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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030년까지 국제여객 연 1억3000만명 시대 연다 2024-03-07 10:52:42
공항의 환승 수요를 끌어와 인천공항의 허브 기능을 강화하고, '인천공항 연간 여객 1억명 시대'를 연다는 것이다. 인천공항에는 오는 2028년까지 '비즈니스 전용기 터미널'을 구축한다. 김포공항의 전용기 터미널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와 함께 해외 비즈니스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복안이다....
정부, 통합 항공사 출범에 경쟁력 지원-독과점 최소화 '투트랙' 2024-03-07 10:40:12
선택권을 넓힌다. 또 세계 각지에서 원활한 환승이 이뤄지도록 통합 항공사와 외국 항공사 간 운임·판매 등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한다. 기업결합 승인 완료 시 두 항공사 간 환승 효율·협력 강화를 위해 현재 인천공항 터미널1(아시아나항공), 터미널2(대한항공)로 분산된 이들 항공사를 터미널2로 이전토록 한다. 통합...
新항공수요로 항공 경제영토 확대…전국 24시간내 배송 시대로 2024-03-07 10:38:56
출발해 한국을 경유해 유럽으로 가는 노선 등 국적 항공사의 환승 노선을 '3시간 내'로 연결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외국 공항의 환승 수요를 끌어와 인천공항의 허브 기능을 강화하고, '인천공항 연간 여객 1억명 시대'를 연다는 것이다. 정부는 아울러 인천공항을 중심으로 '신항공 생태계'를...
서울-경기 '기후동행카드' 놓고 신경전 고조 2024-02-27 19:08:56
있지만 관건은 재원이다. 서울시는 대중교통 환승, 할인 혜택 적용 등으로 발생하는 운송손실금의 최대 60%를 분담하는 대신 나머지 40%는 경기도와 각 시·군이 나눠서 내야 한다는 생각이다. 경기도는 단 1원도 지원할 수 없다고 맞서고 있다. 서울처럼 버스 준공영제가 아직 뿌리 내리지 않은 경기도는 비용을 나누는...
오세훈·김동연 '교통패스' 신경전…서울 vs 경기 '동상이몽' 2024-02-27 11:44:36
있지만 관건은 재원이다. 서울시는 대중교통 환승, 할인 혜택 적용 등으로 발생하는 운송손실금의 최대 60%를 분담하는 대신 나머지 40%는 경기도와 시군이 나눠서 내야 한다는 생각이다. 경기도는 단 1원도 지원할 수 없다고 맞서고 있다. 서울처럼 버스 준공영제가 아직 뿌리 내리지 않은 경기도의 경우 비용을 나누는...
여의도~잠실 30분…'한강 리버버스' 10월부터 3000원 내고 탄다 2024-02-01 15:41:25
협의를 하기로 했다. 요금은 편도 3000원이다. 오 시장은 “교통은 일종의 복지여야 한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며 “서울시가 벤치마킹한 영국 런던 우버보트(8500원), 미국 뉴욕 페리(5200원)보다 저렴하게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월 6만8000원짜리 기후동행카드를 사면 따릉이를 포함해 리버버스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할...
'잠실에서 여의도 30분' 한강 리버버스 10월 시작…요금 3천원 2024-02-01 10:51:51
경기·인천과 논의해 수도권 대중교통 수단과의 환승할인도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리버버스까지 무제한 이용 가능한 권종(따릉이 포함 시 6만8000원·미포함 시 6만5000원)도 추가 출시 계획이다. 환승할인을 위해서는 하차 시 교통카드를 단말기에 태그해야한다. 교통카드가 없을 경우 발권기에서 승차권을 구입 후...
교통체증 없는 '한강 리버버스' 10월 뜬다…요금 3천원 2024-02-01 10:19:25
이용요금은 광역버스 기본요금과 같은 3천원으로, 경기·인천과 논의해 수도권 대중교통 수단과 환승할인을 추진한다. 리버버스까지 무제한 이용하는 기후동행카드 권종(따릉이 포함 6만8천원, 미포함 6만5천원)도 내놓는다. 맞춤형 요금제도 도입된다. 월간·연간 등 기간제 이용권, 관광객을 위한 1·3·7일권 등 특화된...
기후동행카드 시행 첫날 "교통비 아껴 좋지만, 너무 복잡해요" 2024-01-28 18:26:11
승차하는 화면에는 요금액 대신 ‘만기일: 2024.02.25 기후동행카드’라는 문구가 뜬다. 노원역에서 환승해야 하는데 정거장을 지나쳐 내렸다. 요금 부담 없이 승하차 태깅을 하고 다시 노원역으로 돌아갔다. 노원역은 올해 9월까지 승강기 교체 공사로 환승 통로가 일시적 폐쇄된 상태다. 지하철 1회권·정기권 사용자는...
"한달 교통비 15만원 넘는데…맘껏 타고 절반 아끼니 이득" 2024-01-28 17:49:06
동일 노선을 여러 번 타거나, 30분 넘어 환승해도 추가 요금을 낼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혔다. 불편한 점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꽤 있었다. 현금으로만 충전할 수 있는 것을 문제로 지목하는 이가 많았다. 직장인 이혜인 씨(27)는 “요즘 누가 현금을 갖고 다니느냐”며 “인출기 찾아다니기도 쉽지 않은데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