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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산업 경기 악화…"제품 가격 인상에 소비자 부담 커져" 2023-02-06 06:01:01
순차적으로 올리고 빙그레[005180]는 아이스크림 가격을, 해태제과는 일부 제품 가격을 각각 인상한다. 파리바게뜨는 이달부터 95개 품목 가격을 평균 6.6% 올리고 롯데리아는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5.1% 인상한다. 또 LG생활건강[051900]의 코카콜라 캔 제품 가격과 롯데칠성음료의 펩시콜라 캔 제품 가격이 오르는 등 ...
올해도 치솟는 식품물가…음료·아이스크림 가격 얼마나 오를까 [1분뉴스] 2023-01-31 18:24:59
'가격인상 러쉬'는 음료부터 시작됐다. LG생활건강은 이달 1일부터 코카콜라 350mL 캔 제품의 편의점 가격을 1900원에서 2000원으로 올렸고, 몬스터 에너지 355mL 캔은 2200원에서 2300원으로 인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콜라 355ml 캔 제품 가격을 1700원에서 1900원으로 인상했다. 아이스크림 값도 오른다....
음료·빙과·빵 가격 줄줄이 오른다…술값도 인상 예고 2023-01-30 07:35:09
가격도 2천200원에서 2천300원으로 4.5% 인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콜라의 355mL 캔 제품 가격을 1천700원에서 1천900원으로 11.8% 올렸다. 설 연휴가 끝나자마자 업체들은 연달아 가격 인상 계획을 발표했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출고가를 내달부터 평균 9.8% 올린다고 발표했고 웅진식품도 음료 20여 종...
연초 치솟는 식품물가…음료·빙과·빵 이어 주류도 오른다 2023-01-30 06:01:00
연초 치솟는 식품물가…음료·빙과·빵 이어 주류도 오른다 상반기 주세 인상 이후 주류업체도 가격 올릴 듯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지난해 많이 오른 식품류 가격 인상이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식품업체들은 재룟값이 올랐을뿐 아니라 인건비, 물류비, 전기·가스 요금 인상 등 제반 경비가 상승해 가격 인상이...
[단독] 장바구니 물가 또 들썩대자…정부, 설 앞두고 식품회사 대거 소집 2023-01-06 17:17:38
커피믹스, 풀무원 두부, LG생활건강 샴푸, 롯데칠성음료 생수를 비롯해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빙그레 투게더 아이스크림, 해태제과 고향만두 등 전방위로 가격인상이 이뤄졌다. ‘물가 방파제’를 자처해온 대형마트 자체브랜드(PB)도 인상 대열에 합류한다. 이마트는 조만간 '노브랜드'와 '피코크' 일부...
"종양과의 싸움서 발견한 오아시스"…콤부차에 꽂힌 이 남자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2-26 08:59:01
만에 이룬 성과다. 매일유업, 풀무원, 해태 썬키스트 등 굴지의 대기업들이 콤부차 시장에 뛰어들었고, 시판 중인 콤부차 종류만 30여 개에 달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애디드콤부차의 잠재력을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것 헬스(장내 건강)가 식음료 판도 바꿀 것”국내 출시와 함께 미국 시장에도 곧바로 도전장을 냈다....
농식품부 "부당한 가격 인상 자제해야"…식품업계와 간담회 2022-12-09 14:37:18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이달에도 음료, 아이스크림, 믹스커피 등 제품 가격 인상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CJ제일제당[097950], 대상, 오뚜기[007310], SPC, 롯데제과[280360], 해태제과, 오리온[271560], 농심[004370], 삼양식품[003230], 팔도, 동서식품, 남양유업[003920], 롯데칠성음료 등...
'3高'속 경제살리기…협회가 팔 걷었다 2022-11-22 16:15:07
걷어삼양식품 해태제과 대상 샘표식품 롯데칠성음료 등 총 183개 회원사가 가입돼있는 한국식품산업협회는 고물가 대응 및 식품 공급망 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국회 ‘물가 및 민생안전특별위원회’에 참여해 원활한 원료 수급과 산업계 비용부담 완화 정책을 건의해 할당관세(0%) 적용 품목 확대와 의제매입세액공제...
한국식품산업협회 'K-푸드' 수출판로 확대 등 가교역할…유튜브 개설, 소비자와 식품이슈 소통 2022-11-22 16:07:09
삼양식품 해태제과 SPC삼립 대상 샘표식품 롯데칠성음료 오리온 보락 농심 동서식품 등 총 183개 회원사가 가입돼 있다. 1969년 식품기업과 단체 10곳이 의기투합해 협회를 창립한 이후 50년 넘는 기간 동안 회원사가 지속 증가해왔다. 협회는 식품 안전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시하고, 관련 제도를 개선하는...
식품업계 매출 증가에도 영업익은 감소…"원재룟값 증가 영향" 2022-11-14 17:08:51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의 경우에도 코로나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매출은 상승했으나 영업이익은 오히려 감소했다. 롯데칠성음료는 3분기 매출이 7천84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2.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750억원으로 12.2%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이중 주류사업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