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리거 "종속회사 서울리거코스메틱 주식 199억원에 추가취득" 2025-01-21 16:47:23
(서울=연합뉴스) 코스닥 상장사 서울리거[043710]는 화장품 및 화장용품 도매업 종속회사 서울리거코스메틱의 주식 398만주를 199억원에 추가 취득한다고 21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뒤 서울리거의 서울리거코스메틱 지분율은 100%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22일이다. 서울리거는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화장품사업 본...
살 길은 해외 뿐…'수출 호실적' K뷰티 목표가 줄상향 2025-01-21 16:12:20
사업의 손실폭을 줄인 후 최근에는 미국, 유럽 등으로 시장을 넓히는 중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지난해 4분기 미국·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일본·아세안 지역은 10% 가량 성장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해외에 진출하는 K뷰티 브랜드가 늘면서 화장품 ODM사인 코스맥스와 한국콜마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아이큐어, ‘2025 북미 코스모팩’ 및 ‘코스모프로프’ 참가 2025-01-21 10:41:52
최대 화장품·뷰티 행사인 코스모팩 및 코스모프로프 홍콩에 참가해 왔다. 지난해부턴 국내 화장품 수출의 가장 큰 시장으로 떠오른 북미 시장을 직접 공략하기 위해 북미 라스베가스 코스모팩에 처음 참가했고, 이번 마이애미 행사에 첫 참가한다. 아이큐어 화장품 ODM·OBM 사업 부문의 2024년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K뷰티 1등만 모았다"…SOL 화장품 TOP3 플러스 ETF 상장 2025-01-21 10:20:24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 규모는 100억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썼다. 뷰티의 본고장으로 꼽히는 프랑스를 제치고 미국 수입국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아마존과 세포라 홈페이지에는 ‘K뷰티’ 카테고리가 따로 신설된 지 오래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과거...
모티브인텔리전스, 국내 최초 다이나믹 CTV광고 출시 2025-01-21 10:00:01
대기질 정보가 대표적이다. 예를 들어 화장품 광고의 경우, 날씨가 맑거나 자외선 지수가 높은 지역에서는 미백이나 자외선 차단 기능의 제품 광고를, 건조하거나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에서는 보습 관련 제품의 광고를 노출하여 시청자가 광고의 제품에 대한 필요성을 체감하도록 하여 광고에 대한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트럼프 취임 재건·경협주 주목 - [굿모닝 주식창] 2025-01-21 08:28:59
때 강조한 화석연료 관련 사업영역에 있는 업종의 강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해석할 수 있겠으며 트럼프트레이드 관련 주의 본격 반등 흐름에 대한 기대치가 높겠습니다. 트럼프 공약 수혜 업종 관련 주의 강세가 나올 수 있는 하루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전체적 시장 흐름은 환율 개선폭에 따른 안정 반등 흐름을 기대할 수...
식약처, 올해 해외직구 단속·마약환자 사회복귀 지원 주력 2025-01-21 06:00:13
서비스(가칭 'Food Agent')를 운영하고, 국내외 화장품 규제정보를 제공하는 'AI 코스봇'도 시범 운영한다. 또 신약 허가·심사 체계 혁신을 위해 전담 심사팀을 신설하는 방식으로 허가 단계별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래산업 발전을 저해하는 '허들규제'를 개선하고 민생 활력과 소외계...
선진뷰티사이언스 "에스티로더 협력사 등록…화장품 ODM 사업 속도" 2025-01-20 18:41:20
만난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사진)는 올해 사업 계획을 설명하며 기대에 부풀어 있었다. 우선 이 회사는 화장품 원료업계 최초로 설립한 미국 지사가 올 2월 고객사에 납품을 시작한다. 6월이면 충남 서천군 장항읍에 230억원을 투자해 세운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공장이 본격 가동한다. 이 대표는 “소재부터 처방...
정새라 대표 "K뷰티 파워 키우려면 흑인·히스패닉 껴안아야" 2025-01-20 17:25:41
전만 해도 미국인들은 프랑스 등 유럽산 화장품에 대한 동경이 컸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며 “적어도 K컬처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한국 제품을 쓰는 게 유행처럼 자리잡았다”고 평가했다. K뷰티의 마케팅 타깃이 협소한 점은 한계로 꼽았다. 정 대표는 “흑인과 히스패닉, 남아시아계 미국인은 K뷰티 제품의...
로시안 장부가치 0원… 앵커PE·호텔신라·로레알 합작 사실상 실패 2025-01-20 11:21:17
호텔신라, 로레알(법인명 엘오케이)과 손잡고 만든 화장품 업체 로시안의 장부가치가 0원으로 떨어졌다. 계속된 실적 부진으로 손실이 쌓여 회사의 회계적 가치가 사라졌다는 의미다. 로시안은 유일한 브랜드인 '시효' 운영을 다음 달 중단하기로 결정하는 등 3사의 합작은 사실상 실패로 돌아가는 분위기다.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