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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호스트 일탈에 방심위 민원 3년간 757건…직접제재 길 없어 2023-03-29 10:13:46
방송사에 대해 적절한 제재 등을 결정하고 있다. 문제는 제재 대상이 방송사업자로 한정된다는 점이다. 각 방송사업자가 경고와 출연제한 등 출연자에 대한 조치 결과를 방송법 제100조 제4항에 따라 '제재조치 명령 이행결과'에 포함해 방송통신위원회에 보고하고 있다. 결국 방심위가 출연자를 직접 제재할 수는...
'송출 수수료 갈등' 유료방송-홈쇼핑업계, 가이드라인 합의 2023-03-16 14:00:03
TV홈쇼핑사업자, 데이터홈쇼핑사업자,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위성방송사업자, 종합유선방송사업자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개정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가이드라인은 유료 방송사업자가 홈쇼핑 사업자에 통지하던 계약 절차·방법, 구체적인 대가 산정 기준을 양자가 상호...
홈쇼핑-유료방송, 수수료 갈등 일단락…"방송 매출액 선반영" 2023-03-15 09:52:07
홈쇼핑-유료방송, 수수료 갈등 일단락…"방송 매출액 선반영"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송출 수수료 산정 기준을 두고 갈등이 이어졌던 유료방송사와 홈쇼핑 회사 간 합의점이 마련됐다. TV뿐 아니라 방송 동시간대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통해 팔린 매출액까지 수수료 산정에 반영하던 것을 사실상 방송을 통한...
"매출 60%가 임대료라면 누가 장사하겠나"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2-11-02 18:24:01
유료방송사업은 홈쇼핑 송출수수료로 운영되는 모양새다 "홈쇼핑이 내는 송출 수수료가 유료방송사업자(IPTV+MSO)의 주된 수익원입니다. MSO는 전체 매출액의 40% 정도가 홈쇼핑 수수료에서 나왔고요, IPTV는 5년 전 10% 정도였는데 작년에는 28%까지 올랐습니다. 유료방송사업자들이 수신료나 VOD 매출이 떨어지는 부분을...
작년 방송평가 1위는 지상파 KBS 1TV·종편 TV조선 2022-11-02 12:07:39
차지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상파TV·라디오·DMB·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위성방송·종합편성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보도전문PP·홈쇼핑PP 등 157개 방송사업자 371개 방송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방송평가' 결과를 2일 의결해 발표했다. 해당 평가는 보통 12월 초 발표됐지만, 올해는 한 달 앞당겨...
늙어가는 홈쇼핑…해법은 어디에 2022-10-28 19:04:29
홈쇼핑 본업을 위협하는 요인도 있다고요? <기자> 그동안 꾸준히 지적돼 온 건데 송출 수수료 문제입니다. 홈쇼핑은 8번, 10번, 14번 이런 식으로 채널 번호를 사용하지 않습니까? 채널을 부여받아 사용하는 대가가 송출 수수료입니다. 상업 시설로 따지면 건물주에게 내는 임대료 같은 거죠. 문제는 이 송출 수수료가...
통신사들, 추석 맞아 무료 영상통화·영화…청년에겐 데이터 2022-09-05 10:43:26
장관, 통신·케이블TV·홈쇼핑 업계 만나 민생안정 방안 논의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추석을 맞아 이동통신사들이 무료 영상통화와 무료 영화 등을 제공하는 등 통신사와 지역 케이블TV, 홈쇼핑 업계가 민생 안정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이종호 장관이 5일 추석을 앞두고 구현모...
유료방송·홈쇼핑채널 승인 유효기간 최장 7년으로 확대 2022-08-09 12:51:05
방송사업 허가 및 홈쇼핑채널 승인과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 승인의 유효기간을 최장 5년으로 제한해 왔다. 또, 과기정통부는 지상파방송사업자의 텔레비전 방송채널사용사업 소유범위를 전체 텔레비전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수의 3%(100분의 3)에서 5%로 확대하고,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위성방송사업자의...
[남형두의 법과 사랑] 인터넷 망 중립성, 논리 아닌 정책의 문제다 2022-08-03 17:32:24
유선으로 방송을 송출해주는 케이블방송사에 고마움을 가졌을지언정 저작권료를 받는다는 것은 생각지도 않았을 것이다. 그런데 홈쇼핑 채널 편성권, 자체 광고 등으로 케이블방송사의 수익이 커지자 지상파방송사는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저작권료를 받기로 방침을 바꿔 소송을 통해 그 뜻을 관철했다. 최근 구글 인앱결제...
TV 판매 비중은 줄었는데…홈쇼핑 송출수수료는 8년새 2배 2022-07-01 18:15:55
방송사업자(IPTV, 위성, 케이블TV)에게 채널을 배정받고 지불하는 일종의 채널 이용료다. 유료방송사업자들은 2012년부터 매년 TV홈쇼핑사에게 송출 수수료를 올려 받았다. 2012년 8,670억원 수준이었던 TV홈쇼핑사 송출수수료는 2014년 처음으로 1조원을 넘겼고(1조 374억), 지난해에는 1조 8,074억원까지 늘었다.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