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꽁꽁 언 내수株…"역대급 저평가 종목 속출" 2021-12-10 17:12:14
전문점(스타벅스), 3위 e커머스 플랫폼(SSG) 등의 자회사 가치를 감안하면 현재 PER은 매우 저평가 상태”라고 설명했다. 12개월 선행 PER이 7배대까지 떨어진 현대백화점도 내년도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올해보다 35.0% 많은 3699억원이다. LG생활건강도 안정적인 실적에 비해 주가가 과도하게 떨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롯데마트, 매장 1층 70%를 와인으로 채운다 2021-11-17 17:16:04
있다. 롯데마트 잠실점 1층에는 화장품 꽃 신발 귀금속 등을 파는 잡다한 매장들이 들어서 있었다. 과거 대형마트 전성기 시절 몰려드는 소비자를 노리고 입점한 점포들이다. 그러나 급격한 온라인화로 대형마트의 플랫폼 기능이 떨어지면서 롯데마트로선 이 공간을 더 효과적으로 활용해 소비자를 다시 끌어들여야 할...
코로나가 바꾼 소비 업종 판도…실외 골프장 뜨고 유흥주점 쇠락 2021-11-16 06:11:12
25% 늘었다. ◇ 여행·유흥업 '울상'…화장품 판매·PC방도 외면받아 코로나19 사태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업종은 여행사와 더불어 유흥주점이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세계 각국이 문을 닫아걸어 관광여행사 신규 가맹점은 조사 대상 기간에 70%나 줄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집합 제한 등으로 일반...
3분기 '매출 신기록' 이마트, 영업익은 감소…"재난지원금 여파" 2021-11-11 14:50:04
감소한 268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문점 사업은 영업적자 규모를 축소해 영업손실 32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 점포 등 4개 점포를 닫아 점포 효율화를 진행한 결과다. 전문점 사업부는 올해 들어 14개 점포를 정리했다. 온라인 사업을 중심으로 주요 연결 자회사의 매출 증가가 나타났다. 그룹...
"짝퉁이 더 우수"…한국산 KF94 마스크 저격한 日 언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11-07 09:36:27
KF94 마스크 인기지만'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국 식품·화장품 전문점에서 산 정품과 100엔숍에서 산 짝퉁으로 추정되는 KF마스크의 성능을 비교했다. 정품에는 'KF94'와 한글로 '의약외품/식약처 허가'라는 문구가 표기돼 있고, 개별포장이었다. 반면 100엔숍의 짝퉁은 'KF94'라는...
색조 화장품 클리오 '나홀로 질주' 비결은 2021-11-02 17:00:59
립스틱 제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로 화장품 수요가 줄었고, 경쟁이 치열한 중저가 색조 화장품이 주력 상품임에도 꾸준한 실적을 내고 있는 것이다. 일본의 돈키호테 등 오프라인 입점 점포 수는 지난해 3분기 3000개에서 올해 4500개까지 늘었다. 정혜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해외 부문 매출이 늘어나기 시...
아모레·LG생건 고꾸라질 때 中서 매출 126% 늘어난 클리오 2021-11-02 16:13:34
립스틱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로 화장품 수요가 줄었고, 경쟁이 치열한 중저가 색조 화장품이 주력 상품임에도 꾸준한 실적을 내고 있는 것이다. 일본의 돈키호테 등 오프라인 입점 점포수는 지난해 3분기 3000개에서 올해 4500개까지 늘었다. 정혜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해외 부문 매출이 성장하기 시작...
파리바게뜨 '상생빵' 줄히트…참이슬·카스 '국가대표 주류'로 2021-10-18 18:13:48
‘LG 디오스’(3.9%)의 상승 폭이 컸다. 김치냉장고, 담배, 아웃도어, 여성용 화장품, 우유 등은 지난해와 점수가 같았다. 의류건조기(-2.6%), 아파트(-1.4%), 생수(-1.3%), 경형 자동차(-1.3%)는 브랜드 경쟁력이 하락했다. 서비스업의 평균 점수는 75.5점으로 전년 대비 0.4점 올랐다. 손해보험(4.1%), 패스트푸드(2.7%),...
여기가 한국이야? 미국이야?…화장품도 계산서도 온통 영어 2021-10-08 17:18:48
eyes’(경고: 피부에 바르는 용도로만 쓰세요. 화장품이 눈에 직접 들어가지 않도록 하세요) 같은 식이다.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OOO로 OO로’라는 주소명까지도 영어로 표기한다. 직장인 신모씨(27)는 “감각적 디자인과 브랜드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브랜드명을 영어로 쓰는 것까지는 이해하지만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하...
bnt뉴스 연중기획 보도 ‘K브랜드 & 글로벌 브랜드의 탄생 스토리’, ‘샘표’는 해외 홍보에 적극 나서며 글로벌로 도약하는 중.. ‘우리 맛으로 세계인을... 2021-09-27 17:53:00
집에서 만드는 사람도, 간장게장 전문점도, 간장게장 홈쇼핑 업체들도 정답은 없는 상황이다. 비로 기준이 없다는 뜻이다. 그래서 만들 때 마다 맛이 다르고 살이 잘 붙어있기도 하지만 녹아버리는 경우도 있다. 희석 식 완제품 감미간장으로 붓기만 하면 되는 간장게장 전용 간장은 꼭 필요해 보인다. 가격은 용량이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