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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9일) 2025-01-09 15:45:58
│한화오션│72.1│16.6 │LG화학│218.1 │8.8 │ ├────┼──────┼─────┼─────┼─────┼─────┤ │KT │64.9│14.5 │한국전력 │187.3 │92.5 │ ├────┼──────┼─────┼─────┼─────┼─────┤ │에코프로│64.3│8.4 │카카오│184.8 │49.7...
"담배 못 끊어"…'금연' 결심 갈수록 시들 2025-01-05 08:17:26
2012년 19.8%, 2013년 20.0%, 2014년 24.7%, 2015년 25.5%, 2016년 21.8%, 2017년 17.6%, 2018년 16.6%, 2019년 17.5%, 2020년 18.9%, 2021년 15.8%, 2022년 14.2%, 2023년 13.1%다. 최근 3년 연속 하락해 2023년엔 두 번째 조사인 2005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한 것이다. 최고치였던 2015년 25.5%와 비교하면 절반...
"추울수록 더 좋아"…'한 달간 40%' 뛴 '한파 돈벼락' 뭐길래 2025-01-01 16:57:58
선물 가격은 100만BTU(열량 단위)당 3.94달러로 전일 대비 16.6% 올랐다. 이는 천연가스 선물 거래가 시작된 2012년 이후 가장 큰 일간 상승률이다. 천연가스 가격은 10월18일 2.26달러까지 밀린 후 꾸준히 오르고 있다. 올해 미 전역에 극심한 한파가 동반될 것이란 예보가 나오면서 천연가스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가 높...
"LG이노텍, 내년 영업익 추정치 23.5% 하향…목표가↓"-KB 2024-12-31 07:31:47
16.6%와 39.1% 감소한 6조3000억원, 2945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인 3343억원을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특히 비수기에 진입하는 내년 상반기엔 북미 고객사의 보급형 신모델 출시에 따른 가동률 상승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모듈 공급망의 경쟁 구도 심화로 전년...
"규제 장벽 높은 해외 OTT…맞춤형 전략 세워야" 2024-12-27 11:23:23
선호가 뚜렷했다. 한국 영상 콘텐츠 이용률은 16.6%에 불과했다. 박동주 방통위 방송기반국장은 “이번 조사는 국내 OTT 사업자들이 기존에 접하기 어려운 해외시장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주요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며 “아시아, 유럽, 중동 등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 OTT 사업자가 국가별 시장현황과 이용행태를...
"K콘텐츠 충성도 높은 동남아…1인당 평균 4개 OTT 이용" 2024-12-27 09:42:20
콘텐츠(71.6%)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지만, K-영상 콘텐츠 이용률(16.6%)은 아직 낮았다. 또한 시청 기기로 TV 이용 비율(47.3%)이 가장 높아, 스마트폰(25.6%)이 주된 이용 기기인 다른 조사 대상국과 차별화된 특징이 나타났다. 박동주 방통위 방송기반국장은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 OTT 사업자가 국가별 시장 현황...
"LG전자, 4분기 실적 시장 기대 밑돌 전망…목표가↓"-대신 2024-12-27 08:16:52
동기 대비 16.6% 감소한 2607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4560억원)를 크게 밑도는 수준이다. 다만 내년 1분기에는 LG전자의 이익 모멘텀(상승 동력)이 부각될 것으로 박 연구원은 진단했다. 그는 "차세대 성장인 구독 가전, 기업 간 거래(B2B) 등 포트폴리오 변화에 초점을 맞춘 전략이 필요하다"며 "내년 예상...
['1465원' 원/달러 환율 천장 뚫었다… 한덕수 대행 탄핵 기로에 휘청]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2-27 08:10:07
16.6% yoy)으로 종전 추정(4,360억원)/컨센서스(4,560억원) 하회 전망. 매출은 22.3조원으로 0.7%(qoq/-1.7% yoy) 증가 추정 -HE와 VS. BS 중심의 이익률 하락은 글로벌 수요 약화, 경쟁 심화의 영향에 기인. 반복적인 4Q에 비용 반영을 감안하면 예상 범위의 실적으로 평가. 이제 2025년 1Q가 이익모멘텀 확대, 차세대...
프랜차이즈 가맹점 30만개 넘었지만…매출 제자리걸음 2024-12-24 18:17:07
편의점(18.2%), 한식(16.6%), 커피·비알코올음료(10.7%) 순으로 많았다. 지난해 가맹점 총매출은 108조8754억원이었다. 2022년(100조3240억원) 대비 8.4% 증가했다. 1위 업종인 편의점 매출은 27조8650억원으로 전체의 27.6%를 차지했다. 한식 매출이 17조5920억원(16.2%), 치킨전문점은 8조1600억원(7.5%)으로 각각 2,...
프랜차이즈 가맹점 30만개…종사자 100만명 첫 돌파 2024-12-24 14:41:07
가운데 '편의점'이 5만5000개(18.2%)로 가장 많았고, '한식'(5만개·16.6%), '커피·비알콜음료'(3만2000개·10.7%) 등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외국음식(13.6%), 문구점(11.6%), 한식(10.3%) 등 대부분 업종에서 프랜차이즈가 늘었다. 가맹점에서 일하는 전체 종사자 수는 101만2000명...