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닭볶음면' 해외서 인기라길래 삼양식품 주식 샀더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8 09:03:17
‘혼밥’ 트렌드가 관측되자 시장은 라면, 즉석밥, 냉동식품, 소스류 등 포트폴리오가 다양했던 오뚜기를 높게 평가했다. 시가총액은 5조원까지 불어났다. 당시 농심 시가총액은 오뚜기의 절반인 2조5000억원 수준이었다. 코로나19가 한창이었던 3년 전에도 오뚜기는 2조원대의 시가총액을 유지하며 농심(1조8000억원대),...
우리나라 최초의 '공예 디자이너' 이순석 [더 라이프이스트-성문 밖 첫 동네, 충정로 이야기] 2023-11-02 17:50:19
파초가 놓였고, 실내에 들어서면 대패밥과 백사(白沙)로 섞은 토질 마루 위에다가 슈베르트, 데도릿지(독일 여배우 마들레네 디트리히) 등의 예술가 사진을 걸었고, 좋은 데생도 알맞게 걸어 놓아 어쩐지 실내 실외가 혼연 조화되고 그리고 실내에 떠도는 기분이 손님에게 안온한 심정을 준다. 이것이 ‘낙랑파라’다....
정동원 연기 첫 도전 '뉴 노멀'…"영화, 역시 어려워" 2023-10-27 16:45:52
한다"고 말했다. '뉴 노멀'은 혼밥을 키워드로 서스펜스가 가미된 스릴러이자 로맨스, 블랙코미디 영화다. 오싹한 서스펜스가 중심이 되는 스릴러 장르이지만 그 속에 담긴 인물들 각각의 정서가 현재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 현실에 기반한 현대인의 외로움과 고립을 전한다. '곤지암' , '기담'의...
'뉴 노멀' 최지우 "감독님이 왜 저에게 이런 시나리오를 주셨나 싶었다" 2023-10-27 16:34:59
있었다"고 전했다. '뉴 노멀'은 혼밥을 키워드로 서스펜스가 가미된 스릴러이자 로맨스, 블랙코미디 영화다. 오싹한 서스펜스가 중심이 되는 스릴러 장르이지만 그 속에 담긴 인물들 각각의 정서가 현재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 현실에 기반한 현대인의 외로움과 고립을 전한다. '곤지암' , '기담'의...
'혼밥의 민족?'…청년 둘 중 한 명은 “하루 한 끼 혼밥” [1분뉴스] 2023-10-12 17:58:14
번 이상은 혼자 식사했다. 하루 2회 이상 혼자 식사하는 비율은 17.1%였다. 외식의 비율도 높았다. 청년 세대의 41%가 주 1∼2회 외식을 했으며, 주 5회 이상 외식 비율도 11.4%에 달했다. 주 1~2회 조리하는 비율은 전체의 33.8%, 전혀 조리하지 않는 비율은 18.3%였다. 배달 음식 이용 비율은 주 1∼2회가 전체 대상자의...
1인 가구 시대…주방용품 크기 줄어 2023-10-05 09:26:07
있다. GS샵은 TV홈쇼핑에서 선보이고 있는 '5분 바로밥 압력 누룽지 가마솥' 제품이 7개월 동안 누적 판매액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1∼2인용, 3∼4인용 두 종류가 있는 이 제품은 전기밥솥보다 용량은 적지만 솥밥맛을 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이후 주문이 꾸준히 늘고...
1인 가구 늘자 주방용품 크기도 줄었다…다용도 제품도 인기 2023-10-05 09:19:08
있다. GS샵은 TV홈쇼핑에서 선보이고 있는 '5분 바로밥 압력 누룽지 가마솥' 제품이 7개월 동안 누적 판매액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1∼2인용, 3∼4인용 두 종류가 있는 이 제품은 전기밥솥보다 용량은 적지만 솥밥맛을 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이후 주문이 꾸준히 늘고...
명절 '혼밥족'은 편의점으로...도시락 판매↑ 2023-09-29 17:43:26
67.7% 등으로 꾸준히 높아지는 추세다. 혼자서 명절을 보내는 젊은 층엔 편의점이 식당 역할을 하는 셈이다. CU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명절 연휴 기간 도시락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0년 12.6%, 2021년 15.0%, 작년 13.4%를 기록할 정도로 많이 팔려나간다. 도시락 외에 가정간편식(HMR)과 주류, 마른안주류...
"어디도 안 갑니다"…추석 기간 '혼밥족'에 편의점 매출 쑥 2023-09-29 11:39:11
67.7% 등으로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혼자서 명절을 보내는 젊은 층엔 편의점이 식당 역할을 하는 셈이다. 도시락 외에 가정간편식(HMR)과 주류, 마른안주류 등도 매년 10∼20%대의 매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명절 연휴 간편식 선호 현상은 이커머스업계에서도 드러났다. G마켓에 따르면 이달 19∼25일 기준으로 간편...
나홀로 명절 '혼밥족'에 편의점 인기…간편식 매출 매년 증가 2023-09-29 11:01:00
나홀로 명절 '혼밥족'에 편의점 인기…간편식 매출 매년 증가 대학가 원룸촌·오피스텔 밀집 지역 판매량 많아 20∼30대 고객 비중 67%…온라인몰도 간편식 인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명절 연휴 귀향이나 여행을 포기하고 집에 머무는 쪽을 택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간편식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