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샵, AI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진화…앱 전면 개편 2024-09-01 08:59:36
진화…앱 전면 개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TV홈쇼핑 GS샵은 '인공지능(AI)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나아가고자 애플리케이션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우선 AI가 고객 행동에 최적화해 맞춤형으로 앱을 구성한다. 고객이 상세 설명을 오랫동안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아 두거나 구매한 상품...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가장 비싼 1층, 판매대 빼고 휴식·체험 공간으로 재구성 "'고객 시간 점유' 미래형 매장 전략 가장 충실히 구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29일 찾은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고급 방향제 전문 매장...
"오늘 저녁 뭐 먹지?"…600만명 고민 해결한 '푸드 앱' 2024-08-28 09:43:44
식재료를 쇼핑 목록에 추가하도록 알림을 보내 재구매를 유도하는 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이 앱은 또 AI 맞춤형 레시피와 빅스비 음성 명령으로 요리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의 신체·나이·운동 정보 등의 개인정보를 활용해 섭취 목표량을 정하고 일주일 식단을 추천한다. 맞춤형 레시피를 제안하고...
머스트잇, 새로운 BI 공개..."명품 플랫폼으로 입지 강화" 2024-08-27 15:37:36
재탄생했다. 김예지 머스트잇 CBO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며, "머스트잇만의 전문성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점을 찾아가며 대한민국 대표 명품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 돌파…무신사와 경쟁 본격화 2024-08-26 16:07:54
강화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에이블리는 올 상반기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전 카테고리에서 견조한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했다.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소호 패션 카테고리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늘었다. 에이블리를 통해 인지도를 넓힌 ‘4세대 쇼핑몰’의 약진에 ‘블랙업’, ‘슬로우앤드’,...
알리익스프레스 "한국브랜드 보호 강화…가품차단·스토어 폐쇄" 2024-08-26 09:28:44
기자 = 중국 쇼핑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작년 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가품 차단 등을 통해 8천500개 이상의 한국 브랜드 보호 조치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브랜드 소유자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지식 재산권 보호와 관리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왔다며 자체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가품을...
치킨프랜차이즈 가맹점 '71% 육박' 2024-08-26 06:14:27
나타난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음식서비스(배달음식) 온라인(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019년 9조690억원에서 2020년 16조4천370억원, 2021년 25조4천770억원으로 매년 급성장했다. 2022년에는 26조690억원으로 완만하게 성장했다가 지난해 25조9천610억원으로 뒷걸음질 쳤다. 한 자영업자 단체 관계자는 "배달앱 시장이...
치킨프랜차이즈 가맹점 71% 육박…"포화상태 속 수익성 악화" 2024-08-26 06:05:00
나타난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음식서비스(배달음식) 온라인(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019년 9조690억원에서 2020년 16조4천370억원, 2021년 25조4천770억원으로 매년 급성장했다. 2022년에는 26조690억원으로 완만하게 성장했다가 지난해 25조9천610억원으로 뒷걸음질 쳤다. 한 자영업자 단체 관계자는 "배달앱 시장이...
[고침] 경제(한예슬은 패션·소유는 화장품…CJ온스타일 '…) 2024-08-22 16:55:07
이상 여성 고객이 관심을 쏟는 고관여 상품을 개인화해 보여주는 것에 차별점을 뒀다"고 말했다. 특히 업계에서 그동안 보기 어려웠던, '셀럽'(유명 인사)이 이끄는 차별화한 홈쇼핑 방송이라는 점에서 상당한 집객유명 배우·매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CJ온스타일은 기대한다. CJ온스타일이 셀럽을 내세운 라이브...
한예슬은 패션·소유는 화장품…CJ온스타일 '셀럽라방' 본격화(종합) 2024-08-22 16:11:50
이상 여성 고객이 관심을 쏟는 고관여 상품을 개인화해 보여주는 것에 차별점을 뒀다"고 말했다. 특히 업계에서 그동안 보기 어려웠던, '셀럽'(유명 인사)이 이끄는 차별화한 홈쇼핑 방송이라는 점에서 상당한 집객유명 배우·매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CJ온스타일은 기대한다. CJ온스타일이 셀럽을 내세운 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