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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잠자는 국토부의 택시 대란 대책 2022-10-26 17:30:40
노인들만 남은 게 현실이다. 호출료, 기본요금 인상 정도로는 해결될 일이 아니다. 손님을 태우지 않은 시간은 근무시간에서 빼고, 수당을 깎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변형 전액관리제는 ‘기사 복지’ 강화라는 애초 취지에서 멀어진 지 오래다. 택시 공급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해 회사가 운송사업 면허와 차량을 기사에게...
기아, 2030년 PBV 시장 세계 1위 노린다 2022-10-11 16:47:51
적용했다. 조수석의 비는 공간에 승객 캐리어 거치대를 설치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캐리어를 실을 필요가 없어진 트렁크 대신 탑승 공간을 뒤쪽까지 넓혀 실내 공간을 대거 확장했다. 2025년에는 기아 최초의 전용 PBV인 ‘SW(프로젝트명)’를 공개하기로 했다. 중형급 사이즈로 개발 중이며, 스케이트보드 형태의...
카카오모빌-대리노조, 교섭 1년만에 잠정합의…플랫폼 첫 사례 2022-10-06 11:53:13
제휴한 다른 대리운전 프로그램 업체에서 호출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다만 합의문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사들과 영세 대리운전 업체들의 상황을 고려해 구체적 시점을 명시하지 않았다. 노사는 대리운전 서비스 품질 향상, 공급자 근무환경 개선 등에서도 합의를 이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고충처리위원회'를...
호출료 올리고 '알바 택시' 도입…떠난 기사 돌아올까 2022-10-04 13:55:27
요금은 거리에 비례해 결정되니 기사들은 한정 시간 내에 최대한의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장거리 승객을 원한다. 서울의 심야 중단거리(5∼15km) 배차 성공률은 10%대에 불과하지만 장거리(30km 이상) 배차성공률은 40% 수준이다. 서울 택시 기본요금 인상이 예정된 상황에서, 호출료까지 올랐는데 여전히 택시 잡기가...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시대…`타다·우버` 규제 확 푼다 2022-10-04 12:32:11
버스도 서울 도심에서 시범 도입한다. 호출형 심야 버스는 승객이 심야에 버스 호출 앱을 통해 버스를 호출하고, 비슷한 장소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함께 탑승하는 방식이다. 기존 수용 응답형 버스는 농어촌 동 교통 취약지역에 제한적으로 운영됐지만, 내년 여객자동차법 개정을 통해 택시난이 심한 도시 지역까지 운행을...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타다' 부활도 추진 2022-10-04 12:00:17
"비택시 형태 유상운송 확대"…플랫폼 사업 활성화 호출료에 기본요금 인상까지…서울 기본료 1만1천700원 될 수도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최평천 기자 = 정부가 '심야 택시난'의 근본적 원인인 택시 공급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비(非)택시 운송사업 확대를 추진한다. '타다금지법' 등을 통해 신규 여객...
10월 첫 거래일 美증시 급반등…오늘부터 국감 '여야 격돌' [모닝브리핑] 2022-10-04 06:59:42
심야 호출료 인상과 ‘파트타임 택시기사’ 도입 등이 골자입니다. 앞서 당정은 택시 대수 자체는 부족하지 않지만 운행이 낮에 집중되고 밤에 급감하면서 택시난이 벌어졌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야간 호출료를 현행 3000원에서 최대 5000원으로 높여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수익이 높은 심야 시간대만 일할...
[사설] 택시요금 인상…기사 처우와 서비스 개선 동시에 이뤄져야 2022-09-02 17:39:51
게 중요하다. 사납금이나 호출비(플랫폼 수수료)가 덩달아 뛰면 요금 인상 효과는 반감될 것이다. 하루 소득 대부분을 회사에 내야 하는 사납금 제도를 법으로 금지하고 일종의 택시기사 월급제인 ‘전액관리제’를 도입했지만, 회사와 일부 기사의 반대 속에 유명무실한 게 현실이다. 요금 인상 대책이 택시회사와 플랫폼...
직원 반발…카카오모빌리티 매각 결국 철회 2022-08-18 17:16:28
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택시를 시작으로 대리운전, 주차 등 모빌리티사업 확장을 위해 분사한 모빌리티 전문 자회사다. 2017년 물적 분할 이후 빠르게 성장했다. 최근 기존 투자자 지분을 일부 매각하는 과정에서 기업가치 8조5000억원을 인정받았다. 카카오모빌리티 1대 주주는 지분 57.5%를 보유한 카카오다. 미국계...
`중국판 우버` 수난시대…"전기차 자회사 파산 신청" 2022-08-14 11:00:10
전기차 전문 업체인 리오토(리샹)가 51대 49 비율로 출자해 설립한 회사다. 디디추싱은 주력 사업인 차량 호출 중개 외에도 중국의 여러 자동차 회사들과 협력해 호출 차량 전용 전기차를 만드는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지난 2020년 말 최대 중국 전기차 기업인 비야디(比亞迪·BYD)와 협력해 D1이라는 이름의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