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뷰티 브랜드' 달바글로벌,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 통과 2025-01-24 08:58:52
뷰티 브랜드' 달바글로벌,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 통과 (서울=연합뉴스) 곽윤아 기자 = 뷰티 브랜드 달바글로벌이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한국거래소는 24일 달바글로벌이 상장 요건을 충족해 코스피 상장에 적격한 것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달바글로벌은 지난해 11월 한국거래소에...
"내수 부진에 화장품 안팔리네"…애경산업 지난해 이익 24% 감소 2025-01-23 17:55:07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20% 이상 감소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마케팅 비용을 늘리면서 이익이 크게 줄었다. 애경산업은 연결기준 작년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3.5% 감소한 47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3일 공시했다. 매출은 6791억원으로 1.5% 증가했다. 국내와 글로벌사업 역량 확대를 위한...
애경산업 작년 영업이익 24% 감소…"글로벌 마케팅 확대 영향" 2025-01-23 17:28:24
뷰티기업 애경산업[018250]의 작년 영업이익이 글로벌 마케팅 확대 등으로 20% 이상 감소했다. 애경산업은 연결기준 작년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3.5% 감소한 47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3일 공시했다. 매출은 6천791억원으로 1.5% 증가했다. 애경산업은 국내와 글로벌사업 역량 확대를 위한 투자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세포라와 손잡고 美 진출 2025-01-22 17:35:36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와 독점 파트너 계약을 맺고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피부과 전문기술을 동원하는 더마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미국 시장에서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다음달부터 미국 전역 400개 이상의 세포라...
CU, 가성비 뷰티 확대…다이소와 정면승부 2025-01-22 17:35:24
늘어나면서다. CU의 화장품 매출 증가율은 2022년 24.0%, 2023년 28.3%, 2024년 16.5% 등으로 해마다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U 관계자는 “가격과 편리성으로 무장한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화장품뿐만 아니라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도 발굴해 뷰티 플랫폼 기능을 갖춰...
다시 동트는 수출전선…중소·중견기업이 뛴다 2025-01-22 15:41:47
주축인 K뷰티·K푸드도 힘을 보탰다. 대기업이 끌고 중소기업이 밀었다. 수출 하면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을 떠올리지만 중소기업의 역할도 간과할 수 없다. 전체 수출에서 중소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20% 정도다. 2023년 중소기업은 수출 1118억달러를 올렸다. 화장품, 자동차 부품, 플라스틱 제품 등이 주요...
아모레퍼시픽, 연기금 13거래일 연속 매집 2025-01-22 15:31:34
주가 상승 아모레퍼시픽이 미국 세포라에 더마 뷰티 라인, 약국 화장품을 입점시키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연기금은 13거래일 연속 아모레퍼시픽을 매집하고 있으며, 이러한 매수세는 4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한다. 특히, 색조 브랜드의 강세가 두드러지며 북미 시장에서의 성과가 기대된다. 한편, 코스피 지수...
CU, 가성비 화장품 색조로 확장…다이소에 도전장 2025-01-22 11:01:01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긴급형 수요로 립밤, 클렌징 티슈, 데오드란트 등 상품의 판매가 주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피부 개선이나 관리를 목적으로 한 상품의 구매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로 CU의 연도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은 2022년 24.0%, 2023년 28.3%, 2024년 16.5%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미국 진출…세포라와 파트너십" 2025-01-22 09:51:26
미국 시장에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에스트라는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Sephora)와 파트너십을 맺고, 다음 달부터 미국 세포라 매장 400여 곳과 온라인몰 세포라닷컴에서 제품을 판매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에스트라 브랜드의 대표 라인인 아토베리어365를 미국 시장에 우선 내놓기로 했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피부 전문...
에스트라,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통해 美 시장에 본격 진출 2025-01-22 09:17:31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미국 시장에서 더마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다음 달부터 미국 전역 400여 개 이상의 세포라 매장과 온라인 세포라닷컴을 통해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