 규모 할인 2024-10-29 08:45:27
해외 직접구매(직구) 아이템을 모은 '로켓 직구 빅세일' 등 테마관도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빅세일은 와우회원을 위해 하반기 최대 규모 할인을 담아 마련한 큰 행사인 만큼 고물가 부담을 잊고 즐겁게 쇼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한국 사업' 진용 갖추는 알리익스프레스 2024-10-28 17:49:33
있는 만큼 한국 상품을 해외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역직구’ 사업도 추진 중이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케이베뉴 입점·판매 수수료 0%’ 방침을 올 연말까지 연장한 만큼 입점 브랜드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역직구 사업에서도 5년간 입점·판매 수수료와 보증금을 받지 않기로 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슈퍼 안가요"...온라인 쇼핑 큰손, 의외로 '중년' 2024-10-28 15:09:30
해외직구몰, 나이키와 자라 등 브랜드 공식몰, NS홈쇼핑과 홈쇼핑모아 등 홈쇼핑몰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여성은 54%(남성은 39%)가 생필품을 자주 산다고 응답했다.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었다....
"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2024-10-28 14:56:28
해외직구몰, 나이키와 자라 등 브랜드 공식몰, NS홈쇼핑과 홈쇼핑모아 등 홈쇼핑몰이 뒤를 이었다. 온라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은 생필품으로 특히 여성은 54%(남성은 39%)가 해당 분야에 응답했다. 또한 패션 잡화(여성 46%·남성 38%), 신선식품(여성 30%·남성 25%) 등도 주 구매 품목에 속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