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직접판매·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창립 2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2022-11-10 15:13:38
판매공제조합(이사장 정승)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지난 2002년 다단계·후원방문판매 소비자피해보상보증기관이자 공정거래위원회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직접판매공제조합,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 창립 20주년을 맞은 것을 기념하여 마련된 자리였다. 특히 변화하는 시장 속 조합의 역할을 확인하는 한편, 방문판매법의...
장기하, 라디오헤드…“원하는 만큼 주세요” 2022-11-04 16:15:36
디지털 음원의 경우 추가 판매로 인해 증가되는 비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판매자로서는 부담이 없다. 인터넷 개인 방송 플랫폼도 마찬가지다. 시청자가 원하는 금액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방송 서비스에 대해 가격을 지불하는 셈이다. 예컨대 아프리카TV 시청자는 자기가 원하는 만큼 별풍선을 방송진행자에게 선물할 수...
한 끗 차이가 천지 차이…신한은행이 야구팬, 긱 근로자 잡은 비결 2022-11-04 10:35:37
진행되는데 반해, 서비스업은 보통 먼저 판매되고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는 특징이 있다(판매→생산&소비). 그렇다면,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발생하는 서비스업의 특징 때문에, 금융마케터들이 더 잘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정답은 금융서비스의 성공적 전달을 위해 “더욱 치열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고민해야 한...
롯데 '홀로 빨리'보다는 '같이 천천히'…따뜻한 세상 만들기 앞장 2022-10-24 16:09:05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내 신발’ 캠페인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고가의 특수 신발을 구입하기 어려운 보행장애 아동에게 성장 과정에 따른 맞춤형 신발을 후원하기 위해 롯데칠성음료와 굿피플이 함께 기획했다. 롯데는 지역사회 및 이웃 나눔 활동과 더불어 국내 중소기업·스타트...
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 112만명 찾고, 3150만달러 수출 2022-10-24 08:11:59
입장료를 현실에 맞게 최적화하고 행사장 내 인삼판매장 마련과 ‘Everyday Festival’을 주제로 한 ‘영주슈퍼콘서트’, ‘심(蔘)쿵한 콘서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는 등 관람객 유인책을 마련한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을 행사장으로 활용해 포토존, 휴게존과 쉼터를...
"'빨간 안경' 그림 내걸면 수천만원 준다고?"…정체 봤더니 [긱스] 2022-10-13 14:40:11
판매자금이 쌓여 지난 28일 기준 2만 8646이더리움(약 500억원) 정도의 자산이 있으며 이는 다오의 운영비, 인건비, 제안(Proposal) 후원 비용 등으로 사용된다. 나운스 다오는 나운스 IP를 활용해 구성원들이 원하는 프로젝트의 비용을 조달한다. 프로젝트에는 IP를 활용해야 하는데 일례로 패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효성, 탄소섬유·폴리케톤·수소충전소…친환경 미래 신사업 키운다 2022-10-11 16:37:45
예상된다. ㈜세빛섬이 주최하고 효성이 후원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회색빛의 서울 빌딩 숲 사이에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세빛섬, 한강공원 일대를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색깔로 바꿔 나가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효성은 이번 페스티벌로 효성의 친환경 미래 기술을 소개하는 동시에 세빛섬이 시민들의 새로운 친환...
BTS 콘서트 무료라더니…"자일리톨을 몇 개나 샀는지 몰라요" 2022-10-02 07:21:00
햄버거를 먹고, 편의점을 여러 군데 방문해 자일리톨을 샀다. 응모권을 얻기 위해 야놀자로 숙박 예약도 했다"며 "이렇게 했는데도 안 되면 어떡하느냐"고 우려를 표했다. "허울만 좋은 행사, 팬들 납득시킬 명분 필요" 전문가들은 행사 비용을 충당하는 과정에서 팬들의 부담이 가중됐으며, 팬들을 납득시키는 과정이...
우리은행, '장병 적금' 운용…군인연금 수급증은 카드 대체 2022-09-28 15:48:25
맺고 연말연시와 부대 창설기념일에 위문 방문하고 있다. 장병 자녀들을 초청해 다양한 행사를 열고 ‘1사 1병영’ 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사 1병영은 군부대와 기업이 1 대 1 자매결연을 하고 교류 활동을 하는 캠페인이다. 군 장병 사기 진작과 민·군 유대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머스트비, 美 텍사스서 30일 단독 콘서트→10월 1일 팬미팅 개최 확정…명실상부 ‘글로벌 핫루키’ 입증 2022-09-28 14:40:02
방문도 예정하며 남다른 활동을 이어간다. 지난 2019년 1월 첫 번째 앨범 ‘I want u’로 데뷔한 머스트비는 최근 ‘라 세뇨리타’를 발표하고 활발한 컴백 행보를 펼치고 있다. ‘라 세뇨리타’는 ‘반드시 너를 내 것으로 만들겠다’는 강렬한 의미를 담은 앨범으로, 머스트비의 섹시하고 남성미 넘치는 면모를 듬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