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쿠 인덕션·공기청정기, 오프라인 매출 40% 증가 2022-02-23 18:07:49
등 주력 상품군의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오프라인 판매량 증가는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양판점에서도 두드러졌다. 지난해 양판점에서 밥솥 외 제품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판매가 급증한 품목은 인덕션레인지 외에 식기세척기, 블렌더 등이 꼽혔다. 또 폭염과 장마가...
신혼부부들에게 결혼 비용 얼마 썼나 물어보니…평균 2억9000만원 2022-02-14 10:06:44
이바지, 혼수품, 신혼여행을 포함해 총 3,442만 원이었다. 신혼부부는 주택을 제외하면 혼수(53.2%)를 가장 부담스러워했다. 예식홀은 27.2%, 예물 7.7%, 예단 4% 신혼여행 3.1%가 부담감을 느꼈다. 가장 축소하고 싶은 결혼상품은 예단(31.1%)으로 나타났다. 그다음으로 이바지(27.4%), 예물(11.3%), 결혼패키지(10.6%),...
앱으로 상품추천·대출·자산관리까지…은행, 마이데이터 본격화 2022-02-08 15:28:38
웨딩패키지 250만원, 예물·예단 600만원, 혼수 750만원 등을 합쳐 4500만원이 들고 여기에다 신랑·신부가 50%씩 부담한다고 가정할 때 목표 자금이 2250만원으로 산출됐다. 투자성향조사를 거쳐 최고 연 1.85% 금리 적금 상품과 연 1.03% 수익률의 국내 채권형 펀드를 추천받았다. ‘내손 안의 프라이빗뱅커(PB)’로...
샤넬백 하단에 밀어넣으면…3만원 가죽 조각의 '반전 효과' 2021-11-04 22:00:01
상품을 구매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명품 시장에서만큼은 다른 소비 성향을 보인다"며 "불만족스러운 점은 보완 상품을 구매하면서까지 특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합리적 소비 트렌드와는 역행한다. 명품이 워낙 인기를 얻다보니 이같은 독특한 현상이 생겼고 새로운 시장까지 생겨난 셈"이라고 분석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책마을] 모두가 왕처럼 사는 삶…산업혁명 덕분에 가능했다 2021-08-26 18:13:33
가시화했다. 16세기 프랑스에선 부유한 집안의 혼수도 베개, 이불 같은 약간의 침구류와 옷 몇 벌이 전부였지만 21세기에는 ‘검소하다’는 독일인도 대략 1만 개의 물건을 소유한다. 2013년 영국 가정이 소유한 옷은 총 60억 벌로 성인 한 명당 100벌이 넘는다. 양적으로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삶이 180도 뒤바뀌었다....
"비싸도 고급으로 산다"…MZ세대가 해외여행 대신 돈 쓰는 곳 2021-07-20 06:00:37
라이프스타일 담당 상무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혼수 가전으로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수요가 많아졌다”고 전했다. 유통가도 대응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삼성전자와 엘지전자 매장을 기존 평수 대비 2배로 확대하고 상품 수도 약 20% 늘렸다. MZ세대는 구독 경제의 주 소비층인 만큼 구매뿐 아니라 렌털에도 적극...
[인터뷰+] 아웃렛 "나이 합쳐 100세, 노련함 있는 신인입니다" 2021-07-12 17:38:07
"아웃렛이 좋은 상품을 가성비 좋게 구입하는 곳이잖아요. 저희 셋도 각자 데뷔한 가수들이기 때문에 중고 신인이지만 다들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거든요. 신인처럼 파릇파릇하진 않더라도 노련함으로 대중분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신인의 각오치고는 어딘가 독특하다. 데뷔 14년 차 영기, 9년 차...
[단독] 까르띠에 시계 가격 또 오른다…명품 '도미노 인상' 2021-07-01 11:03:22
혼수 철을 맞아 럭셔리 제품 가격은 계속 오르는 추세다. 샤넬은 1일부로 가격 인상을 현실화했다. 최대 12% 올랐다. 가장 인기 있는 샤넬 클래식 플랩백의 인상률은 최대 12%에 달한다. 샤넬코리아에 따르면 해당 상품 미디엄 사이즈는 현재 한국에서 864만원에서 971만원으로 12.4%(107만원)가 올랐다. 클래식 라지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빅하트세일 1주년 기념파티 실시 2021-07-01 10:35:54
수요일에 혼수 가전을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결혼을 인증한 고객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최대 200만점 포인트와 금액대별 추가 캐시백 50만점으로 최대 250만점 혜택을 추가로 증정하며, 7월 한달간 결혼관련 서류를 인증한 고객 대상으로 롯데호텔 제주 숙박권을 제공한다. 문병철...
희찬고, 웨딩 메타버스 시대를 열다 2021-06-11 13:46:09
수 있다. 고객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바로 문의하고 방문예약을 할 수 있으며, 직접 구매하거나 대여할 수 있다. 또한 희찬고에서 준비하고 있는 시스템에서 자체적으로 통용되는 쿠폰 및 디지털화폐를 이용하여 필요한 것들을 사거나, 자신이 구매자에서 판매자가 되어 판매하는 등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