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장 칼럼] 'CES는 한국인 잔치' 비판에 부쳐 2024-01-14 18:07:20
전시관은 현대자동차의 몫이다. 스타트업 전용관인 유레카관 입구에는 ‘KOREA’ 깃발이 휘날리고, 참여업체 절반은 한국 기업이다. 밤마다 주요 호텔과 호프집에서는 다양한 포럼과 네트워킹 행사가 줄을 이었다. ‘아재들의 수학여행’이라고도 하고 CES의 ‘C’가 코엑스의 ‘C’라는 농담도 들린다. 행사 직후 미국 내...
한국타이어,'2024 한국 멕시코시티 E-프리' 열어 2024-01-12 17:54:17
대회 기간 중 '알리안츠 팬 빌리지' 브랜드 전시관을 운영해 팬 페스티벌 프로그램,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제품 홍보,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리무브의 성과 전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포뮬러 e 시즌10은 멕시코 대회를 시작으로 독일, 브라질, 일본 등 전 세계 10개국의...
기아가 뒤덮은 호주 테니스오픈…EV9 등 대회 차량 130대 제공 2024-01-11 18:49:23
마련한다. 나달은 올해로 20년째 기아의 글로벌 홍보 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세계 4대 메이저 테니스 대회(호주오픈·프랑스오픈·윔블던·US오픈) 남자 단식 최다 우승 기록(22회)을 보유한 ‘레전드’다. 1986년생으로 올해 은퇴를 시사한 바 있다. 이번 호주오픈에는 최근 입은 허벅지 부상으로 인해 불참했다. ...
홍합밸리 육성기업들, CES 2024 혁신상 수상 및 전시 참가 2024-01-11 14:27:58
누비랩, 이모티브, 위밋모빌리티가 자사의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전시에 참가했다. 임팩트업 4기 졸업기업인 누비랩(대표 김대훈)은 비전 인공지능(AI) 기술로 음식의 종류와 양을 측정·분석하는 ‘AI 푸드 스캐너’ 솔루션을 제공한다. CES 2021에서 2개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초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디지털...
유정복 "제물포 르네상스 이어 인천을 스마트 도시로"...CES 참가 2024-01-10 16:07:02
규모의 인천·IFEZ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28개 기관과 기업들의 제품과 기술을 전시 및 영상 홍보한다. CES에 처음 참가하는 인천시는 ‘인공지능(AI)·로봇 기술로 윤택해지는 시민의 삶을 주제로 홍보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 시민 체감 사회안전망 구축, 자율주행 시범지구 지정, 디지털 트윈 기반...
[CES 현장] '세계 최초' 강조한 中가전업체들…미니LED·AI기술 전면에 2024-01-10 16:01:20
TV 라인업 홍보 등에 적극 나섰다. 전시 개막 전 삼성전자와 LG전자, 소니 등이 보안을 위해 검은 천을 가리고 막바지 준비에 나섰지만, TCL과 하이센스는 오히려 보란 듯 전시장을 오픈한 채 전시 준비 작업을 하기도 했다. 개막일인 9일(현지시간) 찾은 TCL과 하이센스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미니 LED TV를 필두로 초대형...
중기부, CES서 'K-스타트업 통합관' 운영…91개 혁신기업 소개한다 2024-01-08 16:42:25
9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운영한다. 창업기업 전용 전시관인 CES 유레카 파크관 안에 총 91개 기업 부스를 마련하고 컨설팅, 비즈니스 미팅 등을 지원키로 했다. 부스 규모는 지난해(51개)보다 40개 늘었다. 중기부는 CES 2024에 참여한 창업기업들에 기업별 전시 부스, 온·오프라인 홍보와 창업기업 데모데이 개최,...
24시간 마약류 익명 상담…메타버스에 청소년 상담실 구축 2024-01-04 09:46:53
사이버 개인 상담실, 마약류 폐해 정보 전시관, 가상·증강현실(AR·VR) 콘텐츠관 등이 포함됐다. 식약처는 마약류 예방 교육 강사·학교 교사 등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교육·홍보해 올해 3월 개학 시기에 맞춰 본격 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 박람회(5월)와 마약퇴치의 날(6월) 등 행사 현장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카지노의 도시' 홀린 김홍도·신윤복의 붓질 2023-12-20 19:00:23
니콜 브라운 아르떼뮤지엄 라스베이거스 홍보담당자는 “수시로 방문하고 싶은 미술관으로 만드는 게 목표”라며 “이를 위해 매달 콘텐츠를 새롭게 바꿀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세 곳(제주, 여수, 강릉)과 해외 두 곳(라스베이거스, 중국 청두)에 문을 연 아르떼뮤지엄은 두바이 등 세계 20개 도시에도 전시관을 세울...
한국관광 랜드마크 '하이커 그라운드' 방문객 100만명 돌파 2023-12-12 09:33:52
여행자들의 놀이터(Playground)를 의미하는 한국관광홍보공간이다. 1층의 대형 미디어월 '하이커 월'은 한국관광의 매력을 표현한 미디어 아트와 한국관광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며 2층은 방문객이 직접 춤을 추며 K-팝 뮤직비디오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3층은 다양한 인기 브랜드와 협업하는 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